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동향] IBK창공 구로 1기 혁신 창업기업 모집 외

IBK기업은행, IBK창공 구로 1기 혁신 창업기업 모집=IBK기업은행이 7월 31일까지 창업육성플랫폼인 ‘IBK창공(創工)’ 구로 1기 혁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IBK창공은 창업 7년 미만 혁신 창업 기업 도약을 위한 창업 육성 플랫폼. 선발 기업은 투자 유치 데모데이, 국내외 판로 개척, 컨설팅과 액셀러레이터 연계 멘토링 등을 지원받는다. IBK기업은행 측은 지난해 12월 19일 IBK창공 마포를 개소한 데 이어 올해 9월 중 기업은행 구로동지점 건물 5층에도 개소를 준비 중이다. 기업은행 측은 “이번 IBK창공 구로 1기는 모집 기간 초반부터 많은 기업이 몰려 전년보다 경쟁률이 훨씬 높아질 것”이라며 “혁신 창업기업에게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성장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텀블벅, 창업 아이디어 크라우드펀딩 설명회 개최=텀블벅이 스타트업을 위한 텀블벅 크라우드펀딩 설명회를 연다. 프라이머와 함께 하는 첫 설명회는 7월 23일, 두 번째 설명회는 7월 31일 열릴 예정, 이번 행사는 투자자 모집이나 대출을 위한 펀딩이 아니라 아이디어를 갖춘 기업이나 창작자가 프로젝트를 대중에게 소개하고 필요한 자금을 모으는 후원형 펀딩에 초점을 맞춘다. 고양이 선인장 정수기로 1억 모금에 성공한 프로젝트21, 패션 디자인 브랜드 마더그라운등 등 목표금액대비 1,000%W 이상 성공 프로젝트 노하우도 소개하며 프로젝트 설계 방법과 바이럴 마케팅을 위한 스토리텔링 기법 설명도 진행한다.

1차 설명회는 서울 을지로 비앤디파트너스 비즈니스센터에서, 2차 설명회는 역삼동 마루180에서 열리며 모든 스타트업과 창작자를 대상으로 한다. 설명회 참가 문의는 이메일(partnership@tumblbug.com)을 이용하면 된다.

1회 기보 청년 기술평가 체험단 발대식 개최=기술보증기금이 7월 19일 부산시 문현동 본점에서 청년의 중소기업 일자리 경시 풍조를 개선하는 한편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를 돕기 위한 제1기 청년 기술평가 체험단 발대식을 열었다. 기보 청년 기술평가 체험단은 우수 중소벤처기업 현장을 찾아 기술 평가 업무를 직접 체험하면서 중소기업 일자리 인식을 개선하고 이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한 것. 기보 측은 서류 심사를 거쳐 체험단원 187명을 최종 선발한 바 있다. 체험단원은 전국 59개 영업점에서 2개월간 체험 활동을 수행하며 관련 체험기를 작성할 예정. 체험기는 기보 공식 블로그나 체험단 전용 포스트를 통해 게재된다. 강낙규 기보 전무이사는 “청년 기술평가 체험단 운영을 통해 190여개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소개해 청년들의 중소기업 일자리 유입을 유도하고, 중소기업의 우수 인재 고용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후오비코리아, 후오비 카니발 82일 개최=후오비코리아가 주최하고 블록노드커뮤니케이션즈가 주관하는 후오비카니발이 8월 2∼3 양일간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후오비그룹이 주최하는 블록체인 컨퍼런스로 최근 블록체인 트렌드와 전망을 다룰 예정. 비트메인 창립자 우지한 대표, 고려대 김형중 교수 , 동국대 박성준 교수, F2POOL 설립자 왕 춘, 노드캐피털 설립자 쥰 두, Dfund 설립자 동 짜오 등이 연사와 패널로 참여한다. 또 블록체인 관련 프로젝트팀 50여개도 참여할 예정. 일반 참석권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임바이오, 연세대 에비슨의생명연구센터 기업부설연구소 오픈=바이오 스타트업 하임바이오가 연세대학교 에비슨의생명연구센터에 하임바이오 기업부설연구소를 열었다. 연구소는 화학과 바이오 분야 박사급 전문 연구진이 포진, 다양한 대사 항암제 개발을 위한 연구를 진행한다.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과 국립암센터로부터 이전 받은 기술의 확장 연구에도 주력하고 있다. NYH817100을 활용해 특성에 맞춰 치료 가능한 대사항암제 다각화 연구 외에 이전 받은 암 줄기세포 성장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특허기술 암 줄기세포용 치료용 조성물에 대한 추가 연구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김홍렬 하임바이오 대표는 “국내 최고의 연구 환경을 갖춘 에비슨의생명연구센터에 기업부설연구소를 개소하게 되어 매우 고무적”이라며, “연구소를 통해 다양한 대사항암 원천기술을 개발해 세계적인 대사항암기술 보유회사로 우뚝 서겠다”고 밝혔다.

버즈빌, KT와 제휴 휴대폰 액정보험 잠금화면출시=버즈빌이 KT와 제휴를 맺고 잠금화면과 휴대폰 보험을 결합한 CLiP 휴대폰지키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CLiP 휴대폰지키미는 잠금화면 모바일 앱으로 광고를 통해 클립 포인트 리워드를 받는 사용자가 90일 이상 이용하면 휴대폰 액정 등 파손 수리에 한해 건당 10만 원까지 보상해준다. 무료 보험은 휴대폰 구매 시점과 관계없이 이동통신 3사가 제공하는 보험과 중복 가입할 수 있다. 버즈빌 측은 이번 제휴를 통해 별도 마케팅 없이 스마트폰 첫 화면을 통해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주목도와 사용빈도를 높이고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쏘카, 쏘카 특가 이용권 온라인 한정 판매=쏘카가 운영차량 1만 대 돌파를 기념해 쏘카 특가 이용권을 선보인다. 쏘카 특가 이용권은 1일 기준 3만 5,000원으로 쏘카 차량 대여를 할 수 있는 상품. 1박 이상 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에게 적합하다. 구매 고객은 아반떼 AD나 올뉴 K3을 일 3만 9,000원 요금으로 대여할 수 있다. 1일 이상 대여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주행요금 중 20%만큼 휴가철 주유비도 지원한다. 지정 탁송 서비스인 쏘카부름도 무료 제공해 편의를 더할 예정. 쏘카 특가 이용권은 8월 31일까지 티몬 핫딜을 통해 판매한다.

핀크, 투뿔카드 프로모션 진행=핀크가 7월 31일까지 자사의 투뿔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최대 5만 원 상당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투뿔카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투뿔카드 소지자 중 지난 1년간 하나카드 신용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50만 원 이상 이용하면 5만 원 상당 핀크머니를, 이하여서 3만 원 상당 핀크머니를 증정하는 것. 사용금액은 투뿔카드 사용등록 다음달 1일부터 말일 결제 내역을 합산한다. 제공되는 핀트머니는 2개월 뒤 핀크 계좌를 통해 충전될 예정.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