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우승 상금 100만 원…실시간 모바일 퀴즈쇼

모바일 서비스 기업 NBT이 국내 최초 실시간 모바일 퀴즈쇼 ‘더 퀴즈 라이브(The Quiz Live)’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실시한다.

인터넷 생방송과 퀴즈게임이 결합된 ‘더 퀴즈 라이브’는 매일 특정 시간에 총 100만원의 우승 상금이 걸린 실시간 퀴즈에 참여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참여자들은 매회 진행자와 함께 다양한 주제의 퀴즈를 풀게 되며, 모든 퀴즈의 정답을 맞춘 최종 우승자 전원에게는 우승 상금이 지급된다.

더 퀴즈 라이브는 지난 9일 첫 방송을 실시해 동시 접속자 2천명을 기록했다. 이 날 첫 방송에는 방송인 박슬기가 진행자로 참가했으며 10개의 퀴즈 정답을 모두 맞춘 최종 4인에게 각 25만원의 상금이 지급됐다.

박수근 NBT 대표는 “더 퀴즈 라이브는 모바일에서 실시간 퀴즈 게임을 즐기고 우승 상금의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라며, “이번 베타서비스 기간을 통해 사용자의 흥미와 편의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앱을 완성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실시간 모바일 퀴즈 게임 서비스는 미국과 중국에서 큰 열풍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미국에서는 2017년 8월 무료 라이브 게임 쇼 앱 ‘HQ트리비아(HQ Trivia)’가 첫 출시되어 현재 200만명 이상의 동시 접속자를 기록 중이며, 중국에서 지난 12월 출시된 백만의위너 앱은 접속자 400만명이 매일 방문하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