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시결제 가능한 이더리움 결제 시스템 등장

체인파트너스가 가상화폐를 오프라인 매장에서 쓸 수 있는 결제 서비스 ‘코인덕’을 출시한다. 

코인덕은 국내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과 서비스 결제에 이더리움을 쓸 수 있는 가상화폐 결제 서비스로 온 체인(On-chain) 즉시 결제 기술을 세계 최초로 적용했다. 이를 통해 종전 가상화폐의 문제점인 최대 수십분이 소요되는 블록체인 거래 검증 시간을 해결했다. 코인덕은 블록체인이 정상이라고 판단할 거래를 99.9%의 신뢰도로 예측해 가상화폐 결제 고객이 이더리움을 송금하고 매장 매니저가 확인하기까지 평균 5초가 소요된다.

코인덕은 결제 즉시 거래 여부를 딥러닝 기술로 판별해 블록체인이 정상 결제로 검증할 것이라 예상되는 거래를 선승인 처리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코인덕을 개발한 체인파트너스는 이 기술을 특허 출원하고 상용화했다.

사용자는 한국의 모든 모바일 전자지갑은 물론 해외 거래소와 전자지갑을 통해서도 코인덕의 이더리움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코인덕은 전세계 모든 가상화폐 지갑과 거래소 앱과 호환돼 별도의 지갑 설치 없이 이더리움을 보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체인파트너스는 오는 2월 9일 평창 동계 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내한하는 외신 기자와 선수를 대상으로 한국이 가상화폐 종주국임을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코인덕은 평창 올림픽 개막 전 가입 가맹점에 결제 수수료 평생 1%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 지난 2주간의 사전 예약 기간을 통해 평창의 대형식당과 숙박업소, 스키 렌탈샵 등 다양한 업종이 참여했다.

코인덕은 4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모든 오프라인 매장을 대상으로 무료로 온라인 가맹점 신청을 받고 있다. 가입 관련 문의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 ‘코인덕’을 통해 가능하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