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국방부·스파크, ‘2018국방창업챌린지’ 개최 외

국방부·스파크, ‘2018국방창업챌린지개최=국방부와 사단법인 스파크가 ‘2018국방창업챌린지’를 개최한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경제활성화 및 창의문화 확산을 위해 군장병을 대상으로 예비창업자들을 발굴·육성하는데 합의하고 ‘국방창업챌린지’를 개최하여 우수팀에 대한 지속적인 인큐베이팅 및 군기업가정신 교육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국방창업챌린지’는 국방부에서 주최하고, 비영리민간단체인 스파크에서 주관하며, KT&G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대회로 2016년부터 시작되어 그간 1500여 팀이 참여하였고 64개팀이 선발되어 워크샵을 실시하였으며, 20개 팀이 범부처창업경진대회에 진출한 바 있다.

올해는 6월 4일까지 접수를 받고 서류심사 후 30팀을 선발하며 7월초 워크샵을 실시하여 범부처대회에 나갈 팀이 정해지게 된다. 국방부 입상팀 20팀은 3500만원의 상금을 지원받고, 범부처대회에서 입상하게 되면 대상 2억원, 최우수상 1억원, 우수상 6팀은 각 30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고, 입상팀은 민·관 협업을 통한 기술보증·정책자금·투자유치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주최측은 2017년에는 12팀, 2018년에는 14팀을 지속적으로 인큐베이팅하여 임직원 고용 및 투자유치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후속사업으로 ‘찾아가는 군기업가정신교육’과 ‘군창업동아리멘토링’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와 국방부 인트라넷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암호화폐 투자 생태계 플랫폼 트레이드라이즈’, 54일 밋업 개최=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전문 투자 생태계인 트레이드라이즈가 5월 4일(금) 저녁 8시 강남구 논현동에서 한국 투자자와 만난다.

행사에는 트레이드라이즈의 CEO인 안톤 자폴스키(Anton Zapolskyi, CEO of Tradelize)가 직접 한국을 방한, 자사의 프로젝트를 설명하고 투자자들이 궁금해 하는 프로젝트 진척 상황 등에 대해 자세히 답변해줄 예정이다. 아울러 현장에 방문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00만원 상당의 트레이드라이즈 자사 토큰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안톤 CEO는 불가피하게 밋업에 참석하지 못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밋업 하루 전인 5월 3일(목) 저녁 10시에는 아프리카TV 프로그램인 ‘암행어사’에 참여해 온라인으로도 투자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 2018년도 후반기 신입생 모집=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이 2018학년도 후반기 신입생을 17일까지 모집한다.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은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국책 대학원이다. 창업진흥원이 실시한 ‘2017년 창업대학원 지원사업 연차평가’에서 ‘S등급’을 받게 되면서 2년 연속 최우수 대학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은 ‘창업학’과 ‘창업컨설턴트’가 세부 전공으로 있다.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에 따르면, 이 두 전공 모두 이론수업과 현장실무 교육을 병행해 기본기와 전문성을 동시에 높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매해 대학원생들에게 해외시장 조사 및 창업 생태계 탐방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은 오는 10일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신입생 입학 접수와 설명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다움’ 6월 참가자 모집=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제주체류지원사업 ‘제주다움’ 6월 참여자를 7일까지 모집한다.

제주다움은 제주로의 이전 확장을 시도하고자 하는 기업(혹은 스타트업), 제주와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기업(혹은 스타트업)이나 예비창업자, 제주관련 콘텐츠를 발굴하려는 문화창작자 또는 연구자를 대상으로 제주에서의 비즈니스 실험을 위한 업무공간과 숙소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6월 참여자 모집은 5월 7일까지이며, 체류기간은 6월4일~28일(25일간)이다. 제주이노베이션 허브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 참여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청년혁신허브팀으로 문의할 수 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 2018’ 후보등록=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 후보자 접수를 6월 15일까지 진행한다.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커뮤니케이션의 영역을 넘어 사물과 산업 전반으로 그 영향력을 확대해가고 있는 사물인터넷 분야의 혁신적이고 건강한 발전을 도모하고, 관련 산업 생태계와 인터넷생태계 간의 균형 있는 조화를 견인하기 위해 제정된 시상식으로, 총 7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한다.

본 시상식은 작년 한 해 동안 개선되거나 새롭게 구축된 IOT분야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 기업(단체)이나 IoT분야 서비스 발전에 기여한 개인 누구나 후보등록이 가능하다.

후보등록은 6월 15일 까지 진행되며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 2018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등록이 가능하다. 현직 IoT분야 재직자 및 산·학·연 전문가 등 500여명으로 구성된 IOT이노베이션 평가위원단(전문평가위원, 최고평가위원)이 온라인 평가와 최고대상을 선정하는 PT심사에 참여하여 수상자를 결정하며, 7월 6일에 본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페이스오디티, 2018:스페이스오디티 개최= 뮤직 크리에이티브 그룹 스페이스오디티가 오는 5월 30일과 31일 이틀간 위워크 서울역점에서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컨퍼런스 <2018: 스페이스 오디티>를 개최한다.

스페이스오디티가 주최하고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가 스폰서로 참여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콘텐츠가 경쟁력인 시대에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트렌드를 이끌어온 크리에이터들의 이야기를 조명한다.

양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브랜드, 커뮤니티, 푸드, 아날로그, 음악과 스토리, 뮤직비디오, 인터랙티브, 음악 레이블이라는 8개의 세션이 진행되며 ▲스페이스오디티 김홍기 대표 ▲위워크코리아 지사장 매튜 샴파인 ▲스타일쉐어 코파운더 송채연 ▲트레바리 윤수영 대표 ▲더부스 마케팅 팀장 고보경 ▲박찬일 셰프 ▲마장뮤직앤픽쳐스 박종명 이사 ▲일광전구 브랜드 디렉터 권순만 ▲붕가붕가레코드 고건혁 대표 ▲고등래퍼2 전지현 PD ▲콧수염필름즈 이상덕 감독 ▲VM프로젝트아키텍쳐 범진 감독 ▲네이버웹툰x하일권 <마주쳤다> 웹툰편집부 정진, 이승훈 ▲사일로랩 이영호 작가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조영철 대표 ▲매직스트로베리(주) 신동익 부사장이 각 분야의 크리에이티브와 기획, 콘텐츠 제작, 마케팅 등에 대한 인사이트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티켓은  멜론 티켓 홈페이지에서 구매 할 수 있으며 1일 권은 5만5천 원, 2일권은 17만6천 원에 판매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