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동향] 네오플라이, 2018 하반기 스타트업 모집 외

네오플라이, 2018 하반기 스타트업 모집 시작=네오플라이는 자사가 운영 중인 스타트업 발굴 지원 프로그램 2018년 하반기 모집을 8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반기 모집 분야는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서비스 플랫폼, e커머스, 핀테크 등 IT 기반 서비스. 예비 창업팀을 비롯해 창업 3년 이내까지 시드 투자를 원하는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차 서류,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선발되면 독립형 사무 공간 제공, 초기 창업자금 투자를 진행한다. 1년간 최소 요건 제품 개발에서 정식 서비스까지 안착을 위한 맞춤형 실무 멘토링도 지원한다. 보육기간 중 내부 심사를 통해 5,000만 원 추가 투자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그 밖에 졸업 기업과의 교류 확대, 스타트업 경영 노하우 공유 워크숍, 네트워킹 모임도 마련하며 후속 투자자 연결, 네오플라이차이나를 통한 중국 진출 기회도 제공한다. 지원하려면 팀원 프로필을 포함한 자유 형식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네오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휴먼스케이프, 메디블록과 서드파티 앱 구축 파트너십 체결=휴먼스케이프가 메디블록과 업무협약 체결식을 열고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메디블록 플랫폼을 활용한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 출시,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 비즈니스 모델 개발 협력, 양사간 기술 교류와 협력, 관련 목적에 부합하는 사항에 대한 적극적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휴먼스케이프 측은 환자가 자발적으로 생성한 데이터에 집중한 프로젝트인 만큼 병원에 기록된 환자 의무기록과 접점이 없었던 점을 메디블록과의 협력을 통해 보강할 예정이다. 장민후 휴먼스케이프 대표는 “양사가 힘을 합친다면 병원 안팎에서 발생하는 환자에 관한 모든 범위의 데이터 수집이 가능해지고 이는 치료법이 없는 난치, 희귀질환을 해결하기 위한 신약이나 치료법을 개발할 때 더 정교하고 유의미한 데이터 제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라고 밝혔다. 고우균 메디블록 공동대표는 “다양하고 의미 있는 의료정보 관련 서드파티들이 적극적으로 메디블록 의료정보 네트워크를 활용해 건강한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며 “앞으로 휴먼스케이프와 지속적인 네트워크 공유를 통해 경쟁력 제고는 물론 사업 범위를 전방위로 확대해 의료정보 생태계의 모범사례를 창출하겠다”고 강조했다.

신용보증기금, 국민주도형 혁신 추진계획 수립=신용보증기금이 지난 7월 26일 정부 혁신을 뒷받침할 신보 혁신 추진 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국민 참여와 상향식 혁신을 통한 국민 삶의 질 제고’를 비전으로 삼고 7대 전략 과제와 21개 추진 과제를 마련해 추진할 예정. 7대 전략 과제 중에서도 고유 업무의 공공성 제고, 소득 주도, 일자리 중심 경제 선도, 혁신성장 뒷받침을 중점 과제로 선정해 경제 패러다임 전환에 앞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사회적 경제 기업 임팩트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재도전 생태계 조성과 사회취약계층 지원을 강화한다. 또 우수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민간 VC와 액셀러레이터와의 협업 네트워크도 확대할 방침이다. 그 밖에 고유 사업을 통한 민간 부문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고 일자리 중심 보증심사체계를 도입해 일자리 중심 경제를 지원할 방침이다.

