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헬스케어·뷰티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외

0

블루포인트 파트너스, 헬스케어·뷰티 분야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모집=기술창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국내를 대표하는 제조, 유통, 벤처캐피탈 기업 등과 손잡고 헬스·뷰티 분야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같이! 같이!’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같이같이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헬스케어 및 뷰티 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1월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코스맥스, GS리테일·인터파크·녹십자웰빙, 벤처캐피탈사인 인터베스트와 삼성증권이 ‘헬스케어&뷰티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MOU’를 통해 마련했다.

선정된 회사는 단계별로 액셀러레이터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벤처캐피탈인 인터베스트를 통해 기업의 초기 운영과 관련한 기술 멘토링 및 투자 지원을 받는다. 이후 제품 개발 및 생산은 헬스·뷰티 ODM 기업인 코스맥스가 지원하고, 생산된 제품은 GS 리테일의 오프라인 유통망, 인터파크의 온라인 유통망, 녹십자웰빙의 병의원 및 약국 유통망을 통해 판매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삼성증권은 발굴된 기업의 자금 조달 및 향후 IPO까지의 금융 업무를 자문한다.

헬스〮뷰티 분야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는 창업 기업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이번 프로그램에 선발된 스타트업은 제품의 생산, 유통, 자금지원, 경영컨설팅까지 사업 전반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같이같이 프로그램은 올해 3차에 걸친 선발 공고를 통해 참여할 기업을 선발할 계획이며 1차는 현재 접수를 시작해 5월 18일까지 마감하여5월 31일에 참가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는 온오프믹스 접수페이지및 같이같이 운영사인 삼성증권, 코스맥스, GS리테일, 인터파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광명시, 챗봇트레이너 교육 과정 모집=미스터마인드가 한국융복합산업협회와 함께 광명시가 추진하는 챗봇트레이너 양성 교육에 참여한다. 광명시가 오는 5월 1일부터 시작하는 학부모와 경력단절 여성 등을 위한 무료직업훈련 과정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것. 챗봇트레이너란 사람과 문자 대화를 통해 알맞은 답이나 연관 정보를 제공하는 챗봇에게 전문 지식을 학습시키는 사람을 뜻한다. 이번 과정은 인공지능 기반 챗봇 구현과 챗봇 트레이너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다. 훈련생에게는 교육비와 교재를 무료 제공하며 수료 후 기업체 취업 지원도 진행한다. 교육 희망자는 한국융복합산업협회 누리집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구글 캠퍼스 서울, ‘엄마를 위한 캠퍼스프로그램 4기 모집=구글 캠퍼스 서울이 엄마, 아빠를 위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엄마를 위한 캠퍼스’ 4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5월 17일까지 모집한다.

엄마를 위한 캠퍼스는 육아 때문에 창업의 꿈을 미루고 있었거나 사업 아이디어는 있지만 스타트업을 시작하는데 도움이 필요했던 엄마, 아빠들의 창업을 돕는 구글 캠퍼스 서울의 대표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5년 7월 1기를 시작으로 매년 새로운 기수를 배출했으며 지난 3년간 총 77명의 부모 창업가들이 참여했다.

4기 프로그램은 오는 6월 5일(화)부터 7월 5일(목)까지 5주 동안 서울 대치동 구글 캠퍼스 서울에서 진행된다. ▲마켓 리서치 ▲비즈니스 모델 플래닝 ▲마케팅과 브랜딩 ▲팀 빌딩 ▲펀딩 및 IR 워크샵 등 총 9개의 세션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기간 동안에는 엄마를 위한 캠퍼스 졸업생 CEO, 각 분야별 전문가, 투자자 등 다양한 스타트업 관계자가 참여하는 멘토링, 데모데이가 진행된다. 현 구글 캠퍼스 서울 입주 스타트업으로부터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특히 자녀를 둔 참가자들을 고려해 프로그램 진행 기간 동안 18개월 미만의 아기들이 놀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아기들이 프로그램 시간 동안 안전하게 지낼 수 있는 돌보미 서비스도 함께 제공됨으로써 육아와 일을 병행하기 어려웠던 부모들도 자녀와 함께 편안한 환경에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참여 신청은 4월 16일부터 5월 17일 정오까지 신청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현재 자녀가 있는 부모이면서 창업의 꿈을 품고 있는 엄마, 아빠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심사는 서류전형 및 인터뷰를 거쳐 진행되며, 최종 발표는 5월 말에 개별적으로 통보된다.

한편, 프로그램 참여 전에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엄마 및 여성 창업가들을 위한 ‘캠퍼스 밋업: 여성 창업가가 오는 4월 25일 오전 11시에 대치동 구글 캠퍼스 서울에서 열린다. 이 날 행사에서는 성공적으로 스타트업을 이끄는 여성 창업가들을 만나보고 ‘엄마를 위한 캠퍼스’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사전 등록 없이 현장 참석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구글 캠퍼스 서울 공식 메일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About Author

이예화 기자
/ lee99@venturesquare.net

스타트업들과 함께 걷고, 뛰고, 부비며 이 세상에 필요한 다양한 가치를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