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예매하고 음악듣고… ‘카카오톡 기능 강화’

카카오가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통해 ‘롯데시네마 영화예매’, ‘멜론 with Kakao’, ‘문자 모아보기’ 등의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하면서 생활 및 콘텐츠 플랫폼 기능을 본격적으로 강화한다.

카카오는 더보기탭을 개편해 날씨를 비롯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 스타일, 장보기, 카카오톡 주문하기 등의 생활 서비스를 전면에 배치하고 ‘MY’ 메뉴를 새롭게 추가했다. MY에서는 카카오톡에서 구매한 상품 내역 뿐만 아니라 친구들에게 받은 선물, 관심 상품, 관심 스토어 등을 모아서 보여준다. 주문 상품의 배송 진행 상황, 교환권 유효기간 등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톡 만능플랫폼 전략의 일환으로 롯데시네마 영화 예매 서비스를 선보인다. 더보기탭에서 인기 영화를 보고 선택하거나, 채팅방에서 + 버튼을 누른 뒤 롯데시네마를 클릭하면 된다. 별도 앱 설치나 회원 가입 없이 카카오톡 내에서 모든 과정이 이뤄진다.

카카오톡에서 음악을 찾고 재생할 수 있도록 멜론과 연동을 강화한 ‘멜론 with Kakao’서비스를 오픈했다. 채널탭에서 ‘멜론’을 누르면 접속 가능하며, 세대별 좋아하는 음악, 최신&인기 음악, 추천 태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멜론과 카카오계정을 연동한 유료 회원의 경우 카카오톡 내에서 전곡 감상이 가능하다.

‘문자모아보기’ 기능도 새롭게 추가했다. 휴대폰 문자메시지(SMS) 내역을 카카오톡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용자가 직접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옵트인(Opt-in) 방식으로 제공된다. 카카오톡 설정 메뉴의 실험실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현재 안드로이드 7.0이상 버전에서 이용 가능하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