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손잡고’ 말레이시아 간 GS홈쇼핑

GS홈쇼핑이 지난 4월 26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GWG Malaysia 2018’을 개최했다.

GWG(Grow with GS)는 GS홈쇼핑이 오픈이노베이션 에코 시스템을 정착하기 위해 만든 벤처 네트워킹 행사로 대기업과 스타트업, 스타트업간 상호 교류를 통해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고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했다. 지난 2015년 9월 첫 시작 이후 올해로 4번째 모두 13회 진행됐다. 데모데이 외에 IT 세션이나 AI 세션, 케이스스터디 등을 통해 스타트업 역량 강화를 돕는다. 단순 투자 수익 확보가 아니라 GS홈쇼핑의 역량을 스타트업에 적극 이전하고 파트너십을 통한 시너지로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걸 목표로 한다.

이번 행사는 GS홈쇼핑과 중국 고비 파트너스, 말레이시아 MAVCAP이 공동 주최했다. GS홈쇼핑 허태수 부회장을 비롯해 알리바바그룹 인도 동남아 지역 투자 책임자인 케니 호, 알리바바 홍콩사업가기금 신디 챠우, MAVCAP 다투크 노하루딘 노르딘 회장을 비롯해 투자 스타트업과 우리나라, 중동, 중국, 동남아 투자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선 메란티펀드를 소개한 뒤 기업 두조형 벤처캐피털 CVC와 동남아 시장 트렌드, 기술을 주제로 토론을 벌였다. 이어 쇼케이스와 GS홈쇼핑 투자사인 AB180, 스포타 등 12개 스타트업이 핵신 비즈니스를 소개하고 개별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GS홈쇼핑 미래사업본부 박영훈 전무는 “GS홈쇼핑은 대기업, 스타트업은 벤처로 각각 고유한 장점을 갖고 있어 상호 협력을 통해 혁신을 이루고 함께 성장할 수 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동남아 시장 입지를 넓힐 수 있게 되어 고무적이며 앞으로도 역동적인 스타트업 에코 시스템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