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카카오, ‘카카오 코드 페스티벌’개최 외

카카오, ‘카카오 코드 페스티벌개최=카카오가 전국 대학(원)생 대상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대회인 카카오 코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온라인 예선은 8월 4일(토)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열린다. 카카오 개발자들과 코딩 전문가 그룹이 출제한 알고리즘 문제를 보고 소스코드를 제출하는 방식이다. 예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64명은 8월 25일(토) 오프라인 본선에 진출한다. 오프라인 본선은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카카오 판교오피스에서 열린다. 알고리즘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학년·전공에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상금은 1등 512만 원(1명), 2등 256만 원(2명), 3등 128만 원(4명) 등으로, 총 31명에게 2,56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입상자는 카카오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과 코딩테스트 면제 혜택을 받는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본선 진출자는 카카오 인턴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참가접수는 8월 2일까지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로아인벤션랩X웰컴금융그룹, ‘웰컴 스타트업모집=웰컴금융그룹과 로아인벤션랩이 웰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팀을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On-Demand 서비스 & 테크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핵심 분야는 자동차 및 이동성 ▲식품 및 배달 ▲주택 서비스 및 예약 ▲레저 및 미디어 ▲수직 상거래 및 지불 이다. 선발된 팀에게는 5,000만 원 이상 및 시리즈A 투자, 위워크 12개월 입주비용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모집 분야는 수혜기업의 성장단계와 지원범위에 따라 ‘W-SPRINT’와 ‘W-SCALEUP, 두 코스로 나뉘어 진행되며 최소 5개 이상 스타트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W-SPRINT 코스의 지원 대상은 5대 온디멘드 분야의 Service & Tech 초기 스타트업이다. 현재 On-Demand 사업을 진행하면서 시드 투자(또는 업무 공간)가 즉시 필요하고 로아인벤션랩의 전문적인 액셀러레이팅에 의해 후속투자 유치, 웰컴금융그룹과의 중장기적으로 전략적 협력을 필요로 하는 스타트업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W-SCALEUP 코스는 웰컴금융그룹의 은행이용고객-결제-렌탈-신흥아시아 시장(필리핀-캄보디아-라오스)의 풍부한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고 90일 이내 PoC 테스트 또는 Prototype 테스트용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하여 동반 성장할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W-SCALEUP 코스는 웰컴금융그룹의 CEO가 직접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스타트업 패스트트랙’을 도입해 전략적 투자 또는 합작법인 설립 등의 리워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류 접수 기간은 6월 15일부터 7월 22일까지이, 자세한 공모 요강 및 공모 신청은 공식 웹사이트인 웰컴스타트업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뉴스 기사 배열 공론화 포럼 공청회 개최=네이버가 네이버뉴스 기사 배열 공론화 포럼 활동 결과를 발표하기 위한 공청회를 오는 6월 18일 15시 서울 YMCA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에선 지난 1월 출범한 네이버뉴스 기사 배열 공론화포럼이 5개월간 포털 뉴스 서비스에 대한 국내외 연구 리뷰 스터디, 2,000명 대상 서베이를 포함한 네이버뉴스 기사 배열 문제점 인식에 대한 자체 연구 조사, 네이버뉴스 방향성에 대한 의견 교환 등 활동 경과를 위원이 직접 설명하고 연구 조사 결과를 발표해 포럼 차원에서 네이버뉴스 기사 배열에 대한 제언을 할 예정이다.

2018 굿인터넷클럽 5차 행사=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오는 6월 26일 오전 8시부터 9시 30분까지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인터넷기업협회 &스페이스에서 2018 굿 인터넷 클럽(2018 Good Internet Club) 5차 행사를 연다. 최근 중요한 사회적 가치로 자리 잡고 있는 워라밸을 주제로 인터넷 기업의 워라밸을 향한 움직임을 공유할 예정. 김국현 에디토이 대표가 진행을 맡고 이봉재 부사장(대리주부), 황희승 대표(잡플래닛), 김영주 소장(일생활균형재단 WLB연구소) 등이 패널로 참여한다. 신청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플240, 샤갈러브앤라이프티켓 판매=크리에이터스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리뷰 플랫폼 리플240을 통해 샤갈 러브 앤 라이프 展 티켓을 판매한다. 예술의 전당에서 전시 중인 이 행사 티켓은 일반 1만 2,900원, 청소년 9,350원, 어린이 7,650원이다. 또 일반 티켓과 오디오가이드를 묶은 패키지 티켓도 선보인다. 리플240 측은 이번 티켓 판매를 시작으로 전시, 공연 카테고리까지 판매 영역을 확장했다.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니온풀, 615일 나이키 볼캡 100원 판매=유니온풀이 정가 2만 원 상당 나이키 볼캡을 100원에 판매하는 100원 핫딜 이벤트를 연다. 100원 핫딜 이벤트는 선호 상품을 선착순 100명에게 1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 나이키 볼캡은 1인당 구매 개수 1개로 제한되며 6월 15일 당일 유니온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판매 시간을 공지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4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참가 기업 모집=행정안전부가 오는 11월 열리는 제4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참가 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기업 수요에 맞춘 수출상담회와 통합비즈니스 수요 상담회, 투자유치상담회, 대형 유통망 구매 상담회, 해외 소싱 사이트 내 제품 홍보 등을 진행하는 것. 수출 수요를 사전 파악애 코트라와 협력, 원하는 바이어를 박람회장에서 만날 수 있도록 하고 수요 상담회를 통해 수출이나 공동연구, 기술이전, 지재권 확립, 소싱 등 맞춤형 협업 체계 구축을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 투자유치설명회를 통해 IR피칭노하우, 투자유치방법론 등 참가 기업 저변을 확대하고 안전유망 신기술발표회를 열어 실제 투자 유치가 이뤄질 기회를 제공한다. 대형유통망 구매상담회도 동시 개최, 시너지도 도모할 예정. 그 밖에 글로벌소시스에 K-Safety 페이지를 개설해 참가기업 제품 홍보도 진행한다. 비즈니스 프로그램 혜택은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참가 기업에 한해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오는 9월 2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7월 31일까지 조기 신청하면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