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라우드소싱, 스타트업 디자인지원 프로그램 개최 외

◇라우드소싱, 스타트업 디자인지원 프로그램 개최=라우드소싱이 스타트업 디자인지원 프로그램 ‘라디오랩 프로젝트’ 참가자를 15일까지 모집한다. 선정된 팀에게는 브랜딩 디자인 패키지, SNS 기업 홍보 뉴스레터 발송 등 다양한 디자인 혜택을 제공한다.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초기의 스타트업 1개 업체를 선정하며 자세한 내용 확인과 접수는 여기에서 할 수 있다.

2018년 재도전 성공 패키지 사업 설명회 개최=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18년 재도전 성공 패키지 사업 설명회를 4월 6일 16시부터 용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5층 C Hall에서 진행한다.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은 폐업 이력이 있는 예비창업자 또는 3년 이내의 재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안정적인 재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운영하는 2018년 재도전 성공 패키지 사업은 단계별 재창업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BM 고도화에 필요한 멘토링, 시제품 업그레이드 지원, 창업 역량 강화 실무 교육, 글로벌 진출 지원 프로그램, IR피칭 교육, 창업자간의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현재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사업수행을 위해 원스톱서비스(법률·특허·금융·창업벤처·수출마케팅) 멘토링과 자체 입주 공간 및 컨소시엄 POST BI 공간을 무료로 지원하며, 정기적인 데모데이를 통해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담기업인 CJ와 연계하여 국내 및 해외 유통채널을 활용한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4월 13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며 18:00 까지이며, 접수 및 상세 내용 확인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8 경북 창업지원사업 통합 설명회 개최=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구미시종합비즈니스센터 2층 대회의장에서 주요 창업기관별 지원 사업 설명회를 4일 개최한다.

‘경산 청년 희망 창업오디션’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경일대학교 창업선도대학지원프로그램과 대구대학교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 총 9개 기관의 사업설명이 이어질 예정이다. 상담 부스에서는 세부 내용에 대한 상담도 진행된다.

한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7년부터 구미지역의 특색과 인프라를 활용해 하드웨어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 발굴 기업은 지스타드리머즈를 통해 펀드 투자와 액셀러레이팅을 지원하고 있다. 일반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지스타트업 피치데이 창업오디션에서는 센터 입주 지원과 시제품 제작업체 연계매칭, 제조 창업멘토링, 창업활성화·확산 교육 등을 지원한다.

행사 당일에는 지스타드리머즈와 지스타트업 피치데이 관련 설명회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릭아이뮤지엄, 봄 맞이 이벤트 개최=AR을 적용한 3D 착시 미술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트릭아이뮤지엄이 총 상금 200만원 규모의 봄맞이 이벤트를 개최한다.

트릭아이뮤지엄을 방문하는 관람객이 자신의 블로그에 후기를 남기면, 그 중 가장 우수한 후기를 선정해 상금을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는 트릭아이뮤지엄 서울 홍대점과 부산점이 동시에 진행한다. 서울 홍대점을 방문하는 관람객 대상 100만원, 부산점을 방문하는 관람객 대상 100만원을 책정했다. 그동안 서울 중심의 이벤트를 탈피해 최근 부산영화체험박물관으로 이전한 부산점과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서울 홍대점과 부산점 별로 우수 후기자를 선정해 1등 1명 30만원, 2등 3명 각 10만원, 3등 8명 각 5만원을 수여한다. 블로그 후기 업로드 기간은 4월 1일부터 4월 20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4월 25일이다.

트릭아이 부산점은 이와 별도로 관람객이 현장에서 사진을 자신의 SNS 계정에 업로드하고 해시태그를 달면, VR기기 1회 체험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병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트릭아이뮤지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