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동향] 엔슬파트너스, 창업도약패키지 인력 채용 공고 외

엔슬파트너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 전담 인력 채용 공고=엔슬파트너스가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사업 전담 인력을 공개 모집한다. 채용 분야는 총괄팀장과 사업전담 매니저. 창업 도약 기업 육성과 지원 업무를 비롯해 우수 스타트업 투자 관리 등을 맡게 되며 정부나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공공기관, 기업 등에서 기획이나 조직, 인사관리, 사업발굴 사업화 창업지원사업, 벤처투자사업 업무 경력은 우대한다. 자격 기준은 총괄팀장의 경우 1973년 이후 출생자로 비즈니스 영어나 회화 가능자, 창업 혹은 기업 경영 관련 경력 7년 이상이다. 사업전담 매니저는 1980년 이후 출생자로 관련 경력 3년 이상. 채용 형태는 전문 계약직이며 근무평정 후 2년 뒤 정규직으로 전환한다. 접수 기간은 6월 26일부터 7월 5일까지이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이메일(juseon91@enslpartners.com)로 접수하면 된다.

밸런스히어로, 데이터 분석가 채용 위한 SQL 스쿨 개최=밸런스히어로가 최근 신설한 CDO 조직 강화와 데이터 분석가 채용을 위해 SQL 스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CDO 조직은 인도 사용자 데이터 축적과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도출, 개발과 디자인, 기획, 전략, 마케팅 등 모든 사업 부문과 소통하게 된다. 통계, 언어, 수리에 능할수록 유리하다. 이번 교육은 실무 데이터 분석가가 직접 교육을 진행하는 것으로 다양한 데이터 분석 노하우를 배울 수 있고 데이터 분석가로 역량을 키울 기회가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SQL 스쿨은 매월 1회 일주일간 열리며 종료 후에는 테스트를 통해 인턴이나 정규직 채용 기회로 이어질 수 있다. 인원도 소수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품질 검증 지원=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올해부터 스타트업 소프트웨어 테스팅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스타트업 구조상 품질검증 인력이 없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 센터 측은 5개팀을 선발해 1차 테스팅을 진행하고 수정 반영 소프트웨어를 2차 테스팅해 5개월간 소프트웨어 품질 업그레이드를 돕는다. 여기에 토털케어 상담도 제공, 스타트업의 소프트웨어에 대한 고민도 함께 풀어갈 예정. 7월 6일까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신용보증기금, 사회적경제기업 전용 유동화보증 첫 지원=신용보증기금이 사회적 경제 기업이 직접 금융 시장에서 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사회적 경제 기업에 대한 유동화 회사 보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유동화회사보증은 기업 발행 회사채 등을 기초 자산으로 유동화증권을 발행, 기업이 직접 금융 시장에서 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지원하는 제도. 신보 측은 27일 유동화 증권을 발행할 때 13개 사회적 경제 기업 회사채 33억 원을 기초자산에 포함해 자금을 지원한다. 이들 기업은 AAA 등급 공모사채에 해당하는 금리, 후순위채권 인수 면제 같은 우대 조치를 통해 2.5% 낮은 금융 비용으로 장기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했다. 신보 측은 이번 유동화회사보증 지원은 사회적 경제 기업이 직접 금융 시장에서 저리로 안정적 자금을 조달한 첫 사례라면서 앞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기업에게 다양한 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신규 검색광고 사업자에 광고비 지원=네이버가 검색광고를 처음 하는 사업자를 위한 검색광고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신규 검색광고 사업자가 광고비 부담 없이 검색 광고를 운영하고 관련 운영 전략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기획한 것. 7월 1일 이후 첫 과금이 발생하는 모든 광고주에게 첫 과금일부터 30일간 발생한 검색 광고비용을 최대 10만원 비즈 쿠폰으로 지원한다. 비즈쿠폰은 파워링크, 쇼핑검색광고, 파워콘텐츠, 클리초이스상품광고, 클릭초이스플러스 같은 CPC 상품 이용 광고주를 대상으로 1회 발급된다. 네이버 측에 따르면 신규 광고주 중 80% 이상이 첫 달 광고비로 10만 원 미만을 지출하는 만큼 신규 검색광고 사업자가 추가 부담 없이 월 광고를 운영해볼 기회라고 설명했다.

