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동향] 비욘드 블록 서밋 2018 개최 외

비욘드 블록 서밋 2018 개최=비욘드 블록 서밋 2018이 오는 7월 17∼18일 양일간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다. 비욘드 블록 서밋은 블록체인을 중심으로 네트워킹을 돕는 커뮤니티 구축 역할을 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터. 이번 행사에는 마이클 노보그라츠, 마이클 애링턴 애링턴XRP캐피털 파트너, 호주디지털상공회의소 로레타 조셉 소장 등을 비롯해 전 세계 전문가 2,000명이 대거 참여한다. ▲한국 블록체인의 현주소 ▲거버넌스와 ICO: 규제와 변혁 간 균형 ▲ 세계 정부와 블록체인 ▲ICO 기업 경영 성공사례 ▲투자자가 보는 주식 대 토큰 ▲거래소, 중심화 대 탈중심화 ▲채굴의 미래 등을 주제로 토론을 펼친다. 참가비는 11일까지 등록하면 550달러, 이후에는 750달러다. 등록은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경콘진, 디자인 제품화 지원사업 참가팀 모집=경기콘텐츠진흥원이 7월 18일까지 2018년 제품화 지원 사업 참가팀을 모집한다. 디자인 제품화 지원 사업은 창의적 제품이나 디자인, 콘텐츠 융복합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나 발명가, 메이커, 창업 5년 이내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되면 ▲사업화 자금 최대 500만 원 ▲창업 교육 및 멘토링 ▲제품 설계 및 디자인 전문가 멘토링 ▲크라우드펀딩 ▲총상금 1,500만 원 내 사업화 지원금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연계 사업을 지원한다. 또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내 사무 공간과 시제품 제작 장비 등 인프라도 무상 제공한다. 40팀을 선발해 디자인 창업 교육과 사무실 무상 입주를 지원하고 평가를 거쳐 선정한 최종 20팀은 4개월간 단계별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어 데모데이를 통해 상금 1,500만 원 사업화 지원금을 차등 지급한다.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힐스톤파트너스·한국M&A센터, 에스크락 협약 체결=한국M&A센터가 힐스톤파트너스와 에스크락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측은 에스크락(ESC LOCK) 적용 기업을 대상으로 한 ICO 투자와 초기 자금 유치, 에스크락 신청 기업 공동 심사, 기술 개발 관련 컨설팅, 해외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에스크락은 투자자가 직접 ICO 기업에 투자하는 게 아니라 에스크로를 통해 일정 조건을 충족할 때에만 투자가 성사되도록 해 투자자 손실을 최소화하는 ICO 투자 금융 특허 모델이다. 힐스톤파트너스는 지난 6월 2,000억 원 규모 글로벌 크립토펀드 조성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한국 M&A센터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힐스톤파트너스가 조성한 크립토펀드는 에스크락 적용 기업 초기 단계 ICO 투자를, 한국M&A센터는 ICO 금융 모델 고도화와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맡는다. 투자 규모는 ICO 규모에 따라 협의를 통해 결정할 예정. 힐스톤파트너스는 에스크락 선정 기업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기술 관련 컨설팅을 제공하는 한편 중국 진출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황라열 힐스톤파트너스 대표는 “스캠을 방지하고 우수 ICO를 선발해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자는 에스크락 취지와 현재 조성 중인 크립토펀드의 목적이 일맥상통해 뜻을 같이 했다”고 밝혔다. 유석호 한국M&A센터 대표는 “심사를 통과해 에스크락 적용기업으로 선정되면 ICO 투자뿐 아니라 초기 단계 자금 유치, 기술 컨설팅, 거래소 상장, 중국 진출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여러 유망 스타트업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컴퍼니비, 넥시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 스타트업 모집=컴퍼니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7월 5∼15일까지 넥시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넥시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경기도 