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동향] 비긴메이트, 개발기술연합세미나 개최 외

비긴메이트, 개발기술연합세미나 개최=비긴메이트가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오는 8월 5일 스타트업과 개발자를 대상으로 대한민국 스타트업과 함께 하는 개발기술연합세미나(STARTUP DEVELOPER)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이진석 ASKdjango 커뮤니티 리더, 이호진 저자, 엄태성 비긴메이트 UX개발팀장, 유동환 책쓰는프로그래머협회 회장, 강창훈 비긴메이트 CTO 등이 강의에 나선다. 이를 통해 파이썬과 PHP, Vue.js, Axios, 자바, C# 기반 인공지능과 크롤링, 챗봇, 프레임워크 등 개발 기술을 다룰 예정. 이번 행사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한국인공지능협회, 벤처스퀘어, 비즈파트너가 후원한다. 참가는 무료다.

네이버한국정보화진흥원, 2018 널리 세미나 개최=네이버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2018 널리 세미나가 7월 25일 열렸다. 이번 행사는 정보 접근성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장으로 4차산업혁명과 정보접근성을 주제로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진행됐다. 클로바 음성 인식/합성 기술로 본 AI 기술과 접근성, 정보접근성 자동화 솔루션 개발 현황과 방향, 바람직한 웹 접근성 표준 발전 방향, 정보접근성 교육 현황과 과제, 모바일 인앱에서 활용한 접근성 해결 방안 등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다. 또 디자인과 마크업, 개발 코드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관점에서 현실적 방안도 모색했다. 최두진 한국정보화진흥원 디지털문화본부장은 “4차산업혁명 시대 지능정보기술을 활용한 사람 중심 정보이용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면서 “앞으로 정보접근성 향상 노력을 강화해 취약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팩토리 사이 진행=경기콘텐츠진흥원이 7월 28∼29 양일간 제품 제작 체험 행사인 팩토리 사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사이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소비자와 브랜드, 프로젝트 사이의 거리감을 줄여주는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음료와 다과를 제공하며 실크스크린을 활용한 티셔츠, 에코백, 패브릭 포스터 제작 체험을 할 수 있다. 또 가죽 공예 키트를 활용한 이니셜 이어폰 홀더, 키링 제작 체험과 입점 업체가 진행하는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도 경험해볼 수 있다. 그 밖에 PB제품과 브랜드 제품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는 뽑기 이벤트, 사은품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행사 관계자는 “SNS 계정을 통해 현장 체험프로그램 체험권과 사은품 스크래치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고 덧붙였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세대융합 창업캠퍼스 주관기관 선정=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세대융합 창업캠퍼스 주관기관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세대융합 창업캠퍼스 주관기관에는 이번에 2개 기관을 추가, 모두 8개가 중장년 기술과 경험을 청년 창업기업에 융합하는 사업 모델로 진행하게 됐다. 센터 측은 이번 주관기관 선정에 따라 앞으로 발굴될 세대융합 창업팀은 총사업비 중 70% 이내, 1억 원까지 시제품 개발비와 마케팅 등 사업비 또 창업공간 무상 제공과 교육, 멘토링과 네트워킹 등 전 단계를 집중 지원받는다. 우수 창업팀은 투자 연계 지원과 글로벌 진출 기회도 주어진다. 김진한 센터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 창업 허브 역할을 뛰어넘어 대한민국 하드웨어스타트업의 요람으로 다시한번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2018 일본 DCEXPO 스마트콘텐츠 한국공동관 참가 기업 모집=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오는 11월 14∼16일까지 3일간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메쎄에서 열릴 예정인 일본 DCEXPO 2018 스마트콘텐츠 한국공동관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국내 스마트콘텐츠 기업의 해외 진출 확대와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진행하는 이번 기업 모집 지원 내용은 사전 비즈매칭 지원과 한국공동관 참가 지원, 현지 네트워킹 행사 지원. 항공료와 숙박비, 체재비는 지원하지 않는다. 