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기능 오픈소스 모듈 게임기

게임쉘(GameShell)은 복고풍 게임은 물론 직접 만든 자작 게임까지 직접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오픈소스 게임기다. 물론 최근에는 틈만 나면 스마트폰을 이용해 앱으로 게임을 즐기는 소비자가 많다. 하지만 여전히 휴대용 게임기를 들고 다니거나 레트로 게임을 찾는 사람도 적지 않다. 게임쉘은 이런 소비자를 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오픈소스를 활용한 게임기. 온라인 게임이나 복고풍 게임을 내려 받아 즐기거나 게임 자체를 개조하고 혹은 자체 제작한 게임을 해볼 수도 있다. 케이스는 앞뒤 3가지 색상 가운데 고를 수 있고 원하는 대로 취향껏 사용자 정의할 수 있다.

이 제품에서 게임을 즐기려면 해당 프로그램을 PC에 넣은 다음 와이파이를 통해 기기에 올린다. 게임쉘은 와이파이 스피커나 스마트홈 원격 제어, 8비트 신디사이저 등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본체는 독립 모듈 5개로 이뤄져 있다. 이들을 조합해 프로그래밍도 할 수 있다. 프로그래밍 언어인 C나 파이썬, 루아, LISP 등을 지원하며 이 과정을 통해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다는 것도 특징 가운데 하나다. 게임쉘은 모듈형 휴대용 게임기로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