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모집 외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모집=KT&G가 청년창업 지원 사업인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2기 참가자를 9일까지 모집한다.

상상 스타트업 캠프는 사회혁신 사업가를 꿈꾸는 예비 청년창업가들을 선발해 전문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KT&G의 창업가 발굴육성 프로그램이다. 실제 창업을 목표로 14주간의 교육이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현직 창업가들의 맞춤형 코칭을 제공받고 실전 워크숍 등에 참여하게 된다.

전 과정은 사회공헌 차원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사회문제 해결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합격자 발표 후 4월 2일부터 KT&G 상상마당 홍대에서 14주간의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신청은 여기에서 할 수 있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블록체인 개발자 양성 부트캠프 ‘블록파티’ 개최=테크 전문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블록체인 개발자 양성 부트캠프인 ‘블록파티(Block Party)’를 성수역 인근에 위치한 스테이션 니오에서 개최한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국내 최초로 시도하는 블록체인 전문 개발자 양성 과정 블록파티는 블록체인 분야에 관심 있는 개발자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이론과 활용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실제 디앱 개발과 백서작성으로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블록체인 전문 액셀러레이터 해시드와 기술 전문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로 알려진 블록체인 스타트업 스트리미가 행사를 주관하며 미국 UCLA 블록체인 랩과 DApperNetwork의 창립자인 에릭 정 대표가 프로그램을 이끈다. 이외에 Fr8네트워크, 애드체인, 센티넬 프로토콜, 메디블록의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한다.

3일간의 블록체인 개발 교육 과정은 ▲디앱 유저 경험 이해 및 구현 ▲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및 프로젝트 ▲ 월렛 서비스 ▲ 토큰 이코노미 강연 ▲ 백서 작성 등 블록체인 개발에 필요한 필수 과정들로 구성했다. 세계적인 블록체인 전문가들의 블록체인 개발 노하우를 국내 개발자들이 충분히 습득할 수 있는 풀타임 심화 과정이다.

서류 심사를 통해 25인의 정예 개발자를 블록파티 참가자로 선발하며 참가자들에게는 3일간의 교육과정 및 자료, 블록체인 분야 관계자와의 네트워킹 행사 등이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참가 이수 후 최우수 백서 작성자에게는 우수상금이 수여된다.

블록파티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 신청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서류 접수 마감은 3월 9일이다. 참가자 발표는 3월 15일에 진행된다.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창업가 육성 과정 ‘ICCE 창업스쿨 제5기’ 개최=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예비창업자 및 초기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통합 교육 프로그램 ‘ICCE 창업스쿨(제5기)’에 참여할 교육생을 3월 28일 수요일까지 모집한다.

ICCE 창업스쿨은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및 초기 스타트업 대표 등 25명의 교육생을 모집·선발해 창업이론·실습교육 및 맞춤형 멘토링, 네트워킹 등을 지원하는 통합 교육 프로그램이다. 4월 7일(토)~29(일)까지 4주간 49시간의 주말과정으로 진행 된다.

교육 수료자 대상 자체 데모데이를 통해 우수한 교육생을 선발해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장 명의의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우수한 교육 수료자에게는 센터 공모전의 가점 부여뿐만 아니라, 컨설팅, 시제품제작, 자금 등 다양한 사업화 지원 연계를 통하여 성공적인 창업자를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에는 인천병무지청과의 협업을 통해 창업을 준비하고자하는 청년들에게 폭넓게 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든 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25명이다. 지역에 상관없이 우수 창업아이템을 갖고 있는 예비창업자 및 3년 이내 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다. 신청서 접수 기간은 3월 28일 수요일까지다. 관련 양식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이메일(hiseoul_edu@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