지원 대상은 해외 수출 실적을 보유하고 있고 일본 스마트콘텐츠 시장을 타깃으로 제품이나 서비스 출시를 준비 중인 기업이다. 모집 기간은 8월 3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플레이코인, 거래소 게이트아이오 상장=플레이코인이 게이트아이오(gate.io) 거래소 상장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게이트아이오는 비트코인 기준 5,000만 달러 거래량을 점유하고 있는 대형 거래소로 전 세계 130개국 237개 마켓 150여 종 코인을 거래할 수 있다. 플레이코인은 이번 상장 완료에 따라 7월 25일 13시부터 본격 거래가 가능해진다. 플레이코인은 2017년 대만 코빈후드, 싱가포르 엘뱅크 상장을 마친 데 이어 최근 홍콩 Bit-Z 상장을 마친 바 있다. 또 중국 블록체인 게임 포털인 큐바오 네트워크, 대만 게임 퍼블리셔 Lamatc Taiwan 등 업무 제휴도 한 상태다. 플레이코인은 암호화폐를 이용한 게임 결제와 구독, 쿠폰 결제 서비스, AI 기반 암호화폐 거래 정보 서비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보우리은행, 일자리창출 및 혁신성장 기술금융지원 협약=기술보증기금이 우리은행과 일자리 창출 및 혁신 성장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일자리 창출 기업과 혁신 성장 분야 기업 지원을 위한 것. 특별출연 협약 보증과 보증료지원 협약 보증을 통해 9,245억 원 규모 우대 보증을 지원할 계획이다. 기보는 우리은행 특별출연금 56억 원을 재원으로 특별출연 협약보증 대상 기업에게 보증비율 우대 100%, 5년간 보증료 감면 0.2%p를 적용하며 우리은행은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또 보증료지원 협약보증 대상 기업에게는 3년간 보증료 감면 0.2%p, 우리은행은 보증료지원금 65억 원을 출연해 매년 0.4%p 보증료를 2년간 지원한다.

야놀자, 쏘카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야놀자와 계열 법인 레저큐가 쏘카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에 따라 앞으로 사업 확장과 브랜드 가치 상승을 위해 차량 공유 서비스와 숙박, 레저 예약 서비스간 시너지를 위해 긴밀히 협력할 계획. 우선 고객과 임직원 혜택을 상호 제공하고 특별 상품 구성이나 공동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중장기적으론 사물인터넷과 AI 기반 스마트 시스템 구축에도 힘을 모을 예정이다. 쏘카는 소비자 접점을 늘리기 위해 야놀자 가맹점과 레저큐 제휴점 등 업장에 공유차량을 배치할 예정이다. 또 야놀자와 레저큐 사업 확장에 필요한 차량도 지원한다. 조세원 야놀자 마케팅총괄상무는 “앞으로 양사간 공동 프로모션 등 재미있고 유의미한 협업 프로젝트로 큰 시너지를 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퀘어엠, 한국위드플랫폼과 공동사업 계약 체결=스퀘어엠이 한국위드플랫폼 주식회사와 지자체, 관공서 등 공공부문 대상으로 한 주차 공유 서비스인 공공의 주차 공급을 위한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위드플랫폼은 사물인터넷 기반 주차 공유 서비스 브랜드인 공룡주차장을 전국 지자체와 공공기관 대상 버전으로 개발한 공공의 주차 서비스로 제공하며 스퀘어엠은 관련 파킹락 주차 장비와 앱 주차 관리 시스템 등 서비스 구축을 위한 시스템 설치와 지원, 운영을 맡는다. 공공의 주차 시스템은 주차 면을 제공하는 신청 대상 공공기관에게는 무상 설치할 예정. 공공의 주차 단말을 설치한 공공기관 주차장을 이용하는 시민 역시 스마트폰으로 별도 앱을 통해 손쉽게 주차장 조회나 예약, 주차 차단기 제어까지 할 수 있게 된다. 강통령 스퀘어엠 대표는 “이번 계약이 공공기관 대상인 만큼 좀더 빠르고 넓게 대한민국 전 지역에 주차 공유 서비스가 확대되어, 향후 민간사업으로까지 긍정적으로 연계해 우리나라의 공유 경제 안착과 무인 주차 서비스 발전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메타랩스 너랑나랑대만 가입자 100만 명 돌파=메타랩스 측은 자사의 데이팅 앱 너랑나랑이 대만 가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너랑나랑은 대만 전체 데이팅 앱 중 다운로드 4위, 매출은 5위를 기록 중. 회사 측은 모바일 소개팅에 놀이를 접목, 토너먼트 방식으로 마음에 드는 이성을 선택할 수 있는 등 재미를 더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또 대만 직원을 채용하고 현지 소비자 분석과 사전 테스트를 통한 빠른 현지화도 성공 요인 중 하나라고 밝혔다. 메타랩스 측은 “유료 마케팅 없이 입소문만으로 꾸준한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현지 맞춤 마케팅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대만 주변 아시아 지역 추가 진출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바로고, 더푸드하우스 배달 대행 서비스 시행=바로고는 롯데GRS가 운영 중인 더푸드하우스 배달 대행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바로고 측은 더푸드하우스와 지난 5월부터 배달 대행 운영 방안을 협의해왔으며 7월 기준 전국 7개 매장에서 배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배달 서비스를 계속 모니터링해 전국 매장으로 배달 대행 서비스를 확대하는 게 목표다. 