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에서 건너온 P2P 여행플랫폼

이스라엘 텔아이브 소재 블록체인 기반P2P 여행 플랫폼 쿨커즌이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2016년에 출시한 쿨커즌은 현지인들로 구성된 쿨커즌 커뮤니티를 통해 여행자들에게 현지인만이 알 수 있는 색다른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P2P 여행 플랫폼이다. 이에 블록체인 기술을 더해 현지 주민들은 여행자에게 자신만의 색다른 여행 정보와 부가적인 서비스들을 제공, 쿨커즌이 발행하는 유틸리티 토큰인 커즈(CUZ)로 보상으로 받고, 여행자들은 자신의 여행 후기를 남겨 토큰을 받을 수 있다.

쿨커즌은 뉴욕타임즈, 더 가디언, US Today 등 주요 외신들이 선정한 여행자들의 필수 앱으로 현재 전 세계 75개 도시에서 1000명 이상의 현지인 가이드 활동 중이다. 지난 6개월 동안에는 220%의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해외로 나가는 한국 여행자가 2000만 명에 육박하였으며 최근 들어선 한국 젊은 층 사이에서 나만의 맞춤형 여행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가 많은 한국 시장에서 광고나 홍보성이 짙은 여행정보가 아닌 현지인이 직접 추천하는 진짜 여행정보를 제대로 제공하고 싶다”며 한국 시장 공략에 대한 의의를 밝혔다.

이타이 나글러(Itay Nagler) 쿨커즌 대표는 “현지인처럼 여행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수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지만 관련 여행 정보들은 광고인 경우가 대다수다”라며 “특히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가 많은 한국 시장에서 광고나 홍보성이 짙은 여행정보가 아닌 현지인이 직접 추천하는 진짜 여행정보를 제대로 제공하고 싶다”며 한국 시장 포부를 밝혔다.

쿨커즌은 유틸리티 토큰인 커즈를 활용해 현지인들이 자신이 추천하는 다양한 여행정보들을 올릴 수 있도록 장려하고 사용자는 여행 후기를 올린 것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게 하여 보상 기반의 커뮤니티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나아가 블록체인을 활용해 거래 수수료를 낮추고 해외송금 시 비용 및 시간을 단축시켜 사용자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