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AWS, 인공지능 스타트업 챌린지 개최 외

◇AWS, 인공지능 스타트업 챌린지 개최=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가 ‘AWS AI 스타트업 챌린지’ 참가자를 22일부터 모집한다.

총 2억 5천만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되는 이번 챌린지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서비스를 개발하는 국내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대상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사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3인 이상의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팀이다. 모집 분야는 딥러닝과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 두 분야다.

참가팀은 1차 예선에 걸쳐 아이디어와 제안서를 심사 받는다. 기술 성숙도와 사업화 기획, AWS기술 활용 정도를 종합적으로 평가, 심사에 반영할 예정이다. 1차 예선을 통과한 15개 팀은 AWS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 관련 오프라인 교육과 NVIDIA Deep Learning Institute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최종 결선에서 선정된 5개 팀은 4월 18일부터 양일간 개최 예정인 AWS 서울 Summit 2018에서 솔루션을 발표할 기회를 얻는다. 대상 1팀과 우수상 4팀에게는 각 1,000만원과 5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최종 결전에 오른 각 팀에게는 참여 심사위원의 멘토링 기회가 제공 될 예정이다.

참가 접수는 2월 14일 자정까지다. 참여 접수는 여기에서 가능하다.

◇독일 국제 밸브 전시회 2018년 참가사 모집=독일 전시 기업 라인메쎄가 11월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국제밸브전시회 ‘밸드월드엑스포 2018’ 참가사를 모집한다.

밸드월드엑스포는 밸브와 부품, 피팅, 액추에이터, 포지셔너, 컴프레서,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다루는 전시회로 밸브 산업 최대 규모 행사 중 하나로 꼽힌다. 지난 회 2016년의 경우 40개국 722개사가 참가했으며 89개국에서 12,420여 명 방문했다. 같은 시기 밸브 월드 컨퍼런스와 펌프 서밋 2018도 동시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사 모집은 오는 4월 1일까지다. 관련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