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 만에 끝? 지금까지 없던 스마트 칫솔

유니코 스마트칫솔(Unico smartbrush)는 3초 정도만 입에 대고 있기만 해도 칫솔질을 끝낼 수 있게 해주는 아이디어 제품이다. 지금까지 없던 마우스피스 형태를 취하고 있는 칫솔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이 제품의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본체 손잡이 부분에 있는 투약구에 전용 치약을 넣는다. 그리고 나서 전원 장치 부분을 2번 가량 통통 두드린 다음 3초를 기다린다. 이제 입을 헹구면 칫솔질은 모두 끝난다.

앞서 밝혔듯 이 제품은 마우스피스 형태이기 때문에 모든 치아를 한 번에 깨끗하게 닦아준다. 치약도 전용이기 때문에 낭비를 줄일 수 있는 건 물론이다. 또 전용 UV 스테이션을 함께 제공해 항상 안전하게 살균 처리 과정을 거치는 만큼 칫솔 청결을 유지할 수 있다.

칫솔질을 하는 방법은 스마트폰에 설치한 전용 앱을 통해 손쉽게 조정할 수 있다. 전용 웹사이트를 통한 지원도 가능하며 전용 액세서리도 구입할 수 있다. 그 밖에 이 제품은 일반 칫솔보다 짧은 시간에 칫솔질을 끝낼 수 있어 제품 자체를 오래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전용 마우스피스 칫솔도 저렴한 가격이라고 하니 초기 비용은 조금 들어도 길게 보면 경제성도 갖췄다는 설명이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그레이 3가지 가운데 고를 수 있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