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창업활성화 참여기업 모집 외

◇2018 청년창업활성화 지원 사업 모집=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18 청년창업활성화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강원센터 원주사무소에서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창업 아이디어의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는 ‘창업동아리(G-LAB)’와 입주 공간 및 관련 인프라 제공을 통해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원주청년창업허브’로 구성된다.

창업동아리(G-LAB)는 창업에 관심 있는 도내 청년을 대상으로 3월 18일까지 모집한다. 서류 및 발표 심사를 통해 선발된 30팀에게는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개발, 검증하는 실전캠프를 통해 창업역량 강화기회가 주어지며, 활동비와 함께 각 팀당 최대 5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차등 지원한다. 이와 함께 사업기간 동안 지역별 네트워킹 및 멘토링이 지원되며, 창업 시 입주공간 우선권 부여, 맞춤형 지원 사업 연계 등 사업 성장을 위한 후속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원주청년창업허브의 경우 이달 18일까지 입주자를 모집한다. 원주청년창업허브는 도내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CO-Working space 및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여 청년창업의 기반을 마련하고 경쟁력 확대를 목적으로 강원센터 원주사무소에 개설된 오픈형 창업 인큐베이션이다.

선발팀에게는 입주 공간 및 회의실, 교육장과 시설 보유장비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마케팅 및 제품고도화를 지원한다. 예비창업자 또는 3년 미만 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의료기기와 빅데이터, ICT 분야 사업자를 우선 선발한다. 자세한 안내 및 신청은 강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EN 에디터스 랩 개최=구글코리아와 미디어오늘이 글로벌 미디어 해커톤 대회 ‘GEN 에디터스 랩’ 한국 예선 ‘서울 에디터스 랩’을 오는 4월 13일(금)과 14일(토) 양일간 대치동 구글 캠퍼스 서울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GEN 에디터스 랩은 언론 비영리 단체 GEN과 미국의 뉴욕타임스, 영국의 가디언, BBC, 스페인의 엘빠이스 등의 주요 언론사들이 함께하는 글로벌 미디어 해커톤 대회다.

올해 서울 에디터스 랩 주제는 ‘독자 참여 또는 커뮤니티 활성화 방안’이다. 참가자들은 1박 2일 동안 뉴스의 제작과 유통에 독자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독자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거나 독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는 방안 등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미디어 서비스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해 발표하게 된다. 또한 대회 기간 동안 국내 전문가들의 특강 및 워크샵을 통해 뉴미디어 트렌드를 파악하고 미디어 전문가들에게 멘토링도 함께 받게 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 우승팀은 오는 5월 31일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개최되는 ‘2018 GEN 서밋’에 초청돼 GEN 에디터스 랩 결선에 출전한다. 항공권과 참가비, 체류비 등 필요한 경비를 지원 받는다.

참가 등록은 2월 5일부터 3월 14일까지 서울 에디터스 랩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3인 1조로 등록이 가능하며 구성원은 기자와 개발자, 디자이너 각 1명씩으로, 팀원 중 최소 1명이 언론사 또는 콘텐츠 관련 기업이나 스타트업 소속이어야 한다. 최대 15팀이 선정될 예정이며 최종 발표는 개별적으로 통보된다.

2018 서울 에디터스 랩 참가 등록 및 워크샵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SONY DSC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