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2018 패캠 해커톤 외

‘2018 패캠 해커톤개최=패스트캠퍼스가 블록체인, 딥러닝, 비즈니스 분야에서 단기간에 실무지식을 쌓을 수 있는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1회를 맞이하는 ‘2018 패캠 해커톤’은 블록체인, 딥러닝, 사업개발 등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다양한 실무자와의 협업을 통해 2018년에 실현 가능한 프로젝트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실질적으로 활용 가능한 정도의 아이디어와 기술이 구체화 되는 과정을 직접 배우고 경험할 수 있다는 점 또한 강점이다.

이번 해커톤은 블록체인 기술 및 DApp 개발에 관심있는 참가자들이 모이는 ‘블록커톤’, AWS의 EC2 instance를 활용해 딥러닝을 응용, 모델까지 제작해보는 ‘딥러닝 해커톤’, 무인화에 대한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이를 비즈니스로 구상하는 사업화하는 과정인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비즈니스 아이디어톤’으로 구성된다. 특히 블록커톤의 경우 전 세계 블록체인 시장에서 엑셀러레이팅과 커뮤니팅 빌딩 역할을 하는 해시드가 함께해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2018 패캠 해커톤은 오는 2월 21일부터 사전 세션으로 시작되며 23일, 24일 양일간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패스트캠퍼스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워크, ‘크리에이터 어워즈개최=위워크가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9월 서울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위워크 크리에이터 어워즈는 작년 미국 뉴욕을 시작으로 여러 도시에서 릴레이 형식으로 이어지는 국제 시상식으로 산업 및 사업 규모에 제약 없이 혁신적인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초기창업자와 스타트업, 개인 창업가나 아티스트, 비영리 단체 등 누구든지 응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아이디어가 있는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 위워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재정적 지원뿐만 아니라 앞으로 진행될 타 지역 행사 및 이벤트를 통해 상호교류 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서울과 상하이가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개최하는 도시에 이름을 올렸다. 앞서 위워크는 2월 1일 멕시코시티에서 첫 공모전 및 시상식을 진행했다. 오는 4월 12일에는 상하이에서 진행 예정이다. 이후 샌프란시스코, 상파울로, 서울, 런던, 베를린, 내슈빌, 예루살렘 순으로 동일한 형태로 행사가 진행되며 2019년인 내년 초 뉴욕에서 최종 결승전이 열린다.

크리에이터 어워즈는 ‘공연예술’ 상, ‘비영리 단체’ 상, ‘새로운 벤처기업’ 상, ‘지역사회 기여자 및 단체’ 상 네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한다. 상금 규모는 총 12억 원이다. 이들은 추후 뉴욕에서 열릴 최종 결승 무대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위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콘진, 콘텐츠×테크참여기업 모집=국콘텐츠진흥원이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로 콘텐츠 시장을 리드할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 ‘콘텐츠 바이 테크(CONTENT × TECH)’프로젝트참가기업을 26일까지 모집한다.

콘텐츠×테크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콘텐츠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젝트로 콘텐츠 시장을 혁신할 수 있는 서비스 및 기술을 보유한 창업 3년 이내의 초기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심사를 통해 총 5개 팀을 선발하며 선발팀에게는 사업화 자금 2천만 원과 함께 광화문에 위치한 CKL기업지원센터의 사무공간을 올해 12월까지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3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실무 중심의 교육과 기업별 맞춤형 멘토링 등 부스트업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게 된다.

한편 이번 콘텐츠×테크는 초기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매쉬업엔젤스와 MBC, 스마트스터디가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다각적인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사업계획서와 함께 이메일(startup@kocca.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기업육성팀(02-6441-3033)에 문의하면 된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6기 입주팀 모집=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18년 첫 입주 팀을 3월 2일까지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 스타트업이다.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9개 이내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입주기간은 오는 4월 3일부터 약 6개월간이다. 입주 팀은 기업별 성장속도에 맞춘 ‘The Edge 인큐베이팅 프로그램’등 맞춤형 인큐베이팅과 원스톱 상담서비스, 입주 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주최 경진대회 및 해커톤 수상자, 창업관련 교육 수료자, 사업 아이디어 피칭데이 선정기업에게는 서류심사 시 가산점이 주어진다. 신청서 접수는 오는 3월 2일 금요일 오후 3시까지다. 모집 신청서는 제주이노베이션허브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세부내용 작성 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일정 확인은 여기에서 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