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텔이 키운 청년창업기업 35곳 졸업

옴니텔이 25일 마포구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에서 2017 옴니텔 스마트벤처캠퍼스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지난 8개월 간 옴니텔이 보육한 청년창업기업 35개사가 참여했다.

스마트벤처캠퍼스는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 또는 3년 이내 기업에게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지원해주는 창업지원사업으로 옴니텔은 2013년부터 해당 사업을 진행해왔다.

이날 졸업한 35개사는 8개월 동안 160명의 고용 창출, 누적 매출 81억원, 누적 투자금액 7억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졸업기업의 성과를 축하하기 위한 시상식도 열렸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은 모두의캠퍼스 노태준 대표, 창업진흥원장 표창은 스타팅포인트 노태민 대표, 스마트앤플레이 배경준 대표, 브리즈 김태영 대표, 옴니텔 송한경 부장, 주관기관 표창은 자버 이동욱 대표, 페이크아이즈 김석중 대표, 히든트랙 오정민 대표가 각각 수상했다.

특히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은 모두의캠퍼스는 서비스 시작 1년여 만에 누적 매출 3억원, 유저 20만명 확보, 5명의 신규 고용창출, 초기투자 유치 등 다양한 부문에서 성과를 거뒀다.

페이크아이즈 김석중 대표는 “옴니텔 스마트벤처캠퍼스를 통해 사업화 지원금뿐만 아니라 사무공간, 마케팅 네트워크 등 물적, 인적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어 회사 운영에 큰 도움이 됐고 운영진이 기업의성장단계에 맞게 적기 지원을 해주어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며 “향후에도 스마트벤처캠퍼스 사업이 지속적으로 발전되고 운영되어 더 많은 청년창업가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마트벤처캠퍼스는 유망 지식서비스 분야의 청년창업자를 발굴하여 초기 창업 전 단계를 집중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지원 사업으로 5개 권역(서울·강원/인천·경기/대구·경북/충청·호남/부산·울산·경남)으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다. 옴니텔은 13년부터 서울·강원권을 담당하고 있으며, 220여 개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 배출한 바 있다. 대표적인 스타트업으로는 잡플래닛, 아이디어스, 오픈갤러리,와그트래블 등이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