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동향] 글로벌상상창업탐색기 아이디어 셰어링데이 외

경남혁신센터, 글로벌상상창업탐색기 아이디어 셰어링데이=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6월 28일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상상창업탐색기 2기 아이디어 셰어링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T&G 상상유니브 경남 운영사무국, 창원대학교 창업지원단, 한국과총 경남지역연합회와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 1위를 차지한 테크워크팀은 유럽이나 미주 해외 창업 생태계 탐방 기회, 2위 꽃길팀에게는 아시아권 탐장, 3등 카멜리아팀에게는 50만원 상당 부상이 주어졌다. 최상기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에게 기업가정신을 일깨워주어 사회적 자신감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2018 차이나 링크 성료=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6월 25∼30일까지 5박 6일간 2018 차이나링크(상해&항주)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수 스타트업의 중국 현지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현지 파트너 발굴과 네트워크 구축 지원 등 중국 현지 진출을 집중 지원한다. 올해는 상하이 지역 창업 환경 조사와 현지 네트워크 구축, 항저우 지역 신규 거점 발굴을 위해 6월 27일 상하이 이노스페이스에서 현지 데모데이와 2018 상하이 MWC 참관 등을 진행하고 항저우 창업 생태계 탐방을 진행했다. 26일에는 상하이 한국문화원이 개최한 제6회 차이나챌린저스데이 행사에도 참여했다. 이 행사에는 크리에이티브밤, 슈퍼트랙, 비투코리아, 코어사이트, 아트쉐어, 라이크어로컬, ㈜빅토리아프로덕션 7개사가 참여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3회 청년 모의창업 캠프 개최=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6월 29∼30 양일간 경주 한화리조트에서 제3회 청년 모의창업 캠프를 진행했다. 경운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는 경북 지역 청년 창업 붐 조성을 위한 것이다. 창업을 위해 미리 연습하고 점검해볼 수 있는 기초적 창업 연습 과정인 것. 이를 위해 아이디어 구체화에서 사업계획서 작성, 3D프린터를 통한 실제 제품 출력, 모의 판매와 경영까지 창업 전반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모의창업 캠프는 지난 5월 구미대학교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3회차이며 올해 10월까지 모두 5차례 열릴 예정이다.

네오스프링, 세대융합 창업캠퍼스 IR데모데이 진행=네오스프링이 지난 6월 28일 노보텔앰배서더 수원에서 2017 세대융합 창업캠퍼스 IR 데모데이를 마쳤다고 밝혔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라운더스와 투어프렌즈, 제이슨와이, 모두커뮤니케이션, 에프티에치코리아, 보카프, 수제스, 글라드아이, 블루티움 등 모두 9개팀이 IR 발표를 진행했다. 또 모의 크라우드 펀딩 대회에선 에프티에치코리아와 블루티움이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세대융합 창업 캠퍼스 사업은 기술 경력 네트워크를 보유한 장년층과 청년 아이디어를 매칭해주는 세대 융합형 기술 창업팀을 발굴, 초기 창업 전 단계를 집중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엘솔컴퍼니, 블록체인금융협회 발대식 개최=엘솔컴퍼니가 블록체인금융협회를 설립하고 6월 28일 공식 출범 발대식을 열었다. 블록체인금융협회는 블록체인 관련 규제나 정책 수립, 관련 기관이나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인재를 양성할 목적으로 설립한 것. 엘솔컴퍼니의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플랫폼을 활용해 블록체인 분야별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스타트업의 은행 관련 규제를 혁신하고 인재풀 개발, 포럼 개최와 정보 공유 등을 진행한다. 최준호 협회장은 “협회의 집단 지성과 경험이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해줄 수 있다”면서 블록체인을 기본으로 스타트업이 골머리를 앓는 마케팅에서 개발, 유통, IR, 해외 진출까지 분야별 지원을 통해 기술 실현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협회 측은 올해 하반기 블록체인금융협회 컨퍼런스를 열 예정이라고 밝혔다.

후오비코리아, 축구 원정대 관람 경기 승리 기념 코인 이벤트=후오비코리아가 러시아 축구 원정대 관람 경기 승리를 기념해 6월 30일까지 신규 가입자 선착순 2,000명에게 CNN 코인 40만 개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후오비코리아 거래소 신규 가입자와 후오비 프로 한국 국적 가입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것. CNN 코인은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생태계 지향 코인으로 콘텐츠 제작자와 수요자, 큐레이터 등 모두에게 수익을 지급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1인당 2,000개씩 CNN이 지급되는 에어드롭 이벤트는 오는 7월 3일 개별 연락 발표하며 7일 일괄 지급한다.

씨엔티테크, CNT스터디센터 김포장기동센터 오픈=씨엔티테크가 김포 한강신도시에 프리미엄 독서실 CNT스터디센터 김포장기동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김포장기동센터는 오픈형 다인실 구조 멀티 스페이스와 집중 스터디를 위한 1인석 구조 싱글 스페이스, 밀폐된 몰입형인 프라이빗 큐브로 구성해 효율을 높였다. 또 북카페와 스터디존, 푸드존 등을 곁들여 만족도를 높였다는 설명. 친환경 마감재, 미세먼지 필터 공기순환시스템, 1m 와이드 데스크와 시디즈 의자, 기가급 전용회선도 더했다. 김포장기동센터는 오픈에 맞춰 선착순으로 3만 원 할인, 친구 추천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보드 오타보정 모델링 연구 사내 경진 프로그램=네이버가 6월 18일부터 한 달 간 AI 키보드앱인 스마트보드의 오타 보정을 위한 모델링 연구를 위해 전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사내 경진 프로그램인 스마트보드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네이버가 자체 구축한 클라우드 머신러닝 플랫폼 NSML과 스마트보드 데이터셋을 활용, 오타 개선 최적화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것.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네이버 클로바 NSML팀과 마련한 것으로 네이버 임직원이 쌓아온 서비스 노하우와 기술을 바탕으로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다. 자유롭게 아이디어는 제출할 수 있고 사내 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과제 점수도 확인할 수 있다. 개인이나 최대 4명까지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1등과 2등 각각 2팀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우수 과제는 3분기 내에 실제 스마트보드 서비스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웹케시, 배우 하석진 전속모델 계약=웹케시가 배우 하석진과 전속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출시한 소기업용 경리업무 솔루션 경리나라 홍보를 위한 것. 경리나라는 30일 인하 규모 자영업자나 소기업을 대상으로 월 5만 4,000원을 내면 매출매입 관리는 물론 계좌 통합 관리와 대금 결제, 직원 급여 이체, 지출결의서 자동 생성, 거래처 자동 등록 등을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처리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 회사 측은 이번 전속모델 계약에 따라 하석진 씨는 7월부터 지상파와 케이블 광고를 시작으로 라디오와 지면 광고 등에 출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착한텔레콤, 99천원 자급제 스마트폰 기획전=착한텔레콤이 11번가와 손잡고 팬택 재고 스마트폰을 9만 9,000원 균일가 판매 기획전을 연다. 대상 모델은 베가 팝업노트(IM-A920), 아이언2(IM-A910), 시크릿업(IM-A900), 시크릿노트(IM-A890) 4종. 미사용 새 제품으로 국내 이동통신 3사를 이용하면 선택 약정 25%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알뜰폰으로 개통할 수도 있다. 퀄컴 스냅드래곤 800 시리즈에 1,300만 화소 카메라 등을 갖춰 최근 나온 30∼40만원대 중저가 모델과 비슷한 성능이라는 설명이다.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