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아산나눔재단, 2018 엔 포럼 개최 외

아산나눔재단, 2018 엔 포럼 개최=아산나눔재단이 7월 6일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백양누리에서 ‘2018 엔 포럼(N_FORUM)’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N개의 연결 N개의 세상: 비영리 어떻게 연결하고 협업할 것인가?’를 주제로 진행되며 기술 진보로 빠르게 변화하는 현시점에서 비영리 분야에 필요한 연결의 고리와 협업의 중요성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N개의 연결’이라는 주제로 윤지영 ‘오가닉 미디어랩’ 대표, 임형준 ‘유엔세계식량계획’ 한국사무소장, 엄윤미 ‘씨프로그램(C Program)’ 대표가 각각 ‘Beyond NGO: 조직 없는 조직화’, ‘난민구호 활동을 혁신한 블록체인’, ‘뜻밖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비영리 생태계 내 연결의 의미와 필요성에 대해 역설한다. ‘N개의 세상’이라는 두 번째 세션에서는 각 주제에 대한 그룹별 토론을 진행한다. 마지막 기조연설은 이재열 서울대학교 교수가 맡는다.

2018 엔 포럼은 6월 19일부터 2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나 이벤터스를 통해 선착순 350명까지 신청을 받는다. 참가비는 1만 원으로 비영리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SNU-관악 테크 밸리 오디션 더 비기닝 시즌2 개최=서울대학교 창업가정신센터가창업경진대회 ‘SNU-관악 테크 밸리 오디션 더 비기닝(The Beginning) 시즌2’를 글로벌공학교육센터 대강당에서 28일 개최한다. 지난 4월부터 서면과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본선에 진출한 6개 팀은 전기, 화학, IT, 바이오분야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약 한 달간의 내·외부 창업전문가들의 기술·경영 멘토링을 통하여 사업내용을 검증·보완하고 한 단계 높은 창업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관할 수 있으며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소셜캠퍼스, 입주기업 모집=LG소셜캠퍼스가 6월 29일까지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LG소셜캠퍼스는 고려대학교 서울캠퍼스 자연계산학관 5층에 자리잡고 있는 738평 규모 공간. 독립 사무 공간과 연구 개발 공간, 인큐베이팅 센터, 교육 및 네트워킹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사회적 경제 기업이나 연구개발 법인사업자를 포함한 벤처 기업. 모집 내용은 독립 사무 공간 2개로 임대료는 전액 지원되며 입주기간은 연장 심사를 거쳐 2019년말까지 가능하다. 입주 기업은 독립 사무공간 외에 다목적 공유공간을 활용할 수 있으며 정기 교육 행사나 지원 사업 정보를 공유받을 수 있다. 또 LG소셜펠로우 네트워킹과 고려대학교 산학 협력 등을 기대할 수 있다. 신청하려면 제출 서류를 이메일로 접수한 뒤 추후 원본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LG소셜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형 글로벌 장 건강 프로젝트 설명회 개최=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과 충남대 이계호 교수가 6월 19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한국형 글로벌 장 건강 프로젝트 설명회를 진행하고 청국장을 일본 나또를 능가하는 K푸드로 개발, 보급할 계획을 밝힌다. 이를 위해 열과 산에 강한 바실러스 아밀로리퀘파시엔스라는 전통 균주로 발효시킨 생청국장을 시장에 내놓겠다는 것. 또 바실러스 아밀로리퀘파시엔스를 포함한 9개 선별 균주에 대한 특허도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설명회에선 청국장 균주에 대한 과학적 발견 성과, 표준화된 제조 공정 설명이 이뤄졌다. 이계호 교수의 생청국장 제품은 뉴라이프코리아를 통해 국내외에 유통될 예정.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로이비즈, 3D프린팅 전문강사 교육생 모집=로이비즈가 7월 2일부터 9월 30일까지 서울/경기, 광주, 충청, 대구, 부산에서 각각 지역별로 20명씩 모두 100명을 대상으로 5일간 무료로 진행한다. 교육은 맞춤형 프로그램 교육과 3D프린팅, 후가공, 3D프린터 활용한 몰드와 캐스팅, 아두이노 활용과 코딩 기초, 아이디어 제품 구상과 제작을 위한 디자인씽킹, RC카와 댄싱 로봇 제작, 창업 교육 등 실무 위주로 진행된다. 수료하면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발급 3D프린팅 전문강사 수료증을 발급하며 초중고 3D메이커스 강사나 방과후 강사, 자유학기제 강사 취업을 적극 지원한다. 교육 신청은 로이비즈 한캐드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거대 강입자 가속기의 음모 공연=연극 ‘거대 강입자 가속기의 음모’가 오는 7월 6일부터 7월 15일까지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에서 공연된다. 이 공연은 서울문화재단 예술지원사업 선정작으로 석지윤 작가와 이동선 연출가가 참여했다. 출연 배우는 이화룡, 성열석, 최명경 등이다. 공연 시간은 평일은 저녁 8시, 토요일은 오후 3시와 7시에 진행되며 일요일은 3시다. 월요일에는 공연이 없다. 러닝타임은 75분이며 만 15세 이상 관람 가능하다. 티켓 가격은 3만 원이다.

우노큐브, 이용요금 3만원 지원 이벤트=우노큐브가 6월 18∼8월 31일까지 8VSB 케이블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중 우노큐브를 구매한 고객 중 8VSB 유료방송 가입자에게는 이용료 3만 원을 지원해주는 것. 8VSB 가입자라면 TV와 우노큐브를 연결하면 8VSB 케이블 방송 시청은 물론 인터넷에 연결, 100여 개에 이르는 무료 방송과 VOD, IPTV 등 양방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우노큐브를 선보인 알라딘그룹 측은 현재 에브리온티브이와 콘텐츠연합플랫폼주식회사 등과 계약을 통해 100여 개 채널을 무료 서비스 중이다. 또 푹 유료 서비스로 종편, 지상파재방송, 교육, 영화 등 60개 라이브 방송과 20만 편 VOD, 7,000편 국내외 최신 영화를 제공하고 있다.

데일리호텔, 텐션업 썸머페스티벌 얼리버드 시작=데일리호텔이 6월 20∼22일까지 특하 행사인 텐션업 썸머페스티벌 얼리버드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름휴가 비용을 최대한 아낄 수 있게 기획한 이번 행사는 오는 6월 25∼8월 26일까지 66일간 계속된다. 매일 오전 11시마다 깜짝 이벤트존을 통해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얼리버드를 위해선 텐션업 99존을 통해 당일 체크인 객실을 최저 9,900원에서 4만 9,000원으로 구성한다. 국내외 호텔과 펜션, 레스토랑 등 300여 종 이상 라인업을 기간 내 3회에 걸쳐 공개할 예정. 그 밖에 행사 기간 중 데일리호텔 앱을 방문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페셜 굿즈를 제공하며 다채로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데일리호텔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메쉬코리아, 부릉 라이더 주유권 프로모션=메쉬코리아가 6월 19일부터 7월 29일까지 여름철을 맞아 부릉 라이더를 대상으로 한 주유권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배송 라이더를 위한 혜택으로 부릉 라이더라면 전용 기사앱을 통해 주유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출근이나 오더 건수 등을 종합해서 30만 원까지 혜택을 기대할 수 있다. 진행 지역은 서울과 수도권 일부 지역, 광주와 대구, 부산, 울산, 포항 등 일부다. 메쉬코리아 측은 그 밖에도 라이더 대상 안전 교육 캠페인과 발수 코팅제 등 안전 지원 물품 지원 등도 지원할 방침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