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오픈업 세미나·콘텐츠 특강 외

지난 주에 개설 된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418일 수] 콘텐츠 트렌드 특강 프로그램 명품클래스’=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주관하는 콘텐츠 트렌드 특강 프로그램인 ‘명품클래스’가 오는 18일 오후 3시 청주문화산업단지 1층 에듀피아 영상관에서 열린다. 명품클래스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스타트업을 위한 트렌드 이슈를 제공하는 오픈 강좌로 충북 지역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멘토링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이번 명품 클래스에선 전 세계를 홀린 ‘평창올림픽 개폐막식 창작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정해운 닷밀 대표가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미디어 퍼포먼스 콘텐츠 세계에 대해 얘기할 예정이다. 콘텐츠 창작과 미디어 퍼포먼스에 관심 있거나 평창 올림픽 개폐막식을 인상 깊게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424일 화] 벤처스퀘어 오픈업 세미나, 블록체인과 미디어=스타트업 전문미디어 벤처스퀘어가 오는 24일 화요일 DAIR 컨퍼런스 룸에서 블록체인과 미디어 ‘블록체인이 미디어를 구원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오픈업 세미나를 진행한다. 키노트 연사로 명승은 대표(벤처스퀘어 대표)가 ‘블록체인 트렌드, 미디어의 기회와 위기’, 현웅재(스팀잇으로 고래고래 운영자)가 ‘스팀잇 SMT로 미디어 ICO 뚝딱 만들기’, 김탄휴(UUNIO 프로젝트 매니저)가 ‘유니오로 보상형 소셜미디어 참여하기’, 김태형(케이스타라이브 CTO)가 ‘재미로 만들어보는 콘텐츠 직거래 스마트콘트랙트’, 이대승(Owdin.network COO)가 ‘스팀잇 고래가 보는 SMT 실험과 의미를 이야기 할 예정이다. 행사는 유료이며 세미나가 끝나고 네트워킹 파티도 열린다. 참가 신청은 선착순으로 4월 23일 월요일까지.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51011] 일본 마쿠아케 입점 상담회=대한무역투자공사(KOTRA, 코트라)가 우리 스타트업의 일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5월 10일부터 이틀간 서울 서초구 코트라 본사에서 ‘일본 마쿠아케 입점 설명회 & 상담회’를 개최한다. 일본 내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마쿠아케는 지난 2013년 설립된 후원형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이번 행사에서는 마쿠아케 크라우드 펀딩 소개와 입점 관련 안내와 신청기업에 한해 1:1 입점 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은 4월 15일까지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523-24] 2018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컨퍼런스 & 데모데이=5월 23∼24일 양일간 한국무역협회,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경제신문과 공동으로 서울 코엑스 E홀에서 해외 유명 액셀러레이터 및 투자자를 초청해 ‘2018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컨퍼런스 &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행사 1일차에는 글로벌 스타트업 트렌드 및 미래전망을 논하고 미국, 유럽권 액셀러레이터에게 스타트업 트렌드와 진출 전략에 대해 듣는 시간을 갖는다. 2일차에는 중화권 액셀러레이터의 스타트업 트렌드와 진출 전략, 네트워킹 예정. 참가 신청은 5월 24일 목요일 오후 7시 30분까지이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통해 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