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디지털 헬스케어 액셀러레이션 아이디어 공모전 외

◇2018 디지털 헬스케어 액셀러레이션 연계 아이디어 공모전=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18 디지털 헬스케어 액셀러레이션 연계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를 2월 9일까지 진행한다. 본 공모전은 강원도가 실시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육성사업의 일환이다.

참가 대상은 도내 관련 분야 예비창업가 및 7년 미만의 기 사업자다. 서류 평가와 발표를 통해 최대 10팀이 선정될 예정이다. 시상금은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100만 원 등 총 500만원 규모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팀은 6월 말까지 비즈니스 모델 분석과 사업 방향 설정, 투자 IR 교육 등 전문 액셀러레이터의 집중 보육프로그램을 통한 사업모델 검증 과정을 거친다. 시제품 제작과 디자인 개선을 위한 비용도 업체당 최대 4천만 원 차등 지원된다.

이와 함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으로부터 빅데이터 관련 시설 이용, 데이터 추출 · 제공, 빅데이터 교육 및 멘토링을 지원 받는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의료기기 시험검사와 인증 관련 테스트베드 활용, 멘토링 등 전 방위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7월 최종 데모데이를 통해 선정된 5개 우수 팀에게는 시제품 고도화, 실증 DATA 수집분석, 시험검사, 마케팅 등 실증화를 위한 자금 지원과 투자 연계 등의 후속지원도 진행한다.

사업과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 FTA 활용 중남미 시장개척단 모집=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연합회에서 도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2018 경기도 FTA활용 중남미 시장개척단’을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중소기업법 제 2조에 의한 중소기업 중 사업장 소재지가 경기도인 기업, 2017년 수출금액 2,000만불 이하 기업이다. 파견지역은 파나마와 콜림비아, 칠레다. 파견기간은 4월 21일부터 30일까지다. 총 10개사 모집 중 2개사는 여성기업으로 우선 배정한다. 모집일은 2월 19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 FTA 활용 아세안 2차 시장개척단 모집=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연합회에서 도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2018 경기도 FTA활용 아세안 2차 시장개척단’을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중소기업법 제 2조에 의한 중소기업 중 사업장 소재지가 경기도인 기업, 2017년 수출금액 2,000만불 이하 기업이다. 파견지역은 캄보디어와 라오스다. 파견기간은 4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이다. 총 10개사를 모집하며 2개사는 여성기업으로 우선 배정한다. 모집일은 2월 9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자이너 스페셜 캠프 개최=해피스타트업캠퍼스가 ‘디자이너 스페셜 캠프’를 오는 2월 8일부터 10일까지 성산읍 플레이스 캠프 제주에서 개최한다.

‘스타트업 디자이너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2박 3일’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통찰력과 경쟁력, 브랜딩력 분야 멘토가 참여해 관련 분야 정보를 나눌 예정이다. 이와 함께 마인드케어 프로그램 ‘HERO’s Journey’도 진행된다. 20~40대 스타트업 및 1인 디자이너, 디자인 관련 종사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가 접수는 2월 5일까지 여기에서 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