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모바일, 실시간 주차위젯·월주차 직거래 서비스

와이즈모바일이 실시간 주차위젯 간편결제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앱을 실행할 필요 없이 자주 이용하는 주차장 3∼5개를 설정하면 10분 간격으로 데이터를 실시간 업데이트, 실시간 주차 가능면을 알려준다. 확인 후에는 간편 결제로 주차장을 예약할 수 있다.

와이즈모바일은 주차관제솔루션 및 운영업체와 서울 경기 지역 300개 제휴 주차장 주차면을 실시간 DB 처리해 주차 위젯을 통해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제휴 주차장이 만차라면 인근 주차장을 안내해주는 큐레이션 기능도 제공한다.

와이즈모바일은 지난 4월에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파킹박앱을 통해 개인간 거래를 할 수 있는 월주차 직거래 서비스도 선보여 서울시청과 강남, 선릉역 주변에서 앱을 통해 찾아보고 간편 결제해 쓸 수 있게 한 바 있다. 회사 측은 파킹박이 지난해 매출은 1억 원 정도에 그쳤지만 작년 4분기 하이파킹과 제휴를 하면서 서울 경기 지역 제휴 주차장을 250개로 늘려 올해 1분기 3개월 만에 지난해 매출을 넘겼다고 밝혔다. 지난 3월에는 GS파크24와도 제휴를 맺어 상반기에만 누적 제휴 주차장 수를 350여 개로 늘렸다. 제휴 주차장이 늘면서 2개월 만에 다시 전년도 매출액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박흥록 와이즈모바일 대표는 “파킹박앱 회원은 5월 현재 2만 5,000여 명을 넘어섰고 현재 월 매출액 증가율이 최소 15~20% 정도”라면서 “올해는 매출 10억원은 넘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목표치를 밝혔다.

와이즈모바일은 소규모 주차장 업주와도 꾸준히 소통해 개별 주차장 이용율 분석과 타임커머스 기반 이용객과 주차장을 연결, 주차장 공유 서비스까지 오는 2020년까지 제휴 주차장 수를 2,000여 개까지 확대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