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현지화 서비스로 투자유치 성공한 ‘아이유노’

소프트뱅크벤처스가 글로벌 콘텐츠 현지화 전문 기업 아이유노미디어그룹에 약 240억 원을 투자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이유노는 싱가포르 본사를 중심으로 14개 국가에 지사를 둔 글로벌 콘텐츠 현지화 전문 기업이다. 전 세계 다국적 방송 네트워크, 미디어 기업,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할리우드 스튜디오 등에 번역, 자막, 더빙 등 콘텐츠 현지화 및 포스트 프로덕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증가하는 해외 콘텐츠 현지화 수요에 따라 아이유노는 클라우드 작업환경 구축,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자동화 기술 등을 개발해왔다. 특히 아이위키(iWiki)와 같은 공동 지식 기반의 자동 검수 플랫폼은 작업 효율성을 극대화 하고 결과물의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이준표 소프트뱅크벤처스 파트너는 “아이유노는 빠르게 성장하는 콘텐츠 현지화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기술 중심의 접근으로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구축했으며, 향후 더욱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이현무 아이유노 대표는 “다양한 회사들이 인공신경망 기계 번역, 비디오 및 오디오 객체 인식 기술, 음성 합성과 같은 기술을 개발해 왔으나 실제 산업에 응용해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막대한 양의 고품질 데이터가 필요했다”며 “아이유노가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의 공동 작업 환경과 그 동안 축적해 온 실제 서비스 데이터들을 기반으로 신기술들을 접목해 성과를 내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