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동향] 뉴스젤리, 스마트 금융 세미나 개최 외

뉴스젤리, 스마트 금융 세미나 개최=데이터 시각화 전문기업인 뉴스젤리가 7월 25일 오후 2시부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관 11층 세미나실에서 ‘금융권 데이터를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뉴스젤리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무수한 데이터의 창고 개념인 클라우딩 기술을 시작으로 데이터 분석, 그리고 데이터의 시각화 기술까지 금융권 데이터의 유용한 활용 전략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세미나 등록은 뉴스젤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2018 Weekend Disrupt 스텔스 스타트업 포럼 개최=오는 7월 14일 연세대학교 그랜드볼룸에서 2018 Weekend Disrupt 포럼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주말을 활용해 본업과 스타트업을 동시 진행하는 스텔스 스타트업을 지향하는 포럼. 포럼에선 김지웅, 김활 공동 설립자가 스텔스 스타트업과 주말 창업 사례에 대해 강연하고 인공지능(메이크봇 김지웅 대표), 블록체인(체인파트너스 김동민 이사), 에그리테크(영풍 천영준 박사), 헬스케어(전능아이티 박은식 팀장) 등 분야별 비즈니스 유망 모델 설명도 이어진다. 이후 관심 비즈니스 모델을 아이디에이션하는 시간도 갖는다. Weeekend Disrupt는 스텔스 스타트업 모드라는 실전 창업 프로그램을 진행, 예비창업자가 팀 빌딩과 MVP 제작, 비즈니스 모델 검증, 데모데이 창업까지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직장인과 대학(원)생 등 본업이 있지만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와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메이크샵, 원데이클래스 전국투어 쇼핑몰 창업교육 개최=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 중인 코리아센터가 전국 단위 쇼핑몰 창업 교육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원데이클래스는 수도권에 편중된 쇼핑몰 창업교육을 전국으로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메이크샵 창업교육프로그램이다. 오는 17일 대구를 시작으로 18일 부산, 19일 광주 20일 대전 순으로 진행한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메이크샵 각 분야 전문가들이 △쇼핑몰창업 가이드 △디지털마케팅 A to Z △광고콘텐츠 전략 수립 및 사례 등 3가지 주제에 맞춰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쇼핑몰 운영 가이드를 제시할 예정이다.강의는 지역별로 선착순 50명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오는 7월 16일까지 쇼핑몰 창업 커뮤니티 ‘셀러리커뮤니티’에서 신청 할 수 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ICCE 창업스쿨 교육생 모집=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오는 8월 6일까지 ICCE 창업스쿨 6기 참여 교육생을 모집한다. ICCE 창업스쿨은 예비창업자와 초기 스타트업의 성공적 창업을 위한 통합 교육 프로그램. 교육생 25명을 선발해 창업 이론과 실습 교육, 맞춤형 멘토링, 네트워킹 등을 지원하며 8월 18∼9월 9일까지 4시간 49시간 주말 과정으로 열린다. 10월 20∼21일에는 수료생 대상 워크숍을 진행한다. 우수 교육생을 대상으로 자체 데모데이를 열어 센터장 명의 상장과 상금도 수여한다. 수료자에게는 보육기업 추천 기회 뿐 아니라 컨설팅과 시제품 제작, 자금 등 사업화 지원 연계를 할 예정. 모든 과정은 무료이며 모집 인원은 25명. 지역 관계없이 우수 창업 아이템을 갖고 있는 예비창업자나 3년 이내 창업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자몽, 서머 크리에이터 스쿨 모집=미디어자몽이 여름방학을 맞이해 크리에이터 발굴 및 양성을 위한 서머 크리에이터 스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서머스쿨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생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단기간에 미래의 직업인 크리에이터에 대해서 배우고 직접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특히 이번 서머스쿨은 현업에서 활동하는 글로벌 크리에이터가 직접 영어로 강의하는 글로벌캠프로 운영된다. 글로벌 캠프에는 유튜브 채널 My Korean Husband(MKH)를 운영하고 글로벌 유튜브 그룹인 Youtubers in Korea에서 활동하는 권순홍 (Hugh Gwon)과 유튜브 채널 미국친구와 EBS, 아리랑 TV에 출연중인 알렉스 (Alex Sigrist)가 크리에이터 강의를 맡는다.