소재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융합 및 문화 콘텐츠 분야를 지원한다. 7년 미만 스타트업 10개를 선정해 엔젤 투자와 연계 투자 기회, 해외 시장 진출 협력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또 경영 전략과 비즈니스 모델 혁신 지원, 1:1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우수 보육 기업에게는 컴퍼니비로부터 시드 투자 기회도 주어진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픈이노베이션협의회, 오픈 이노베이터 가이드북 무상 배포=오픈이노베이션협의회가 초보 오픈 이노베이터를 위한 가이드북(Don’t Panic! Open Innovator’s Guide to the Galaxy)을 무상 배포한다. 153페이지로 이뤄진 이 책자는 PDF 형태로 내려 받을 수 있다. 기업과 사회 지속 가능성, 상생, 성장의 답을 오픈 이노베이션, 개방형 혁신에서 찾는 이들을 위한 것. 오픈이노베이션협의회는 기업 회원을 대상으로 한 협단체와 기술 이전 중간 조직, 액셀러레이터 등이 오픈 이노베이션 활성화를 논의하기 위한 모임. 올해 안에 사단법인화를 끝낼 예정이다. 책자는 이곳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비주얼캠프, 시선추적 모바일앱 해커톤대회 개최=비주얼캠프가 지난 7월 6∼7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캠퍼스 서울에서 시선추적 모바일앱 해커톤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한금융그룹, 신한퓨쳐스랩이 후원한 것으로 시선추적 기술에 관심이 있는 참가자가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대상은 고교팀으로 출전한 선린인터넷고등학교 선린의 털이 시선추적 기술을 활용한 안구 트레이닝앱을 개발해 수상했다. 또 실시간 축구 선구 정보 표시앱을 개발한 X축에 앉아있는 9관조팀이 최우수상, 시선추적 알람앱을 개발한 비주얼알람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비주얼캠프 측은 해커톤을 통해 개발한 아이디어를 공동 개발하거나 사업화 추진을 검토하고 있다. 또 입사를 지원할 경우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이번 해커톤 행사의 성공을 시작으로 하반기 알리바바클라우드와 함께 국내와 중국에서 대규모 2차 해커톤 행사를 준비하고 미국과 유럽에서도 추가 해커톤 행사를 개최해 전 세계로 기술을 확장, 사업화로 연결시키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아산나눔재단, 2018 엔포럼 마무리=아산나눔재단이 7월 6일 서울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백양누리에서 2018 엔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엔포럼은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출신 동문이 기획한 행사로 다양한 융합을 통해 국내 비영리 분야 혁신적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진행한 것. 이번 포럼은 ‘N개의 연결 N개의 세상, 비영리 어떻게 연결하고 협업할 것인가?’를 주제로 윤지영 오가닉미디어랩 대표, 임형준 유엔세계식량계획 한국사무소장, 엄윤미 씨 대표 등이 비영리 활동가가 견지해야 할 사고와 혁신 등에 얘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2부 네트워크와 주제별 분과 세션에 이어 3부에선 이재열 서울대학교 사회학과 교수가 강연을 진행했다. 이경숙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아산나눔재단은 엔포럼이 앞으로 비영리 생태계 혁신에 앞장설 수 있는 새로운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LG디스플레이, 드림플레이 데모데이 성료=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LG디스플레이가 주최한 2018년 드림플레이 데모데이가 7월 6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선 LG디스플레이 CTO인 강인병 부사장이 환영사를 하고 윤수영 LG디스플레이 연구소장의 미래 기술 비전 토크, 이용관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대표의 강연이 진행됐다. 데모데이에선 디스플레이 관련 기술 스타트업인 ▲올레드온 ▲아이테드 ▲에스큐그리고 ▲이톰 ▲페롤레드, 응용 분야 스타트업인 ▲쉘파스페이스 ▲코어다 ▲태그솔루션 ▲지프코리아 등 모두 9개팀이 기술 사업을 발표했다. 최우수상은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 빌트인 CSO 기술을 개발한 에스큐그리고가 거머쥐었다. 또 차세대 디스플레이 발광체 기술을 선보인 페롤레드, 스마트팜 등 조명 솔루션 기술을 내놓은 쉘파스페이스가 각각 우수상을 받았다.

