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블록체인 생태계 1천억 투자한다”

두나무가 블록체인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 3년간 1,000억 원 규모 투자에 나선다. 두나무는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 중이다. 두나무 측은 이번 투자가 글로벌 리딩 거래소의 위상에 걸맞게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한편 기술 육성에도 기여하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두나무 측은 1,000억 원을 M&A나 지분 투자 등 다양한 방식으로 투자할 방침. 블록체인 산업 관련 핵심 기술이나 응용 서비스, 데이터와 인공지능, 핀테크 등 미래 기술이 대상이다. 투자 대상은 국내외를 가리지 않는다. 이를 위해 두나무앤파트너스를 설립할 예정이며 맥킨지와 소프트뱅크, 티몬 등을 거친 이강준 대표를 내정했다.

실제 투자도 이미 진행한 상태다. 블록체인 서비스 모델을 상용화 중인 코드박스에 투자했고 마찬가지로 블록체인 기술 기반 월렛 서비스를 준비 중인 스타트업 루트원소프트에도 투자했다.

송치형 두나무 의장은 “이번 투자로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 있는 청년의 스타트업 창업에도 디딤돌 역할을 하고 싶다”면서 “블록체인 기술을 경험한 세대는 전 세계가 찾는 글로벌 인재가 되고 이런 선순환 구조가 우리나라를 블록체인 생태계를 선도하는 중심이 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두나무는 업비트를 통해 최근 암호화폐 표준이 될 인덱스 UBCI를 개발, 선보일 예정이며 이번 투자 발표까지 더해 블록체인 생태계를 주도하겠다는 목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