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I, 기존 현대∙기아차 차량에 확대 적용

 

카카오가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서버형 음성인식’ 적용 차량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에 출고된 현대∙기아차까지 확대한다. 앞으로 현대·기아차는 양사 멤버십 사이트인 블루멤버스와 레드멤버스에서 서버형 음성인식 적용을 포함한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큰 이슈는 지난해 제네시스 G70에 첫 적용 이후 소비자의 반향을 일으킨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이 기존 출고 차량까지 확대 적용된다는 점이다. ‘서버형 음성인식’은 카카오 I의 음성 엔진을 활용한 커넥티드카 기술로 한 단계로 간소화한 ‘원 샷(one shot)’ 방식의 음성인식을 통해 목적지 검색과 맛집, 관광지, 정비소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스티어링 휠에 위치한 음성인식 버튼을 누른 뒤 “길 안내 현대자동차 본사”처럼 ‘길안내 + 상호명’을 말하기만 하면 바로 내비게이션 화면에 목적지를 나타낸다. 이 외에도 “길안내 + 완전한 주소”, “길안내 + 00 주변 맛집”, “길안내 + 00 근처 커피숍” 등 다양한 방식의 음성 명령도 인식도 가능하다.

업데이트를 통해 ‘서버형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현대차 모델은 ▲i30 ▲아반떼 ▲쏘나타 뉴라이즈 ▲i40 ▲그랜저 ▲코나 ▲아이오닉 PHEV 등이다. 기아차는 ▲K7 HEV ▲스팅어 ▲스포티지 ▲쏘렌토 등이 해당된다. (※사용 가능 내비게이션 모델 : 표준형 5세대 / ※ 모델별 연식 등에 따라 적용 여부 상이)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