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캠프, 중국 칭화대와 아이트래킹 솔루션 공급계약 체결

비주얼캠프가 중국 칭화대신기술연구소와 125만 달러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유망기술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 기관 K-ICT 본투글로벌센터는 입주사인 비주얼캠프가 9일 중국 현지에서 칭화대신기술연구소와 정식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중국 진출에 나서게 되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급계약 체결을 통해 칭화대신기술연구소는 비주얼캠프의 아이트래킹 기술에 대해 중국 내 총판권을 받아 대학 및 연구소, 광고사 등을 대상으로 실험 및 연구 목적 등 B2B 영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재승 비주얼캠프 마케팅 총괄은 “당사의 혁신 기술 공급은 중국 내 글로벌 아이트래킹 업체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했다는 것은 물론 중국 시장 선점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측면에서 상당한 성과”라며 “이번에 계약한 초도 물량도 최소 물량이라는 점에서 향후 시장 확대 가능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이번 중국 진출을 기반으로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 진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비주얼캠프는 지난달 스페인에서 열린 MWC에서 세계 최초로 올인원 VR HMD에 자사 아이트래킹을 탑재해 전시하고 현지에서 30여개 업체와 SDK공급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는 등 혁신기술기업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