최고급 럭셔리 차량을 위한 대여 플랫폼

카호퍼(CarHopper)는 최고급 럭셔리 차량을 빌려주는 자동차 대여 플랫폼이다. 이 회사는 최고급 럭셔리 자동차 소유자를 위한 P2P 플랫폼으로 시작했다. 렉서스와 메르세데스, BMW에서 페라리나 롤스로이스에 이르기까지 대상이 될 수 있다. 물론 온라인 서비스가 강하지 않은 소규모 지역 대여 에이전시 입장에서도 더 큰 기회가 있을 수 있다.

카호퍼 창업자이자 CEO인 보라 하맘치오글루(Bora Hamamcioglu)는 이런 소규모 지역 임대업자가 에이비스나 허츠 같은 전국구 대여 에이전시와 경쟁을 벌이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한다. 이들 가운데 상당수는 낡은 재고 시스템과 빈약한 온라인 예약 시스템으로 경쟁중이다.

카호퍼는 보험사와 고객 서비스, 유지 보수 같은 업무를 처리해주는 동시에 최고급 차량에 대한 임차인과 대리점간 임대 업무가 원활하게 이뤄지게 돕는다. 카호퍼가 제공하는 차량은 일 600∼1,500달러까지 다양한 모델이 준비되어 있다.

이 회사는 현재 로스앤젤리스와 샌프란시스코, 마이애미, 라스베이거스에서 사업을 진행 중이며 뉴욕과 햄튼, 올란도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카호퍼는 최근 150만 달러 시드 투자 라운드를 진행했다. 새로운 시장 확장을 위한 것이다. 투로 같은 기업은 이미 비슷한 서비스를 몇 년간 해왔다. P2P 공유 서비스 뿐 아니라 대여자를 위한 프런트 엔드까지 제공하는 건 물론 누적 투자금도 1억 7,200만 달러에 달한다. 카호퍼가 지닌 경쟁력이자 큰 기회는 최고급 하이엔드 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특정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로열티를 구축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카호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