엘솔컴퍼니, 잇츠 레딩크 세미나 성료=레딩크가 IT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창업이나 회사 경영 관련 노하우를 듣는 잇츠 레딩크 세미나를 지난 7월 4∼6일까지 3일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선 IT 부문 사업 분야와 사업 추진, 영업, 마케팅 등 회사 운영 전반에 걸쳐 벤플 창업자인 이경전 경희대 경영학과 교수, 류재현 멘토, 김동준 한국전략경영학회 상임이사, 황부영 브랜다임앤파트너즈 대표, 김지헌 한국프랜차이즈경영학회 부회장 등 전문가가 강연에 나섰다. 6일에는 1:1 멘토링과 링킹파티도 열렸다.

CA 테크놀로지스, API 아카데미 개최=한국CA테크놀로지스가 7월 17일 14시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API 관련 워크샵인 API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마디 메드자오위 책임 API 이코노미스트가 직접 참여, API 전략과 API 프로그램을 위한 관리 및 거버넌스 방안을 제시하는 한편 금융 API와 오픈뱅킹 글로벌 사례를 공유한다. 이를 통해 API를 제품으로 설계 디자인하는 것부터 구현, 출시, 운영, 소비, 유지보수, 퇴출까지 전반에 걸쳐 관리나 고려 사항 등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쏘시스템코리아계명대학교 산학인재원, PLM 전문가 양성 협력=다쏘시스템코리아가 계명대학교 산학인재원과 협력해 3DEXPERIENCE PLM 분야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양측은 지난 2일 계명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을 위한 제7차 2018 하계방학 채용연계 PLM 시스템 초급개발자 양성과정에 따라 4주간 교육을 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 선정된 계명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7월 27일까지 진행되며 4주차 다쏘 측 7개 협력사가 취업 설명회를 통해 인재 영입에 나선다.

야놀자펜션, 여름 휴가비 지원 이벤트=야놀자펜션이 휴가비 지원 및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여름 휴가비 지원 이벤트는 7월 15일까지 야놀자펜션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진행한다. 보관 중인 여행 사진이나 영상 링크를 댓글로 달고 함께 여행가고 싶은 사람을 태그하면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1등 50만, 2등 30만, 3등 10만 마일리지를 증정하고 4등은 기프티콘을 준다. 또 7월 18∼31일까지는 애니메이션 영화 몬스터호텔3 티켓 증정 이벤트를 연다. 기획전을 통해 숙박 예약을 하는 고객 중 150명을 추첨해 1인당 2매씩 증정하는 것. 자세한 내용은 야놀자펜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비트, 오픈 기념 이벤트=이더리움 사이드체인 기반 탈중앙화거래소인 올비트(Allbit)가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비트는 두나무가 투자하고 블록체인 스타트업 오지스가 개발한 탈중앙화거래소. 독자 이더리움 사이드체인을 기반으로 해 이더리움 가스 수수료를 없앴고 거래 체결 속도를 높였다. 기존 거래소가 초당 10건 처리 가능했다면 올비트는 1,000건 수준 거래 체결이 가능하다는 설명. 또 스마트 콘트랙트 기술로 자산 입금과 관리, 오더북, 거래, 출금 등을 모두 블록체인에 기록해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현재 올비트에는 기프트, 덴트, 룸네트워크, 림포, 비체인, 아이콘, 아이하우스토큰, 엘프, 월트 체인, 시린, 지퍼, 펀디X, 파퓰러스 등 13개 코인이 상장되어 있다. 올비트 측은 오픈에 맞춰 지퍼 3억 원, 아이하우스토큰 1억 원, 룸 1억 원 등 코인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코인별 진행 이벤트 상위 베스트 댓글 3명에게는 3,000크레딧도 부여한다. 그 밖에 7월 31일까지 한 달간 모든 거래 수수료 먼제 이벤트도 실시한다.

핀크, 그랜드워커힐 서울 피자힐 핫딜 이벤트=핀크가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 위치한 레스토랑 피자힐 특가 모바일 상품권 핫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피자힐 모바일 상품권은 2종. 가족을 위한 패밀리 콤팩트는 15만 원, 커플을 위한 커플 빌러브드는 10만 원으로 17%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커플 상품권은 커플 샐러드와 피자, 파스타와 소프트드링크 2잔으로 이뤄져 있다. 가족 상품권은 패밀리 샐러드와 피자, 파스타, 디저트, 소프트드링크 4잔. 모바일 상품권은 주중에만 이용할 수 있다.

야놀자, 오션월드 이용권 특가 판매=야놀자가 7월 22일까지 오션월드 이용권을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에는 오션월드 이용권을 골드 시즌인 7월 10∼8월 19일까지 4만 원, 미들 시즌인 8월 20∼10월 9일 3만 2,000원에 제공한다. 가격에는 구명조끼와 라커 이용료도 포함되어 있다. 야놀자는 또 7월 15일까지 캐리비안베이, 원마운트, 아산스파비스, 휘닉스 블루캐니언, 금호 아쿠아나 등 전국 10대 워터파크 기획전도 연다. 매주 인기 상품을 선별해 특가로 선보이는 핫딜에선 원 플러스 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그 밖에 레저이용권과 VR, 스크린스포츠 등 액티비티 체험권 등 티켓 1,000여 종도 8월 말까지 최대 80%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