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컨, 카카오 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 유치

IoT 솔루션 기업 빛컨이 카카오 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빛컨은 지난 10년간 산업용 기계 장비 맞춤형 컨트롤러를 제작해왔다. 최근에는 IoT 솔루션 모드링크를 개발, 스마트 팩토리를 빠르고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빛컨의 모드링크를 활용하면 하드웨어는 모듈로 조립하여 구성하고, 서버, 웹, 앱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위젯 편집기로 직접 UI를 편집 사용할 수도 있다. 기존 기계에 모드링크를 부착하면 대기업의 1/100 가격으로 PC와 모바일을 통해 기계를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다.

김민규 빛컨 대표는 “빛컨 IoT 분야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성취를 위한 투자자로 카카오인베스트먼트와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카카오 플랫폼을 활용한 IoT 디바이스, 교육 컨텐츠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박지환 카카오인베스트먼트 대표는 ”빛컨은 다방면에서 활용될 수 있는 하드웨어 기반의 IoT 솔루션을 갖춘 경쟁력 있는 회사”라며 “빛컨의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빛컨은 카카오와 인공지능, 하드웨어, IoT, 코딩교육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또한 올해 8월 IoT 온도 제어 디바이스 ‘T10’ 제품 출시를 위해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