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이벤트] 산타클로바 포서울·N포럼 외

지난주 개설된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75일 목] 산타클로바 포서울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여러 주제로 함께 연구하는 자율형 사립 연구소 모두의 연구소가 네이버 클로바 API를 활용해 서울시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AI 스피커용 서비스 기획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젝트 산타클로바 포서울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디지털 기술에 관심 있는 서울시민 중 3개월간 교육 및 프로젝트 활동에 성실히 참여할 수 있고 챗봇 및 AI 스피커 기획/개발 경험을 쌓고 자연어 처리와 인공지능 기술에 관심이 많은 기획자 10명과 개발자 10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6월 21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7월 1일 일요일 낮 12시까지 신청을 받으며 선발은 경험 및 경력사항, 아이디어 제안 내용 등을 고려해 선발한다. 활동 우수팀에게는 상장 및 네이버 클로바를 증정한다. 활동 기간은 7월 5일부터 9월 20일까지 3개월 동안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개포디지털혁신파크에서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여기에서 할 수 있다.

[75일 목] 풀잎스쿨 4쉽게 이해하는 블록체인 등=여러 주제로 함께 연구하는 자율형 사립 연구소모두의 연구소가 초심자를 위한 스터디 모임 ‘풀잎스쿨’ 4기를 모집한다. 풀잎스쿨 4기에서는 딥러닝, 머신러닝, 블록체인, 퀀트, 파이썬, 강화학습, AI 등 기존 1∼2기보다 더 풍성하고 다양한 과목으로 21개 강좌로 개설한다. 4기 모집은 6월 26일부터 받고 있으며 소수 정예로 받기 때문에 일부 과목은 빠르게 마감됐다. 쉽게 이해하는 블록체인 강좌는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을 위주로 여러 번역서를 함께 공부하고 블록체인에 관한 보고서를 읽고 블록체인 기술을 이해하고 개발과 투자를 이해하고 해볼 수 있는 기회를 함께 가질 예정이다.

풀잎스쿨은 학원의 주입식 강의가 아닌 온라인을 통한 선행학습 뒤 오프라인 강의를 통해 교수와 토론식 강의를 진행하는 플립러닝방식을 지향한다. 그렇기 때문에 수강생은 강의 시작 전 스스로 기본 교재 학습을 마쳐야 하며 모임 시간에는 잘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나 추가 부분에 대해 서로 논의 한다. 모든 강좌는 유료이며 개설 강좌 정보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76일 금] 아산나눔재단, N FORUM 2018 개최=아산나눔재단이 ‘N개의 연결 N개의 세상: 비영리 어떻게 연결하고 협업할 것인가?’를 주제로 7월 6일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백양누리에서 ‘엔 포럼(N_FORUM) 2018’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기술 진보로 빠르게 변화하는 현시점에서 비영리 분야에 필요한 연결 고리와 협업의 중요성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포럼은 ‘N개의 연결’, ’N개의 세상’, ‘N개의 시작’ 3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N개의 연결’ 세션에서는 △ 윤지영 오가닉미디어랩 대표가 ‘Beyond NGO: 조직없는 조직화’, △임형준 유엔세계식량계획 한국사무소장이 ‘난민구호활동을 혁신한 블록체인’, 엄윤미(C Program 대표)가 ‘뜻밖의 만남’을 강연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 ‘N개의 세상’에서는 주제별 그룹 토론을 진행한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이재열 서울대학교 사회학과 교수가 ‘초연결시대와 사회혁신’의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엔 포럼 2018은 선착순 350명까지 신청받는다. 참가비는 1만 원으로 비영리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7일 토] 금융인을 위한 블록체인 집중 워크샵=인사이트캠퍼스가 금융인을 위한 블록체인 집중 워크샵을 오는 7월 7일 토요일 10시부터 21일 토요일까지 6번 수업을 진행한다. 수강 대상은 무분별한 정보 속에 블록체인을 제대로 알고 싶은 금융인, 블록체인의 장단점을 파악해서 금융에 접목하거나 비전공자지만 전문가에게 제대로 배워보고 싶은 대학(원)생 등이다. 강의는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탐욕이 삼켜버린 기술 (2018) 저자이며 공학을 전공한 금융전문가 이병욱 교수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77일 토] 3회 스타트업 버스킹: 아이템 선정 및 BM수립=스타트업 아이템 선정 및 BM수립을 주제로 제3회 스타트업 버스킹이 오는 7월 7일 오후 4시에 서울 강남구에 있는 집닥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김민수(두트레이스) △강세원(비빅)이 패널로 참여하며 사회는 오윤정이 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