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스마트시티/ICT 기술기반 스타트업 모집 외

◇ 인천창조센터, 스마트시티/ICT 기술기반 스타트업 모집=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하드웨어 스타트업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한 ‘SMART-X Lab 2기’를 모집한다. 지난 6월 진행된 ‘SMART X-Lab 1기는 삼성벤처투자, 산업은행 등으로부터 약 40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SMART-X Lab 2기’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주관하며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 N15가 운영하고 KT에서 후원하는 스마트시티/ICT 기술기반 스타트업을 위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지원 사업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한콘진, 비즈클래스 3기 모집=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112일부터 서울 중구 콘텐츠코리아랩(CKL) 기업지원센터에서 콘텐츠 스타트업 IP 라이선싱을 주제로 비즈 클래스(BIZ+ Class) 3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비즈 클래스(BIZ+ Class)는 창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과 스타트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전문가의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하고 스타트업의 실무 개념 정립을 목표로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콘텐츠 IP를 통해 사업 확장 및 시장진출을 준비하는 콘텐츠 스타트업 실무자를 위해 마련했다비즈 클래스 3IP 라이선싱 코스는 112일부터 매주 목요일 5주간 진행되며 콘텐츠 IP & 라이선싱 이해, 오리지널 IP 창출과 라이선싱 실무, IP를 활용한 해외진출 사례, 문화를 입은 상품, 라이선싱 계약 시 꼭 알아야할 주의사항, 스타트업 간 자율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됐다.

◇ 강원창조센터, 스타트업 컨퍼런스 개최=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원주사무소가 이달 13일부터 14일
까지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메디치홀에서 ‘2017 헬로 스타트업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16년 3월 개소 후 현재까지의 성과를 점검하고 스마트헬스케어 지원기업 및 G-Lab(창업동아리)의 제품·서비스를 전시하여 홍
보 효과를 극대화 하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지난 1년간 청년창업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12팀의 최종 경쟁 발표를 통해 우수 창업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