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동향] 경콘진 7월 TEC 콘서트 개최 외

기보,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 운영기관 참여=기술보증기금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하는 2018년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참여한다. 2018년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은 청년 일자리 추경 예산을 확보해 올해 처음 추진하는 100% 정부 보조 사업. 지원 대상은 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예비창업자나 6개월 이내 초기청년창업자이며 분야는 기술 창업 전 분야다. 7월 12일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기보는 이번 참여로 사용 제한이나 상환 부담 없이 최대 1억 원 오픈바우처 방식으로 지원을 하게 된다. 또 선정된 예비창업자 전원을 사전 보증과 청년 창업 우대 보증 대상으로 선정하는 등 후속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 7TEC 콘서트 개최=경기콘텐츠진흥원이 7월 11일과 25일 TEC(Tech Experience Content)콘서트를 개최한다.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중고등학생이나 대학생에게 쉽게 듣는 기술과 콘텐츠를 주제로 진행할 예정. 11일에는 문경수 과학탐험가가 과학으로 풀어보는 제주의 비밀 이야기를, 25일에는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가 인간의 오감과 인공지능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TEC 콘서트는 기술과 콘텐츠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5,000원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야놀자, SBA 신역량스쿨 운영기관 선정=야놀자 평생교육원이 서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신역량스쿨 운영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신역량스쿨은 전문 교육기관 협력을 통해 새 직업군에 맞는 역량을 끌어올리고 일자리로 연결하기 위한 것. 야놀자 평생교육원은 2016년부터 2년 신역량스쿨 협력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야놀자 평생교육원은 SBA와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 인재 양성 과정을 진행 중. 하반기에는 7, 10월 2차례에 걸쳐 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 인재 양성 과정을 이어간다. 7월 교육은 16∼27일까지 야놀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된다. 11일까지 선착순 25명 모집하며 교육비는 5만 원이다.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어웨어, 일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츠타야 입점=비트파인더가 선보인 실내 공기측정기 어웨어가 일본 라이프스타일 서점 츠타야가 운영하는 츠타야 일렉트릭스 도쿄 후타코타마가와점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이번 입점으로 어웨어는 아마존재팬 온라인 판매에 이어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보해 츠타야 고객이 어웨어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 회사 노범준 대표는 “츠타야에 실내 공기 관리 솔루션 어웨어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어웨어와 함께 실내 공기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익혀 어웨어가 제안하는 건강하고 쾌적한 삶의 방식을 체험해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어웨어는 이 달 국내에서 어웨어 세컨드 에디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와이콤베니이터 가치와 철학 조명한 책 <Why, YC> 출간=와이콤비네이터는 지난 2005년 설립된 액셀러레이터로 지금까지 1,700개 이상 스타트업과 창업자 3,500명이 거쳐간 곳이다. 이곳이 배출한 기업의 시가 총액을 합치면 800억 달러가 넘는다. <Why, YC>는 와이콤비네이터에 도전해 합격, 3개월간 프로그램을 거친 한국 기업인 6명에 대한 인터뷰를 밀도 있게 다룬 서적이다. 하형석 미미박스(뷰티) 대표, 김동신 센드버드(B2B 채팅 솔루션) 대표, 빅터칭 미소(O2O 가사도우미 서비스) 대표, 정진욱 시어스랩(셀프캠 앱 ‘롤리캠’) 대표, 김로빈 브레이브모바일(전문가 매칭 O2O 서비스 ‘숨고’) 대표, 김윤하 심플 해빗(명상 플랫폼) 대표가 그들이다. 이 책은 스타트업 성공과 생존 전략, 국내외 투자 및 창업 환경에 대한 생생한 얘기를 담고 있다. <Why, YC>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등 전국 오프라인 서점과 알라딘, YES24 등 온라인 서점, 북저널리즘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1만 2,000원이다.

