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꺼운 舊아이폰 베젤, 가상 버튼으로…

인텔리터치 플러스(IntelliTouch+)는 기존 아이폰 베젤을 탐색 버턴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아이디어 제품이다. 아이폰X이 등장하면서 기존 아이폰에 있던 베젤이 쓸데없이 거슬릴 수도 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이런 두꺼운 베젤을 도움이 되도록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베젤을 탐색 버튼으로 탈바꿈시켜주는 것이다.

이 제품은 스마트 스크린 프로텍터를 통해 홈 버튼 양쪽 공간 베젤 부분을 손가락 터치로 감지할 수 있게 해준다. 시트 타입으로 이뤄진 얇은 회로를 내장한 덕이다. 따라서 터치에 맞춰 디스플레이 상단 좌우를 만졌을 때와 같은 동작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iOS는 버전을 높이면서 디스플레이 좌우 상단에 돌아가기 같은 기능을 쓸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손이 작거나 5.5인치 아이폰을 쓴다면 한 손으로 조작할 때 좌우 상단을 엄지손가락으로 터치하기 힘들다는 문제가 있다. 하지만 이럴 때 인텔리터치 플러스를 통해 가상 버튼을 배치할 수 있다면 지금까지보다 훨씬 편안하게 한손 조작을 할 수 있다.

제품 형태는 화면 보호 필름처럼 생겼다. 유리 재질이어서 강도가 높고 외부 흠집에도 강하다. 지원 모델은 아이폰 4.7인치와 5.5인치 전체.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