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글로벌 블록체인 점프-스타트 밋업 인 싱가포르 외

함샤우트 글로벌 블록체인 점프스타트 밋업 인 싱가포르’=오는 6월 5일 싱가포르에서 제1회 글로벌 블록체인 점프-스타트 밋업 인 싱가포르(Global Blockchain Jump-Start Meetup in Singapore)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함샤우트와 젠가K, 한국M&A겐터, ICO 플랫폼 PTE가 공동 주최하는 것으로 국내 유망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행사다. 골든이퀘이터캐피털, 바리더스, 미슬토우 등 글로벌 투자 그룹과 투자자 150여 명이 참석한다. 행사에선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대표의 기조연설 후 블록체인 프로젝트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SAS코리아, 16SAS 분석 챔피언십 공모전=SAS코리아가 6월 30일까지 제16회 SAS 분석 챔피언십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 2002년부터 매년 열리는 이 행사는 정교한 분석 주제와 고품질 데이터, 전문 심사 과정을 통해 차세대 데이터사이언티스트를 양성해온 빅데이터 분석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형사고는 이유 없이 일어나지 않는다’는 주제로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발굴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공공 데이터와 머신러닝 등 고급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교통사고 위험구역을 예측하고 안전 방안을 도출하면 된다. 박사 과정을 뺀 국내 대학생과 대학원생 누구나 개별 혹은 3명 이내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신청은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SAS코리아 측은 7월 6일까지 심사 요강과 과제용 데이터를 발표하고 7월 16일 1차 제안서 심사 통과팀은 SAS스쿨에서 분석 솔루션 교육을 받은 뒤 분석 과제를 수행한다. 2차 분석 보고서를 오는 8월 31일 마감하고 9월 7일 2차 합격자 발표, 9월 19일 최종 심사와 시상을 진행한다. 대상과 금상, 은상, 동상 등에는 상금 1,450만 원과 팀별 300만 원 상당 SAS 정규 교육 이용권을 증정한다. 우승팀은 SAS코리아 인턴십과 신입사원 선발에서 가산점 혜택이 주어진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테일리스트, 썸머 슈퍼 빅세일 기획전=테일리스트가 6월 22일까지 썸머 슈퍼 빅세일 기획전을 진행한다. 테일리스트는 몰테일이 운영 중인 간편 해외 직구 마켓. 이번 기획전에선 여름철 필수 아이템을 최대 45% 할인가에 판매한다. 체감온도를 7도까지 내려주는 냉각쿨매트, 공기청정기능과 선풍기 기능을 합친 에어멀티플라이어 등 30여종을 엄선해 선보일 예정. 기획상품을 NH농협카드로 결제하면 기본 할인율 외에 추가 5달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야놀자, 여름 캠페인 초특가로 야놀자!’ 실시=야놀자가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여름 성수기 마케팅 캠페인인 ‘초특가로 야놀자!’를 실시한다. 전 고객을 대상으로 초특가 무한쿠폰 이벤트를 진행, 기존과 신규 회원 모두가 곧바로 쓸 수 있는 10만 원 쿠폰팩을 지급하고 숙박 3번 예약마다 자동 발급되는 10만원 쿠폰팩도 무제한 제공한다. 호텔과 모텔, 팬션, 게스트하우스 등 숙박 상품을 여름 휴가철 내내 할인가에 예약할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이라는 설명. 쿠폰은 야놀자 앱 내 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더랩, 블록체인 코리아 컨퍼런스 개최=블록체인 스타트업 이더리움연구소(이하 ‘이더랩’)가 글로벌 크립토 펀드 GBIC와 2018 블록체인 코리아 컨퍼런스(이하 ‘BKC’)를 7일 용산 드래곤시티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BKC에는 채이배 바른미래당 국회의원, 진대제 한국블록체인협회장, 오세현 오픈블록체인협회장, 박성준 동국대학교 블록체인연구센터장 교수, 재커리 팰런 전 SEC 의원, 이더리움클래식 코어 개발자 등 블록체인 관련 국내외 인사들이 대거 참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이더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러닝스푼즈, 투자유치 전략 컨퍼런스 개최=러닝스푼즈가 스타트업 대표와 VC가 알려주는 투자유치 전략 컨퍼런스를 6월 30일 개최한다.

컨퍼런스는 스타트업이 궁금한 투자유치 전략 및 프로세스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엔젤투자/전략적투자/VC투자의 프로세스와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 등 다양한 방식의 투자유치에 관한 내용을 단계별로 다루며, 4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에듀팡 여원동 대표, 델타 인베스트먼트 류대호 대표, 크라우디 김주원 대표가 연사로 나선다. 자세한 내용은 러닝스푼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