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동향] 유라이크코리아, 기업 부설 연구소 개소 외

유라이크코리아, 기업 부설 연구소 개소=유라이크코리아가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에 기업부설연구소를 개소했다. 해외 시장 진출과 추후 서비스 확장을 목표로 설립한 것. 유라이크코리아는 축우 헬스케어 솔루션 서비스인 라이브케어를 내놓은 상태다. 이와 관련해 지난 2013년 1월 국내 특허, 올해 4월에는 유럽 특허까지 출원을 마친 상태. 올해 안에 송아지에 적용 가능한 라이브케어 서비스 개발을 목표하고 내년 상반기에는 돼지까지 확대해 양돈 맞춤형 라이브케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희진 유라이크코리아 대표는 “이번 기업 부설 연구소 개소를 통해 차세대 가축 헬스케어 시장에 적합한 기술 경쟁력 강화 및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프트뱅크벤처스 포트폴리오 9개사, 소프트뱅크월드 2018 참가=소프트뱅크벤처스가 7월 19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소프트뱅크 월드 2018에 우리나라와 미국, 이스라엘 포트폴리오로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2020년 5G 시대를 조명하는 손정의 회장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20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소프트뱅크벤처스는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보안 바이오 분야를 대상으로 한 투자아(twoXAR), 어레이(Arraiy), 미씩(Mythic), 오벤(Oben), 루닛(Lunit), 제노플랜(Genoplan), 사구나 네트웍스(Saguna Networks), 제플(Zepl), 시큐리티플랫폼(Security Platform) 9개사를 포트폴리오로 선보일 예정. 모두 일본 사업 확장을 예정하고 있다. 이준표 소프트뱅크벤처스 대표는 “이번 행사는 포트폴리오들이 일본 사업을 확대하는데 필요한 핵심 파트너를 연결해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글로벌 성장 가능성이 큰 국내외 스타트업 발굴뿐 아니라, 투자 기업이 소프트뱅크 그룹의 현지 네트워크를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나가기 위한 최적의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클로바 통해 키즈 콘텐츠 경쟁력 강화=네이버가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통해 키즈 콘텐츠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클로바 탑재 스마트 스피커를 통해 쥬니버가 보유한 동요나 동화 등 5,700여 건 키즈 콘텐츠를 추가 제공한다. 클로바 기기만 있다면 특정 음악 이용권 없이도 키즈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된 것. 이번에 추가한 콘텐츠에는 터닝메카드, 공룡메카드, 헬로카봇, 타요 등 인기 동요 외에 자사 오디오 콘텐츠 서비스인 오디오클립이 제공하는 Who 시리즈 영어동화, 소리동화 레몽 등 인기 동화도 포함되어 있다. 핑크퐁이나 뽀로로 등 인기 캐릭터 동화도 만나볼 수 있는 건 물론. 네이버 측은 베스트셀러나 영어, 중국어 등 외국어 콘텐츠, 퀴즈 같은 인터랙티브 콘텐츠도 지속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중고나라경찰청, 휴가철 사기예방 캠페인=큐딜리온 중고나라와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이 7월 13∼8월 15일까지 휴가철 인터넷 사기 집중 단속 및 예방 캠페인을 공동 진행한다고 밝혔다. 중고나라는 기간 중 불법거래적발 전담팀 중고나라 보안관을 바캉스 시즌 사기예방 중심으로 편제해 경찰청과 공동으로 집중 단속한다. 네이버와 공동 개발한 사기예방 솔루션 레드카드로 여행레저용품 카테고리 모니터링 범위를 확대 운영한다. 또 사이버안전국으로부터 인터넷 사기 예방 콘텐트도 제공받아 플랫폼을 통해 알릴 예정이다.