글로벌 캠프는 4주 과정인 초등부와 4일 캠프로 진행되는 청소년 캠프로 운영되며 두 과정 모두 자몽미디어센터 강남논현 스페이스에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미디어자몽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혁신센터,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2018 참가기업 모집=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2018 참가기업을 7월 18일까지 모집한다.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은 11월 12일부터 16일까지 싱가포르 엑스포에서 열리며, 공식 경진대회인 ‘Fintech Awards’는 총 상금 10억원 규모로 운영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동남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핀테크 스타트업으로 보안, 결제, 금융서비스, 로보어드바이저, AI, DLT 등 핀테크 솔루션 전 분야 대상으로 모집한다. 최종 선발된 5개사 내외 스타트업에게는 ▲공동관 내 부스 운영지원 ▲체재비 일부 ▲사전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모집개요, 주요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빅뱅엔젤스, 2018 유니콘파인더 통합 데모데이&엔젤투자 워크샵 개최=빅뱅엔젤스가 7월 5∼6일 양일간 서울 라마다호텔에서 신용보증기금 2018년 상반기 스타트업 NEST 3기 데모데이를 포함, 유니콘파인더 통합 데모데이와 엔젤 투자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초기 창업 기업 23개와 투자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첫 날에는 스타트업 네스트 3기 창업기업 15곳 발표와 프로그램 수료식이 열렸고 투자 의향 5건을 접수받았다는 설명. 둘째날에는 창업도약패키지와 스마트벤처캠퍼스 참여 중인 초기 창업기업 8곳이 사업 계획과 성과를 발표했다. 발표 후 네트워킹을 여는 한편 경희사이버대학 정지훈 교수, 최광선 빅뱅엔젤스 이사 등이 강연을 진행했다.

리노베이션 스쿨 in Jeju 성료=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제주 원도심의 유휴 공간을 활용하여 지역의 가치를 찾아내고 지속성 있는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리노베이션 스쿨 in Jeju’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24명의 참여자는 지난 5일 개교식을 시작으로 4일간 14명의 유닛마스터들과 함께 제주 원도심의 유휴 공간 활용 방안을 재해석했다. 마지막날엔 최종 발표를 통해 4개의 프로젝트가 소개됐다.

첫 번째 일동기립 팀은 동문시장의 장점을 활용한 종합 F&B 서비스 ‘제주가 철철’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두 번째 발표팀은 게스트 하우스를 기반으로 장기 투숙객 전용 레지던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제주 이주민을 위한 정보제공, 커뮤니티, 현지인과의 관계형성을 위한 내용을 담은 ‘옥림맨션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칠성그룹은 컨시어지 서비스, 데이 라운지(카페), 나이트 라운지(펍), 대관을 통한 결혼식장을 제공할 수 있는 복합문화라운지 ‘칠성프론트’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마지막 팀은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탐라광장 인근 활용 방안으로 꼬맹이 이야기 시장, 공유부엌, 잔디밭 놀이터 등이 함께하는 ‘산지놀지’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경기콘텐츠진흥원대원미디어, MOU 체결=경기콘텐츠진흥원이 대원미디어와 콘텐츠 창작 선순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창작자 지원을 기반으로 경기도 내 창작자 지원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 네트워크 구축, 창작자 지원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경기콘텐츠진흥원과 대원미디어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콘랩 프로그램에 참여한 창작자들의 우수 콘텐츠를 발굴하고 보유 네트워크에 기반한 행사를 추진하여 콘텐츠 전시 및 홍보 등 콘텐츠 사업화 지원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한국생산성본부 MOU 체결=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이 한국생산성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디. 이번 협약에는 두 기관이 창업교육과 4차 산업혁명 인력양성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한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양 기관은 상호 창업교육 전략과 노하우 공유를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상호 네트워크를 활용 및 교류 확대를 통해 대구의 스타트업 생태계 고도화에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블록파티 제2성료=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7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개최한 블록체인 개발자 양성 부트캠프 ‘블록파티 제2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블록파티는 기술 전문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 블록체인 생태계 허브 ‘업그라운드’, 블록체인 에듀테크 서비스 ‘킹스랜드’, 디지털 자산 리딩펀드 ‘블록워터캐피털’, 그리고 아마존AWS, 크립토서울, 퀀트스탬프, 한빛코 등 블록체인 생태계를 이끄는 다양한 기업 및 기관들이 함께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프로젝트 발표 최우수상의 영광은 저조한 투표 참여의 문제를 블록체인 복권 기술 리워드로 개선하겠다는 아이디어의 ‘Votelottery(보트로터리)’팀 4명의 개발자에게 돌아갔다. 탈중앙화 공유숙박 서비스 ‘Tema bnb(테마 비앤비)’와 블록체인 풋볼 에이전트 서비스인 ‘Eth Football manager(이더리움 풋볼 매니저)’ 팀이 2등과 3등을 수상했다. 각 수상팀에게는 암호화폐인 이더리움이 우수상금으로 수여됐다.