국제인공지능대전 개최=7월 9∼1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IREA 2018)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 최신 기술과 플랫폼, 솔루션, 애플리케이션 등은 물론 국내외 AI 기업 비즈니스 전략과 도입 전략 등 4차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인공지능의 모든 걸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라는 설명. 기간 중에는 AI융합 아이디어경진대회와 인공지능 체험 행사도 열린다.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후오비코리아, 오픈 100일 기념 이벤트=후오비코리아가 국내 오픈 100일을 기념해 신규 가입 및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5∼31일까지 신규 가입자에게는 CNN 코인 5,000만 개를 지급한다. 신규 가입 후 코인 종류 관계없이 0.1비트코인 이상 가치 코인을 입금한 선착순 5,000명을 대상으로 하는 것. 1인당 1만 개씩 CNN 코인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8월 8일 발표, 17일 일괄 지급된다. 또 7월 6∼15일까지는 SNS 이벤트를 개최한다.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간단하게 응모할 t 있으며 이코티콘이나 스타벅스 커피 쿠폰, 와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데모데이, 마케팅 분야 직원 모집=데모데이가 마케팅 분야 경력 및 인턴 직원을 모집한다. 기존 플랫폼과 블록체인 등 신규 사업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대기업이나 글로벌 기업 마케팅 담당 임원, 글로벌컨설팅사 파트너, 금융사 전략 기획, 신사업개발 출신 담당자와 함께 일하게 된다. 국내보다는 글로벌 마케팅을 중심으로 업무를 수행한다. 채용 조건은 경력직의 경우 직급은 매니저에서 팀장, 급여는 대기업 이상 최고 대우, 인턴은 근무 기간 3개월 이후 협의를 통해 정직원 전환이 가능하며 월 급여 200만 원. 지원하려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개인 SNS페이지 주소 등을 첨부해 이메일(help@demoday.co.kr)로 접수하면 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라펫, 기부 사료 20톤 돌파=이에쓰씨컴퍼니 측은 자사가 운영 중인 올라펫이 지난 2016년 4월 첫 선을 보인 행복한 기부 플랜이 사료 후원량 20톤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행복한 기부 플랜은 모바일앱을 통해 진행 중인 유기동물 사료 기부 프로그램. 올라펫 앱을 통해 하루 1번 기부 버튼을 누르면 10g 사료를 적립, 후원할 수 있다. 기부 사료는 한국고양이보호협회, 팅커벨프로젝트,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 유기견의 수호천사들, 대한동물사랑협회, 나주천사의집, 남양주 강사모, 팅커벨 프로젝트, 해피엔딩레스큐, 행복한 유기견 세상, 유기동물의 엄마아빠 등 전국 11개 유기동물 단체에 전달됐다. 올라펫 측은 임직원이 직접 사료를 배송하는 등 자체 봉사활동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정진만 이에쓰씨컴퍼니 대표는 ‘행복한 기부 플랜은 유기동물이 새로운 가정과 주인을 찾을 때까지 좋은 밥을 먹이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한 것’이라며, “올라펫의 서비스 목표는 반려인 사이에서 좋은 문화를 만들자는 것이고, 생명을 사랑하는 마음이 올라펫의 문화이자 핵심 가치였고 앞으로 만드는 서비스와 상품에도 이런 가치를 계속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지급 이벤트=카카오페이가 7월 5∼8월 3일까지 오프라인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간 중 CU,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탐앤탐스, 엔제리너스, 롯데리아, 크리스피 크림, 나뚜루팝 같은 가맹점이나 소상공인 점포에서 1회 이상 카카오페이를 이용한 고객 중 선착순 100만 명에게 카카오페이 플러스친구를 통해 카카오프렌즈 젤리 스티커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1인 1회 참여할 수 있다.

호텔스컴바인, 하이트진로와 여름휴가 맞이 프로모션=호텔스컴바인이 하이트진로와 한정한 스페셜팩 맥주를 출시하고 호텔 숙박권을 제공하는 등 여름휴가 맞이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썸머 맥스홀릭을 테마로 한 이번 프로모션에선 맥주 맥스 스페셜 제품을 내놓는다. 355㎖ 6팩으로 이뤄진 패키지에 호텔스컴바인 캐릭터를 곁들인 이 제품은 여름시즌 한정판으로 이번주부터 대형마트에서 판매한다. 또 7월 5∼8월 17일까지 맥스 맥주와 함께 홈맥을 하는 모습을 촬영, 특정 해시태그와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호텔 숙박권 55매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음소시어스, 맺음 4주년 이벤트=이음소시어스가 결혼 정보 서비스 맺음 4주년을 맞아 8월 31일까지 HAPPY 4TH DAY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중 이벤트를 통해 가입하면 선착순 200명에게는 맺음 가입비 최대 20%를 할인해준다. 또 상담만 해도 전원에게 이음신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하고 상담 완료 회원 중 추첨을 통해 4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 4명에게는 30만 원 상당 오프라인 미팅파티 초대권을 증정한다.

에이럭스, 코딩 콘텐츠 뉴미디어 채널=에이럭스가 새로운 뉴미디어 채널을 연다. 에이럭스는 영상과 코딩 교육 콘텐츠 전문 크리에이터 스타트업이번 뉴미디어 채널은 KBS2에서 방영 중인 ㅋㄷㅋㄷ 코딩TV 주제를 실제 초등학교 교사가 심도 있게 다룬 코딩TV 랩, 10분 동안 엔트리를 활용해 응용하며 나만의 게임을 만들어 보는 코딩술사, 최근 화제를 모은 캐릭터나 주제를 코딩으로 만들어 학생에게 코딩에 대한 흥미를 느끼게 만들어주는 코딩 더 테이블 같은 콘텐츠로 이뤄져 있다. 뉴미디어 콘텐츠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운영 중이며 코딩TV 인기 캐릭터인 양띵이나 헤이지니 관련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