미디어자몽, 여름기념 팟캐스트 콘테스트 팟캉스=미디어자몽이 7월 13일부터 팟캐스터를 위한 핫썸머 바캉스를 표방하는 팟캐스트 콘테스트인 팟캉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름 특집으로 기획, 무더운 여름, 녹음실에서 바캉스 대신 팟캉스를 즐기자는 컨셉트를 내걸었다. 선발된 10개팀에는 CGV용산아이파크몰에 위치한 자몽미디어센터 오픈스튜디오에서 팟캐스트 10회 제작 기회, 장비 무상 제공 혜택이 주어진다. 또 미디어자몽의 몽팟 등 오디오 플랫폼에도 공개된다. 2개월 활동 뒤 반응이 좋은 팀은 콘텐츠를 계속 만들 수 있도록 스튜디오 추가 이용권, 공개방송 혜택을 제공할 예정. 개인이나 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자몽미디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호텔, 텐션업 썸머 페스티벌 영상 공개=데일리호텔이 연예인 박나래를 주인공으로 한 텐션업 썸머 페스티벌 영상을 선보였다. 텐션업은 비용 걱정 없이 특라로 여름 휴가를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키워드. 나래투어 등으로 이름을 알린 박나래의 이미지와 여름 휴가 축제를 기획한 데일리호텔의 이미지가 부합, 이번 촬영이 이뤄졌다는 설명이다. 텐선업 썸너 페스티벌은 8월 26일까지 진행 중인 행사로 평일 오전 11시마다 1만 9,900원부터 시작하는 파격 특가를 선착순 만나볼 수 있는 텐션업 99존 프로그램, 고객 취향별 큐레이션을 통한 호텔&펜션 특가 라인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 제주 성수기 호텔 원데이 초특가 프로모션을 통해 최대 85% 할인가에 라마앙코르 제주 서귀포, 메종 글래드 제주 등 인기 호텔도 만나볼 수 있다.

이음소시어스, 여름 맞이 풀파티·전시회 초대 이벤트=이음소시어스가 싱글 회원 대상 풀파티와 전시회 초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워커힐 풀파티는 7월 22일까지 맺음 상담 신청만 해도 추첨을 통해 5명에게 7월 28일 워커힐호텔 리버파크에서 열리는 풀파티 초대권 1인 2매를 증정한다. 또 7월 26일까지 이상한 나라의 괴짜들 전시회 초대 이벤트로 연다. 이벤트 응모 회원 중 20명을 추첨해 초대권 2매씩 증정하는 것. 자세한 내용은 이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가이아모바일코리아, 홍대던전 특별기획전=가이아모바일코리아가 모바일 게임 영원한 7일의 도시를 통해 7월 22일까지 서울에 위치한 오프라인 카페 YES24홍대던전과 특별 기획전을 연다고 밝혔다. 홍대던전은 복합 문화 공간. 이번 영원한 7일의 도시 특별 기획전은 굿즈 전시와 판매, 게임 시연, 콜라보 한정 메뉴 판매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로 구성됐다. 매일 100매 선착순으로 포스터를 무료 증정하며 주말에는 게임 유저를 대상으로 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열어 당첨자에게는 굿즈를 상품으로 제공한다. 행사장에선 또 콜라보 한정 던전밥 안의 브런치 세트도 판매한다. 고객에겐 일러스트레이션을 인쇄한 컵받침과 컵홀더를 함께 제공한다.

에누리, 씽크패드 X1 요가 3종 이벤트=에누리 가격비교가 11번가와 손잡고 오는 8월 12일까지 레노버 씽크패드 노트북을 구입하면 5만 원 추가 할인, 100% 경품 제공, 업그레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 모델은 씽크패드 X1 YOGA 20JDA001KR, 씽크패드 X1 YOGA 20JDA007KR, 씽크패드 X1 YOGA 20JDA006KR 3종. 해당 모델을 구입하면 쌤소나이트 슬리브 가방 세트를 증정하고 SSD 용량과 LTE 모뎀 장착, OLED 디스플레이 업그레이드도 진행한다. 최대 무이자 22개월 할부도 이용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