부트캠프가 종료된 후 블록파티 참가 개발자와 멘토, 블록체인 산업 관계자들이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행사도 함께 열렸다. 150여 명의 국내외 블록체인 분야 스타트업, 투자 기업, 커뮤니티 관계자가 참여해 새로운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탄생을 함께 기념했다.

로톡, 국제인공지능대전 참가=법률 서비스 플랫폼인 로톡이 7월 9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8 국제인공지능대전에 참가, 일반인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기반 변호사와 상담 사례를 추천해주는 자사의 로톡AI 서비스를 선보였다. 로톡에는 현재 변호사 1,100명이 등록되어 있으며 하루 3만 명 이상 의뢰인이 방문한다. 지난 5월부터 스마트 챗봇을 개설해 대화로 문제를 파악, 축적한 상담사례 등 데이터를 분석해 유사 상담 사례와 최적의 변호사를 추천해주고 있다.

패스트캠퍼스, 올인원패키지 사전판매량 2,000건 돌파=패스트캠퍼스가 지난 25일 출시한 온라인 강의 서비스 사전 판매 패키지가 2주 만에 2,000건 판매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올인원패키지는 직무 능력을 끌어올리고 커리어 전환을 원하는 성인 실무자의 학습을 위해 구성한 것. 서비스 론칭에 맞춰 정가대비 70% 이상 할인가에 평생 수강할 수 있게 구성해 1년 안에 해당 직무를 교육 받고 기간 제한 없는 학습 기회와 가성비를 겸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올인원패키지는 구글 애널리틱스·구글 애드워즈·SNS 마케팅 등 △디지털 마케팅과 파이썬·엑셀·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이용한 △업무 자동화 강의, 기초 엑셀·비즈니스 문서 작성방법·엑셀데이터 분석 및 커리어 코칭 등으로 구성된 △스마트 직장생활 가이드,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어도비XD 등 9가지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툴 코스로 이뤄져 있다.

더퀴즈라이브, 더퀴즈타임딜 진행=더퀴즈라이브가 지난 7월 9일 21시 30분 커머스 기능을 추가한 퀴즈쇼를 진행, 전량 매진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베스킨라빈스와 함께 퀴즈쇼 막간 특가 쿠폰을 파는 더퀴즈타임딜을 진행한 것. 반값에 판매해 0.5초 만에 3,100개를 팔았다. 그 밖에 퀴즈 참여자 이벤트를 열어 베스킨라빈스 아이스블라스트 200개, 아이스크림 케이크 10개, 핑크퐁 비치캡 40개도 증정했다. 우승상금 300만 원이 걸린 이 날 퀴즈쇼에는 모두 4만 2,800면이 참여했고 댓글 9만여 개를 생성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