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포드 출판부 베스트셀러를 디지털로 만나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아이포트폴리오가 옥스포드 리딩트리 핵심 시리즈 300권 전권을 디지털로 한국에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옥스포드 대학출판부 30년 베스트셀러인 핵심 시리즈 전권이 디지털로 출시된 것은 이번이 세계 최초다.

옥스포드 리딩트리 시리즈는 영국의 80% 이상의 초등학교에서 리딩 교재로 사용하고 세계 130여 개국에서 3천만 부 이상이 팔린 옥스포드 대학출판부의 대표 리딩 시리즈다.

디지털로 새롭게 탄생한 옥스포드 리딩트리 일명 ‘ORT 퓨처팩’은 옥스포드 대학출판부와 아이포트폴리오가 4년이 넘는 기획 과정을 거쳐 공동 연구개발한 다차원 읽기 TM (Multi-Dimensional Reading) 학습법이 적용됐다.

다차원 읽기는 플래시카드를 활용한 단어게임 및 텍스트를 가리고 원어민의 스토리텔링에 집중하기, 듣고 따라 녹음하기 등 5단계로 구성된 언어 습득 방법을 일컫는다. 영국 초등학교 에서 이루어지는 독서 지도 교수법이기도 하다.

김성윤 아이포트폴리오 대표는 “독서 후 평가를 강조하는 영어 리딩이 아닌 리딩의 즐거움 그 자체를 독려하는데 관심을 기울여 제작했다”며 “한글 해석본 제공, 독서 후 평가시험과 같은 한국적인 영어 학습방법을 배제하고 영국 교실 내에서 옥스포드 리딩트리로 수업하는 방법 그대로를 기술력을 통해 재현할 수 있는 디지털 교재를 제작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아이포트폴리오는 전 세계 최대 대학 출판부인 옥스포드 대학출판부의 공식 디지털 교과서 플랫폼인 오엘비(Oxford Learner’s Bookshelf) 개발사로 지난 7년간 50여개 국가의 35만여 명의 학생들이 영어 수업에 사용하는 디지털 학습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