더푸드하우스 측은 이번 기회를 통해 바로고의 배송 능력과 이륜차 물류망을 활용, 더 안정적인 배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니오, 클렛 앱 출시 기념 에어드롭 이벤트=유니오가 자사가 지난주 출시한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 클렛 앱 출시를 기념해 7월 23일부터 8월 6일까지 에어드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클렛은 앱을 통해 다양한 ICO 프로젝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원터치 에어드롭 기능을 통해 버튼 클릭 한 번으로 편리하게 에어드롭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클렛을 통해 에어드롭을 받을 수 있는 토큰은 5종. 이번 이벤트는 기간 중 앱을 내려 받은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진행하며 1등 300만 원 상당 토큰을 에어드롭해준다. 관련 내용은 클렛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후오비코리아, 후오비 클라우드 비즈니스 파트너 출범=후오비코리아가 7월 20일 후오비 클라우드 비즈니스 파트너를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후오비 클라우드는 건전한 발전 촉진과 공동 이익 실현을 위해 IT 기술 없이도 손쉽게 디지털 자산 거래소를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안정적 운영을 위해 거래소와 OTC, 운영, 생태계 4가지 솔루션을 제공하며 후오비의 누적 거래와 유동성 공유 뿐 아니라 에어드롭과 블록체인 변경 등 토큰 관련 서비스, 자산 보안, 리스크 관리도 할 수 있다. 거래소를 운영하려는 협력 파트너에게는 거래소 운영 관련 교육과 리스크 관리 시스템 지원을 위한 운영 솔루션 등도 제공한다. 후오비코리아 측은 후오비 클라우드가 간편한 플랫폼 라이선스 발행을 통해 해당 플랫폼에 거래 상장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일부 국가의 경우 서비스가 법적 규제 제약을 받을 경우 서비스 제공 범위를 제한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희망해시, 해시 전환 이벤트=망해시가 기존 위탁 채굴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이나 채굴기 소유 고객을 대상으로 해시 전환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시 전환 이벤트는 채굴기 컴퓨팅 파워를 실측, 이를 해시로 전환해 희망 해시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게 바꿔주는 서비스다. 비트코인 마이닝 한정 클라우드 서비스 전기요금 기준 6센트로 수수료를 낮춰 비트코인이 3,000달러까지 내려가도 수익이 나는 구조다. 최성훈 희망해시 대표는 ”전기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다른 국가에서 채굴을 하려는 국내 소비자 수요와 요구가 많아져 이를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해시 전환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희망해시 측은 해시 전환 이벤트 관련 수익 중 10%는 지적 장애인 지원을 위해 기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데일리호텔, 아크맥주 콜라보 비어메니티 선보여=데일리호텔이 수제 맥주 생산 업체인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와 콜라보레이션한 비어메니티를 선보인다. 비어메니티 패키지는 데일리호텔과 아크 맥주 콜라보 상품으로 7월 25∼8월 8일까지 비어메니티 패키지로 호텔을 예약하면 선물로 맥주를 받아볼 수 있다.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데일리호텔 앱에서 패키지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비어메니티 패키지에는 맥주 2병과 스페셜 오프너 1개가 담겨 있으며 투숙 1회당 비어메니티 맥주를 제공한다. 비어메니티 패키지는 페이필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노보텔 엠베서더 동대문 호텔 앤 레지던스, 글래드 라이브 강남, 글래드 강남 코엑스 센터, 글래드 여의도, 신라스테이 마포, L7 강남 바이 롯데, 역삼 카파쓰 호텔, 충무로 부띠끄호텔 영 인, 호텔 소울하다 등 서울 소재 호텔 10여 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음소시어스, 워터킹덤과 제휴=이음소시어스가 8월 6일까지 도심 워터파크 워터킹덤 초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워터킹덤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실내형 워터파크. 이음 측은 퀴즈 이벤트 정답자 중 20명을 뽑아 입장권 2매씩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응모하려면 이음 앱과 이음오피스, 맺음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