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사회문제 해결하는 스타트업 찾습니다”

◇에스오피오오엔지, 상반기 정기투자 소셜벤처 모집=“사회문제 해결하는 스타트업 찾습니다”

에스오피오오엔지가 이번 달 28일까지 신생 및 초기 소셜벤처를 대상으로 ‘2018년 상반기 소셜벤처 투자 모집’을 진행한다. 이번 소셜벤처 모집에 선발되는 경우 3000만원 즉시 투자와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액셀러레이팅은 비즈니스의 성장을 가속하기 위한 과정으로 벤처 경험이 풍부한 파트너와 매니저가 팀에 배정돼 13주 동안 사업 전반에 걸친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선발 대상은 사회문제 해결을 목적으로 하는 스타트업다. 사회적 약자 등 특정 대상을 위한 비즈니스이거나 사회적 필요에 맞는 비즈니스 모델을 갖춰야 한다. 지원서 접수는 1월 28일 자정까지다, 서류 선발 시 사전 액셀러레이팅이 진행되고 최종 선발팀 발표는 3월 6일이다.

한폌 에스오피오오엔지는 오는 17일 상반기 모집 설명회를 통해 연간 투자 로드맵을 발표하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캠프, 법률문제 관련 ‘디클래스’ 진행=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가 스타트업 법률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심층 교육 프로그램 ‘디클래스’를 진행한다. 디클래스는 스타트업에서 필요한 ▲기술 특허 ▲콘텐츠 저작권 ▲브랜드와 상표권 ▲투자계약 세션으로 꾸려질 계획이다. 특히 투자계약 세션에서는 참여 스타트업과 함께 스타트업 모범 투자계약서 양식을 만들고 대외적으로도 배포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19일까지다. 디캠프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제 3회 에듀클라우드 월드컨퍼런스 2018 개최=에듀클라우드 월드 컨퍼런스 2018이 오는 26일(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코엑스 4층에서 개최된다. ‘4차산업혁명, 초·중등 선생님과 에듀테크가 만나는 SW교육과 미래교육 세상’을 주제로 열리는 컨퍼런스는 에듀테크 산업정책 방향부터 국내외 새로운 교육 동향과 기술, 그리고 교육현장에서의 활용 사례까지 에듀테크와 관련된 실용적인 강연들로 구성됐다. 참가 접수는 여기에서 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