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디캠프 디톡스 세미나 개최 외

한콘진 ‘AI & Voice-목소리로 즐기는 세상참가기업 모집=한국콘텐츠진흥원이 6월 29일까지 인공지능 스피커 기반 음성 콘텐츠 서비스 프로젝트인 ‘AI & Voice-목소리로 즐기는 세상’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혁신적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창업 5년 이내 콘텐츠 스타트업 5개팀. 지원 분야는 교육과 게임, 여행, 교통, 경제, 쇼핑 등 음성 인식 기술 기반 콘텐츠와 서비스다. 선발된 기업은 네이버와 SK네트웍스 등 파트너 협력, 부스트업 프로그램, 사업화 자금 3,000만 원, 데모데이 참가, CKL기업지원센터 사무공간 입주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협력 파트너인 네이버는 기술 멘토링과 클로바 서비스 입점 논의 등 사업 협력 기회를, SK네트웍스는 우수팀을 대상으로 최대 1억 원 투자금 지원 방침이다. 신청 접수는 29일 16시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디캠프 디톡스 세미나 개최=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가 6월 27일 삼성넥스트와 함께 디톡스(D.TALKS) 세미나를 연다. 이번 세미나는 전문가를 초청해 스타트업 관계자와 소통, 지식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한 것. 이번 행사에는 삼성네스트 투자 담당 임원인 브랜든 김을 비롯해 실리콘밸리 레이몬드 리아오, 뉴욕 거스 워렌, 유럽 펠릭스 피터슨, 이스라엘 이얄 밀러, 한국 윤홍열 매니저 등이 토크 패널로 참여해 생생한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 정보를 전할 예정이다. 행사는 무료이며 디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레드햇, 핑그코딩페스트 2018 개최=레드햇이 여성 개발자를 대상으로 코딩 콘테스트인 핑크 코딩 페스트 2018(Red Hat Korea Pink Coding Fest 2018)을 개최한다. 올해로 2회를 맞은 이번 행사에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심이 있는 여자 대학(원)생이라면 3명 이내로 이뤄진 팀 단위로도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는 ‘open unlocks world’s potential’ 소수제에 부합하는 오픈소스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면 된다. 레드햇은 기술 개발 가이드라인 제시, 팀별 멘토링, 현업 개발자 스피치, 온라인 Q&A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우승팀 3곳에는 상금을, 최우수팀 1팀에게는 레드햇 인턴십 우선 선발 기회도 부여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레드햇 소프트웨어 교육 수료증을 지급한다. 신청은 5월 21일부터 6월 24일까지이며 심사 발표는 10월 15일, 시상식은 11월 6일 레드햇포럼 서울 2018에서 열린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버즈니, 5사 연합 모아위크 진행=버즈니가 6월 18일까지 일주일간 신세계TV쇼핑, 더블유쇼핑, SK스토아, K쇼핑 등 T커머스 4개 채널 동시 할인 이벤트 행사인 연합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기간 중 4개 T커머스 채널 방송 상품을 구입하면 채널별로 10∼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4개 T커머스 중 한 곳에서 2회 이상 상품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도미노피자 세트도 증정할 예정. 자세한 내용은 모아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누리, 울트라큐브 프로모션 진행=에누리 가격비교가 영상 음향기기 전문 기업인 크라이저가 선보인 셋톱박스 울트라큐브 중복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에누리 가격비교를 통해 11번가에서 제품을 구입하면 1만 원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구매자 전원에게 공중제어 마우스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것. 중복할인 쿠폰과 사은품은 한정 수량이어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울트라큐브 U5X+S는 옥타코어 프로세서에 4K 해상도, HDR 기술을 적용했으며 안드로이드 7.1 누가 버전을 탑재, 보안과 앱 호환성을 높인 셋톱박스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인탑스와 업무협약 체결=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6월 15일 인탑스와 혁신형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하드웨어 창업 기업을 공동 육성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운영해 성공적인 창업과 기업 성장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기획한 것. 센터 측은 하드웨어 창업 기업을 발굴, 육성하고 인탑스는 자사 제조기술 인프라를 활용하거나 기술을 이전하는 등 제조 양산 체제를 지원 운영한다. 김진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창업 아이디어와 기업 전문 기술을 융합, 새로운 창업 생태계를 만들어나갈 것”이라면서 “이번 협업이 모범 사례로 전파되어 지역 내 많은 제조 기업에게도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메쉬코리아, 이륜차 교통 안전 결의대회 개최=메쉬코리아가 월드컵에 대비해 안전보건공단 경기서부지사, 고용노동부 안산지청과 공동으로 지난 6월 12일 이륜차 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법규준수 안전 결의 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러시아 월드컵을 맞아 배달 음식 주문량이 30% 이상 늘어날 것에 대비해 이륜차 배달 사고를 사전 예방하고 라이더의 안전 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한 것. 행사에는 메쉬코리아 부릉 라이더를 비롯해 배달 업계 종사자 50여 명이 참석해 안전 교육을 받고 교통법규 준수 실천 결의 서약서를 작성했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는 “월드컵 기간뿐만 아니라 여름철 폭염과 장마를 대비해 부릉 라이더가 안전하게 오더를 수행할 수 있도록 복장이나 장비 등을 지원하고 안전 캠페인을 꾸준히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