야놀자, 레저·액티비티 예약 할인 프로모션=야놀자가 7월 3일부터 레저·액티비티 예약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에 따라 야놀자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워터파크와 놀이공원, 동식물원, 유람선 등 여가문화시설 티켓까지 예약할 수 있게 된다. 또 수상스키와 카약, 서핑, 짚라인, 레일바이크, ATV, 패러글라이딩 같은 레저 티켓, 공연이나 전시 외에 테마카페, 스냅 촬영, VR, 스크린 스포츠, 방탈출, 전동퀵보드 같은 체험 상품도 판다. 야놀자 측은 서비스 시작에 맞춰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8월까지 최대 80% 할인가에 레저·액티비티 티켓을 제공할 예정이다.

레진코믹스, 5주년 기념 사은 이벤트=레진코믹스가 6월 27일부터 7월 4일까지 일주일간 5주년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유료 에피소드를 구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모두 10만 101명에게 135만 5,000 보너스 코인을 지급하는 ’10만명에게 100만 코인을 쏩니다!’, 그동안 사용자에게 사랑받은 작품으로만 구성한 ‘역대 1위 만화, 1코인 이벤트’, 기간 중 코인을 충전하면 충전 금액에 따라 최대 100코인을 추가 지급해주는 ‘코인충전하면 최대 100코인 더!’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브릴리언츠, 퓨즈더블유 출시 기념 할인 사전판매 이벤트=브릴리언츠가 암호화폐 하드웨어 월렛인 퓨즈더블유 출시를 앞두고 선착순 50% 할인 사전 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에 등록한 참가자에게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프로모션을 통해 구입한 전원에게는 퓨즈엑스 토큰 100개를 증정하는 것. 응모하려면 공식 홈페이지 상단 이메일 입력창에 이메일 주소를 적고 사전 예약 버튼을 누르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7월 23일부터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제품 수령 후 토큰을 무상 지급한다. 그 밖에 PC 연결 크래들, USB 케이블도 제공한다.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피지지 게이밍, APL 시즌2 결승전 현장 이벤트=오피지지의 e스포츠 구단인 오피지지 게이밍이 아프리카TV PUBG 리그 프로 투어 시즌2 결승전에 진출한 헌터스와 레인저스를 축하기 위한 특별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리그에서 순위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하면 독일에서 열리는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에 진출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벤트는 헌터스와 레인저스 팬 모두 즐길 수 있는 행사로 현장에서 오피지지 게이밍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와 팔로잉만 인증하면 팀 로고를 새긴 판박이 스티커와 부채를 받을 수 있다. 또 치어풀이나 플랜카드를 직접 제작해온 선착순 20명에게는 로고를 각인한 고급 스트랩과 미공개 선수 사진으로 만든 친필 사인 포토카드도 증정한다. 결승전은 6월 30일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며 결승전 티켓은 29일까지 티켓링크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보스코인, 첫 커뮤니티 밋업 종료=보스코인이 6월 26일 서울 강남역 잼투고에서 커뮤니티 회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커뮤니티 밋업을 개최했다. 보스코인 최예준 대표가 프로젝트 비전을 발표하고 배민효 CTO가 테스트넷 소스코드 공개와 메인넷 개발 로드맵 공개를 맡았다. 그는 4분기 메인넷 정식 론칭에 앞서 커뮤니티의 사전 참여를 위해 지난 15일 테스트넷 소스를 공개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또 리버스 ICO 프로그램을 진행 중인 에너지세븐 등도 사례를 발표하고 패널토론도 열렸다. 최예준 보스코인 대표는 “기술적으로는 4분기에 메인넷을 발표할 수 있도록 주력할 것이며 비즈니스적으로는 퍼블릭 파이낸싱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다양한 모델 개발을 통해서 커뮤니티 회원들의 자본소득을 극대화 하는데 전념하겠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