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스타트업 대상 설명회 연다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이 “스타트업과 함께 할 수 있는 10가지”라는 주제로 2월 27일 화요일 역삼 네이버 파트너 스퀘어에서 스타트업 대상 설명회를 개최한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D2SF 지원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스타트업 레퍼런스를 가지고 있다. 특히 해외 사용자가 90% 이상으로 알려진 하이라이팅 유틸리티 ‘라이너’, 수공예품 온라인마켓 ‘아이디어스’, 아이돌 팬덤 순위 투표앱 ‘최애돌’,​​​ 클로바 API를 활용한 청각 장애인의 발음연습기기 ‘발연기’, 급식 메뉴 안내 챗봇 서비스 ‘급식몬’, 이벤트 통합관리 플랫폼 ‘콩콩’ 등 다양한 서비스들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도입한 바 있다.

이들은 다양한 네이버 API 활용, 기술진이 직접 진행하는 교육, 고성능 인프라를 해외 클라우드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점 등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강점으로 꼽았다.

맛집정보부터 실시간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쉐어앳 배호철 IT 매니저는 “실제로 서비스 오픈 후 사용자가 한참 몰릴 때, 저희의 크라우드 서비스 설정 문제로 해외에서 DDoS 공격을 3차례 받았었는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주말에도 실시간으로 대응해줘서 DDoS 공격을 3분만에 안전하게 막을 수 있었다”며 “보안과 빠르고 적극적인 고객 지원을 타 스타트업도 적극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달 27일에 열리는 설명회에서는 스타트업들이 필요한 업무 처리 시스템을 직원 한 명당 월 3,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워크플레이스 상품에 대한 설명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사용자의 후기가 발표될 예정이다. 세미나 참여 신청과 더욱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