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애드테크 기업 애드포인사이트 투자 유치

블록체인 애드테크 컴퍼니 애드포스 인사이트(AD4th Insight)는 캡스톤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애드포스 인사이트는 ‘아시아 NO.1 블록체인 애드테크 컴퍼니’를 비전으로 네이버, 카카오, 라인 출신의 IT 전문가와 SK텔레콤, 이베이, 쿠팡, GS홈쇼핑, 조선미디어 및 유망 스타트업 출신의 다양한 비즈니스 도메인 전문가들을 영입해 블록체인 기반 애드테크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를 추진 중이다.

지난 3월에부터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전문 동영상 미디어 블록체인 세상, 쫄지마! 블록체인, 블록체인 백과사전과 블록체인 비즈니스 뉴스레터 서비스를 시작하며 블록체인 미디어 사업과 행사 및 교육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또 2조원 가량의 가치로 국내외에서 높은 주목을 받고 있는 아이콘(ICON)의 블록체인 원천기술 회사 더루프와 기술 제휴 및 마케팅 비즈니스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아이콘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협력사업도 본격화한다.

캡스톤파트너스 송은강 대표는 “올해 가장 유망한 블록체인 비즈니스 분야에서 애드포스 인사이트가 제일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사업 포트폴리오 및 블록체인 원천 기술을 가지고 있는 ICON과의 협력관계 그리고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광고시장의 탈중앙화 실현이 기대되는 경력이 풍부한 팀으로 앞으로가 기대돼 신속한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애드포스 인사이트 홍준 대표는 “광고 중개자나 일부 매체를 위주로 혜택이 돌아가는 기존 광고 생태계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생태계 구성원 모두에게 기여도에 따른 보상이 돌아갈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광고 생태계를 만드는데 집중하겠다”며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사업 역량과 외부 파트너십을 강화하여 국내외적으로 블록체인 광고 생태계 확장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