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경기혁신센터 파운더 인스티튜트 개최 외

경기혁신센터, 파운더 인스티튜트 개최=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글로벌 창업 전문 교육 프로그램인 파운더 인스티튜트(Founder Institute)를 개최한다. 경기혁신센터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해 예비창업자나 초기 창업자를 글로벌 기업가로 성장시키기 위한 창업 전문 교육 프로그램. 파운더 인스티튜트는 전 세계 150개 도시에서 운영되는 프리미엄 창업 전문 교육 기관으로 지난 10년간 2,700개 이상 글로벌 스타트업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했다. 경기혁신센터는 6월 5일 19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1층 기가홀에서 1차 리크루팅을 시작으로 판교과 서울 등을 순회하며 6차례 리쿠르팅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 1차 리크루팅 주제는 ‘파운더 인스티튜트 졸업기업 초청 네트워킹 이벤트’다. 참가 신청은 경기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가능하다.

그라폴리오, 10대 대상 틴에이저 작곡 공모전=네이버의 온라인 창작 콘텐츠 플랫폼 그라폴리오가 6월 28일까지 작곡가를 꿈꾸는 글로벌 10대를 위한 작곡 공모전 ‘Teenager 작곡 공모전 #4 with 헤이즈’를 연다. 이번 공모전에선 해외 10대 창작자도 쉽게 참가할 수 있도록 다국어 페이지를 지원한다. 공모전에선 싱어송라이터 헤이즈의 감성을 더할 예정. 최종 당선작은 전문가의 손길을 거쳐 헤이즈가 직접 부른 버전으로 그라폴리오에 단독 공개된다. 작사와 믹싱, 마스터링 같은 제작비용도 전액 지원된다. 당선자에게는 창작지원금 100만 원, 150만 원 상당 가상악기, 최종 후보 9명에게는 창작지원금 30만 원이 지급된다. 응모하려면 ‘바람에 실어 그대에게 보낼 노래’를 주제로 작곡한 3분 이상 길이 창작곡을 인당 최대 2곡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독일 카라반살롱 2018 개최=오는 8월 25∼9월 2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카라반살롱(CARAVAN SALON) 전시회가 열린다. 이번 행사에선 600개 이상 기업이 참가해 카라반과 모터홈을 비롯한 차량 브랜드 2,230여 개를 선보인다. 방문객은 23만 3,700여 명이 될 전망이며 전시 규모도 214,000㎡에 이른다. 올해 카라반살롱에선 컴팩트, 경량, 커넥티드가 주요 트렌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 기간 중에는 하이킹 전시회인 투어나투어(TourNatur)를 개최, 275개사가 하이킹 장비와 아웃도어 패션을 선보인다. 카라반 전시회라는 특성에 맞게 캠핑카 방문객을 위한 주차공간 3,500개도 제공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라인메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보, 창립 42주년 기념식=신용보증기금이 6월 1일 대구 본점에서 42주년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선 임직원 e-청렴서약도 실시해 반부패와 청렴 의지를 공고히 하는 한편 중소기업 혁신 생태계를 관리하는 플랫폼 리더로 거듭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중소기업간 활발한 교류 협력이 이뤄질 수 있는 열린 마당을 구축하고,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융복합 솔루션을 제공하며, 다양한 금융, 정책기관 참여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또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과제로 삼고 경제적 양극화와 사회적 불평등을 해소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 선도 정책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방침이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전문 멘토링 발대식=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5월 31일 2018 전문 멘토링 발대식 및 결연식을 개최했다. 전문 멘토링 프로그램은 기업 수요를 반영해 분야별 맞춤형 멘토링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전문 멘토는 연초 공개 모집을 통해 30명을 선발한 바 있다. 올해 전문 멘토링은 상하반기 1회씩 진행된다. 회당 3개월간 멘토링을 집중 지원, 실질적인 기업 문제를 해결하고 성장을 도울 예정. 네트워킹 데이로 열어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종료 이후에도 센터 프로그램 연계 등 후속 지원을 할 예정이다.

우리집 반려견 프로젝트 런웨이이벤트=잠금화면 서비스 캐시슬라이드 스텝업이 애견용품 정기배송 서비스 베이컨박스와 손잡고 6월 10일까지 ‘우리집 반려견 프로젝트 런웨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반려견 사진과 동영상을 보내면 선정을 통해 7만원 상당 베이컨박스 1개월 상품 교환권 30명, 베이컨박스 1만원 할인권 300명에게 증정한다. 선정된 반려견 사진이나 영상은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잠금 화면에 노출된다. 참여하려면 이벤트 게시판이나 캐시슬라이드 페이스북 페이지 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화해, 랄라블라 브랜드 세일 진행=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를 서비스 중인 버드뷰는 GS리테일이 운영 중인 헬스앤뷰티 스토어 랄라블라와 제휴를 맺고 6월 6일까지 첫 브랜드 세일을 공동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중에는 화해 인기 화장품을 비롯해 다양한 제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또 4만 원 이상 구입하는 멤버십 고객에게는 화해X랄라블라 콜라보 키트 2만개를 선착순 증정한다. 매일 화해 추천 상품 4종도 초특가로 한정 판매할 예정. 랄라블라 지점 어디서나 화해 앱만 있으면 메디힐 앰플 하이드라샷 샘플(1,000개)도 받을 수 있다.

부산상공회의소 주최 블록체인 컨퍼런스=김호광 게임허브 홍콩법인 대표 대표가 지난 5월 29일 부산 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컨퍼런스에서 블록체인과 ICO 강연에 나섰다. 김 대표는 ‘블록체인, 그리고 ICO의 가치와 방향성에 대한 소통’을 주제로 금융과 IT, 경제를 통틀어 최근 가장 주목을 끌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의 기본 원리에서 비트코인의 시작과 발전, ICO 기업 비즈니스 프로세스 등을 다뤘다. 김 대표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해 더욱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소통과 정보공유의 기회를 만들 생각”이라고 밝혔다. 게임허브 홍콩법인은 게임을 위한 암호화폐를 표방하는 플레이코인을 선보여 대만 코빈후드, 싱가포르 엘뱅크 등 해외 거래소 상장을 마친 바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