경남혁신센터, 2018 I-Gen 함성 Talk 개최=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7월 26일 진주 서부센터 교류공간에서 예비 창업자와 입주, 졸업 기업을 대상으로 선배 기업 릴레이 창업 특강인 2018 I-Gen 함성 Talk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계명대학교 산학협력선도사업단 기술․경영․디자인 컨설팅 전문위원, 경남시니어창업기술센터 총괄매니저를 겸임하고 있는 한만선 총괄 매니저가 강연에 나섰다. 강연에선 계획 하에 업무를 하는 중요성, 집단 지성과 개인 지성의 결과 차이를 통한 디자인 접근법, 공감 능력과 인간중심적 사고 방식을 활용한 아이템 발굴과 개선 방법 등을 다뤘다. 다음 행사는 창원 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후오비 글로벌 블록체인 카니발: 코리아 컨퍼런스 개최=후오비코리아가 주최하고 블록노드커뮤니케이션즈가 주관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카니발: 코리아 컨퍼런스’가 오는 8월 2∼3 양일간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탈중앙화의 업그레이드, 블록체인 거물들의 전쟁: 도전 및 자기성찰, 블록체인 서비스 실현을 위한 선두자들: dApp 프로젝트, 퍼블릭체인이 어떻게 응용 서비스를 이끄는가?,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는 블록체인의 확장, 자본의 이동, 가상화폐 시장으로 진출 등 6개 세션으로 진행될 예정. 우지한 비트메인 대표, 로저버 비트코인닷컴 대표 등이 연사로 참여하며 언리밋테일이 진행 중인 비트케이 프로젝트를 공개하고 AMO, 증강현실 게임 플랫폼 모스랜드 등 50여 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후오비 코리아 측은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의 현재와 미래를 직접 보고 느껴 산업 전반에 대한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암호화폐 거래소 루비, 사전 가입자 모집=암호화폐 거래소 루비가 사전 가입자를 모집한다. 사전 가입자에게는 10달러 상당 거래소 기축통화인 루비(RBY) 토큰을 지급하며 거래하면 VIP 멤버에게만 적용되는 수수료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루비는 거래소 오픈에 앞서 제휴를 맺은 기업 리스트와 앞으로 5년간 로드맵을 공개하고 8월 10일부터 거래소 기축 통화 루비 토큰 세일과 베타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엘솔컴퍼니, ISO 9001/ISO 14001 획득=엘솔컴퍼니가 국제인증기관 ICR로부터 품질 경영 국제 표준인 ISO 9001과 환경경영 국제표준인 ISO 14001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엘솔컴퍼니가 인증 받은 범위는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세스 개발과 운영, 블록체인을 활용한 비즈니스 프레임워크 개발과 운영,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등이다. 회사 측은 자사가 진행 중인 사업 내용과 맞물려 앞으로 좋은 시너지가 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준호 엘솔컴퍼니 대표는 “이번 ISO 9001과 ISO 14001 인증 획득은 엘솔컴퍼니가 고품질과 환경경영시스템을 확보했다는 점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 신뢰도와 대외적인 공신력 확보를 위해 정도경영에 충실하겠다“고 밝혔다.

터칭, 월 적립건수 300만 건 돌파=터치웍스가 자사의 멤버십 서비스 터칭의 가맹점 월 적립 건수가 300만 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일 적립 건수는 12만 건 이상. 터칭 적립 건당 평균 단가가 6,600원 가량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터칭 가맹점에서 적립까지 이어지는 월 결제액은 198억 원 정도다. 지금까지 터칭으로 적립된 누적 결제액은 5,400억 원이다. 터칭은 7월까지 전국 자영업 매장 9,000개를 가맹점으로 확보했다. 터치웍스 측은 앞으로 터칭에 스마트 오더, 선물하기 등 자영업자 매출 증대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기능을 올해 안에 순차 탑재할 예정이다.

에누리 가격비교, 삼성 냉장고 최대 26만원 초특가 할인=에누리 가격비교가 위메프와 함께 7월 31일까지 냉장고 즉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 중 에누리 가격비교를 통해 위메프에서 구입하면 최대 26만 원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상 모델은 RH81M8000SA, RF85M9112S8, RT50K6035SL, RT25FARADWW 4종. 할인 혜택을 받으면 2등급 2도어는 31∼52만 원대, 3도어와 4도어는 100, 130만 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또 에누리 가격비교 앱을 통해 구입하면 구입 금액 중 최대 1.5%를 e머니로 적립해 커피나 문화, 외식 등 상품권으로 교환해 현금처럼 쓸 수 있다.

더 퀴즈 라이브, 내 손안의 상식 퀴즈쇼 실시=더퀴즈라이브가 7월 29일 21시 30분 KBS뉴스와 ‘내 손안의 상식 퀴즈쇼’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퀴즈쇼에선 상금 300만 원을 걸고 정치와 경제, 스포츠, 연예, 날씨 등 다양한 뉴스 관련 퀴즈를 출제할 예정. 메인 MC는 박슬기, 특별 퀴즈 출제자로 김원장 KBS 앵커, 박예원 기자, 한준희 축구 해설위원, 신방실 기상전문기자가 출연한다. 더퀴즈라이브 측은 KBS뉴스의 뉴스 콘텐츠를 퀴즈쇼 형태로 풀어 사용자에게 뉴스와 상식 정보에 재미를 더하는 경험을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니코리아, 18회 소니 에코 사이언스 스쿨 개최=소니코리아가 7월 27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경기 북부 지역 청소년 20명을 경기도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에 초청, 제18회 소니코리아 에코 사이언스 스쿨 행사를 열었다. 소니 에코 사이언스 스쿨은 소니코리아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 청소년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 바른 성장을 돕는데 의의를 둔다. 알파 아카데미 소속 김현수 작가가 사진 촬영법과 카메라 조작법 강의를 진행하고 직접 자연 경관을 촬영하는 실습 시간을 가졌다. 오쿠라 키쿠오 소니코리아 대표는 “사진은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수단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소니가 가진 자산과 핵심 사업을 기반으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의 꿈과 재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마트콘, 봉추찜닭 모바일상품권 출시=스마트콘이 봉추찜닭 모바일상품권을 출시했다. 봉추찜닭 모바일상품권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서도 구입할 수 있다. 김종현 스마트콘 대표는 “모바일상품권은 그저 고객의 간편한 선물의 개념을 넘어 고객서비스와 마케팅 수단으로 발전하고 있는 만큼 봉추찜닭의 성장에 보탬이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