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명견만리·교육생 모집·청년참 모집 외

지난주 개설 된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59] 2018 사회혁신 명견만리 ’=시민참여 사회혁신의 생생한 대안현장과 한해 전망을 전문가, 현장 활동가와 함께 조망하는 사회혁신 명견만리 두 번째 ‘판’이 5월 9일 수요일 오후 5시부터 서울혁신파크 9동 상상청 2층 상상의숲1에서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십 매칭데이’를 주제로 비영리단체인 JA Korea 이선아 부장, 비영리스타트업 설리번프로젝트 이찬희 대표, 사회적기업 아름다운커피 한수정 사무처장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사회혁신 활동을 해 왔는지 논하는 자리가 될 예정. 세미나는 발제자 40분 발표와 80분 좌담 토론회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사회혁신네트워크 준비위원회와 함께 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59일 수] [풀잎스쿨 3.5] 딥러닝, 좋은친구=여러 주제로 함께 연구하는 자율형 사립 연구소 모두의 연구소에서 초심자를 위한 스터디 모임 ‘풀잎스쿨’ 3.5기 딥러닝, 좋은친구를 모집한다. 신청은 8일 화요일 오후 4시까지 받으며 교육은 9일 수요일부터 17주간 모두의 연구소 2층에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학습자는 주당 분량을 예습해 온 뒤 과정에서 의견을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59일 수] 내 손으로 직접하는 데이터 마케팅=디지털마케팅캠퍼스가 ‘내 손으로 직접하는 데이터 마케팅: 검색편’ 교육생을 모집한다. 5월 9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3시간동안 CNNtheBiz 강남교육연수센터에서 진행된다. 신청은 5월 2일 오후 10시 30분부터 5월 9일 수요일 오후 3시까지 선착순 모집. 디지털마케팅캠퍼스 원장 겸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대표가 키워드를 관리하고 실전 검색데이터 분석으로 중요한 키워드를 찾아내는 것을 강의할 예정이다. 강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510일 목] 2018 청년참 05월 커뮤니티 모집 및 그룹인터뷰 신청=서울특별시와 학교법인 연세대학교가 함께 운영하는 청년허브에서 청년 커뮤니티의 시작과 활동에 필요한 비용과 공간을 지원하는 ‘청년참’ 5월 커뮤니티 모집 및 그룹인터뷰를 5월 7일 월요일 오후 6시까지 모집한다. 청년참은 잡스와 워즈니악이 애플을 시작할 수 있었던 이유가 마음대로 쓸 수 있는 차고가 있었다는 점에 착안, 청년들에게 작은 차고가 될 수 있는 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최소 3인 이상 청년 커뮤니티라면 1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참여 신청 이후 그룹인터뷰가 5월 10∼14일까지 진행되며 5월 16일 선정 커뮤니티를 발표한다. 이후 오리엔테이션과 매월 1회 반상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