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한국전파진흥협회, K-드론아카데미 개설 외

0

◇한국전파진흥협회, K-드론아카데미 개설=한국전파진흥협회 부설 전파방송통신교육원이 드론산업의 국내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K-드론아카데미’을 개설한다.

드론산업은 최근 글로벌 이슈로 부상한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할 대표 사이버 물리시스템으로 각광 받고 있으며 다양한 투자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현재 국내 시장은 태동기로서 군수요 중심에서 촬영․농업용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으나, 드론 관련 법규와 안전사항을 준수하고 전문 조종 역량을 갖춘 인력이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전파방송통신교육원은 지난 3년간 방송현업인 대상의 드론 방송촬영 교육을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드론산업 전문 인력양성과 드론관련 국가자격인 ‘초경량무인비행장치 조종자자격 취득’을 위한 K-드론아카데미를 개설하여 본격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현재 국내 드론교육기관은 드론 비행을 위한 야외 실습장 등의 문제로 대부분 지역에 위치하여 서울 및 수도권내 거주하고 있는 희망자의 참여가 원활치 않았으나 K-드론아카데미는 서울소재 교육장에서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농협대학교에서 비행실기교육을 진행하여 교육편의를 제공한다.

오는 4월 개설되는 드론관련 국가자격인 ‘초경량무인비행장치 조종자자격 취득’과정을 시작으로 영상촬영, 방제, 측량 등 다양한 전문 심화과정을 추가 개설할 예정이다.

K-드론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교육일정 확인과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관련문의는 한국전파진흥협회 전파방송통신교육원(02-317-6195~6)에서 가능하다.

◇위워크, ‘크리에이터 어워즈‘ 신청 접수=위워크가 국내 창의적인 크리에이터들을 선발하는 크리에이터 어워즈 참가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위워크는 이번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통해 국내 산업 생태계에서 차세대 크리에이터의 정의를 제시하는 동시에 새로운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세상에 변화를 주고자 하는 이들을 발굴, 지원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 어워즈에 응모 가능한 크리에이터에는 예술가, 교육자, 창업가, 스타트업, 비영리 단체 등 모두가 포함된다. 특히 위워크는,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통해 ‘나’보다는 ‘우리’에 집중된 메시지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이바지하고 싶은 이들이 활동하고 교류할 수 있는 위워크만의 커뮤니티를 공고히 하고자 한다.

크리에이터 어워즈에 응모할 기회는 위워크 멤버 가입 여부에 상관없이 모두에게 열려있다. 신청접수는 크리에이터 어워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패스트캠퍼스, ‘2018 DEV SEMINAR’ 개최= 성인 실무 교육 전문기관 패스트캠퍼스3월 25일부터 4월 29일 까지 매주 1회씩 유명 포털 및 대형 스타트업 개발자와 함께 하는 ‘2018 DEV SEMINAR’를 개최한다.

‘좋았을걸’이라는 주제로 총 5주간 5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2018 DEV SEMINAR(이하 세미나)에서는 유명 포털사, ‘배달의 민족’의 우아한 형제들, 패션 SNS스타일쉐어, 레진코믹스 개발사 레진엔터테인먼트 엔지니어 및 수 년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1인 개발자 다수가 참가해 주니어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3월 25일부터 주 1회 간격으로 iOS, Android, Front-End, JS Framework(입문/중급)으로 나뉘어 매일 3명의 시니어 개발자가 각 분야에서 최고의 개발자로 성장하기 위해 주니어 개발자가 가져야 하는 소양, 주니어 개발자였을 때 배웠더라면 좋았을 것들, 해당 분야에서 기술적으로 반드시 습득해야 할 지식, 취업 및 이직 경험 등을 나눌 예정이다.

또한 기존의 일방적인 강연 중심 세미나와 다르게 연사와 참석자가 함께 코딩을 하면서 이야기를 나누는 색다른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현실적인 개발자로서의 삶과 커리어에 대해 진솔하게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본 세미나는 시니어 개발자를 꿈꾸는 주니어 개발자를 대상으로 3월 25일부터 4월 29일까지 매주 일요일(4월 8일 제외)에 진행되며 기타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신청은 패스트캠퍼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About Author

이예화 기자
/ lee99@venturesquare.net

스타트업들과 함께 걷고, 뛰고, 부비며 이 세상에 필요한 다양한 가치를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