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동향] 유튜브, 2018 유선생 아카데미 후원 외

경기도, VR/AR 선도기업 3개사 추가 MOU 체결=경기도가 VR과 AR 기업 육성을 위한 민관 파트너십 연합체 NRP 얼라이언스에 3개사를 추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NRP 얼라이언스 전체 파트너십 기업은 35개사로 늘었다. 이번에 추가된 기업은 미국 디센트럴랜드, 영국 VR포커스, 캐나다 컨트롤브이다. 한편 NRP 월드와이드 캐나다에 참여한 레드로버는 컨트롤브이와 국내외 마케팅 협력, VR/AR 콘텐츠 개발과 공급 등 MOU를 체결하는 등 NRP얼라이언스 MOU를 통한 후속 연계 협력도 가속화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여한 컨트롤브이 로버트 브루스키 CFO는 “이번 한국 방문을 통해 만나게 된 수준 높은 VR, AR 기업과 앞으로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유튜브, 2018 유선생 아카데미 후원=유튜브는 지난 8월 1일 구글캠퍼스에서 열린 유튜브를 활용한 학교 교육 가능성을 탐구해보는 2018 유선생 아카데미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구글 에듀케이터 그룹 사우스 코리아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교사와 교육 관련 종사가 120여 명이 함께 했다. 유튜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영상 제작과 편집 방법, 채널을 만들어 업로드하는 방법 등을 교육하고 교과목 특정 주제 관련 영상을 선정해 영상 커리큘럼을 관리할 수 있는 재생목록 활용법도 소개했다. 또 실제 교사의 활용 사례도 발표하는 한편 크리에이터 도티가 콘텐츠 제작과 소통 방법에 대한 얘기를 전했다. 한편 2018 유선생 아카데미는 9월 7일까지 직접 큐레이션한 재생목록도 응모 받을 예정이다. 1차 선정된 교사는 1년간 유튜브가 제공하는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스마트콘, 크리스탈제이드 모바일상품권 출시=스마트콘이 차이니즈 푸드 레스토랑 크리스탈제이드 모바일상품권을 출시했다.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금액권으로만 판매되며 2, 3, 5만원권 등 3종으로 이뤄져 있다. 스마트콘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앞으로 스마트플러스 기프티샵에서도 크리스탈제이드 모바일상품권을 선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크리스탈제이드는 전 세계 20개 도시 120개 이상 레스토랑에서 22가지 컨셉트를 선보인 차이니즈 푸드 레스토랑. 김종현 스마트콘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모바일상품권을 통해 맛과 멋 그리고 경험을 중시하는 젊은 고객에게 딱 맞는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하임바이오, 폐암 치료용 악제학적 조성물 특허 획득=하임바이오의 고시폴 및 펜포르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암 치료용 약제학적 조성물이 미국 특허를 획득했다. 이번에 특허를 받은 폐암치료제는 하임바이오가 개발 중인 대사함암제 NYH817100 관련 특허로 일본과 유럽 특허 획득에도 성공했다. 하임바이오 측은 표적 치료제가 아닌 모든 악성종양에 공통된 대사 특성을 바탕으로 적용하는 악물이어서 대부분 암종에 치료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임바이오는 하반기 비임상이 끝나는 대로 임상시험 승인 신청을 제출할 예정. 임상1상은 국립암센터, 연세대 세브란스병원과 준비 중이다. 김홍렬 하임바이오 대표는 “2014년 국내 특허 획득 이후 세계 최대의 암시장이자 세계 의학의 중심인 미국을 비롯해 일본과 유럽에서도 특허를 획득하게 됐다”며 “이로써 세계 대사항암제 기술 선도 기업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고 전했다.

비즈하우스, 행복포인트샵 오픈=비즈하우스가 제품을 구입하면 자동 적립되는 행복포인트로 기프티콘을 살 수 있는 행복포인트샵 서비스를 시작했다. 행복포인트샵에선 보유한 행복포인트로 스타벅스나 베스킨라빈스 같은 음료나 아이스크림은 물론 CU와 GS25,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3곳에서 곧바로 쓸 수 있는 기프티콘을 구입할 수 있다. 비즈하우스는 행복포인트샵 오픈에 맞춰 기존 포인트 제도도 개편했다. 비즈하우스 상품이나 기프티콘을 구입할 때 쓸 수 있고 설문조사나 이벤트 등을 통해 적립하는 비즈포인트는 상품을 구입할 때에만 쓸 수 있다. 비즈하우스 측은 행복포인트샵 오픈에 맞춰 포인트를 쓰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행복포인트 2,000p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참새잡화, 크라우드펀딩 목표 1억 초과 달성=청년 워크웨어 브랜드인 참새잡화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텀블벅을 통해 진행 중인 <겨울의 옷 한텐> 프로젝트가 시작 2일 만에 목표금액 100%를 달성하는 한편 모금액 1억을 초과 달성했다. 한텐은 일본에서 흔히 입는 실내 방한복. 2일 기준 모금액은 1억 730만 1,000원, 후원자는 1,117명이다. 한텐은 국산 원단과 누빔용 솜으로 제작하고 자체 제작한 누빔 원단을 이용했다. 블랙과 브라운, 그레이 3가지 색상을 준비했고 대소 2가지 사이즈로 나눠 성별에 관계없이 입을 수 있다. 한 벌 가격은 7만 5,000원이며 크라우드펀딩은 8월 1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팬스타임, 인터내셔널 페스티벌 개최=펜스타임이 오는 8월 18일 글로벌 블록체인 엘리트 포럼을 서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선 중국 내 공연 예술가 외에 국내 정계인사. 블록체인 전문가, 국내 거래소 관계자 등을 초대할 예정. 500명 이상 블록체인 전문가와 코인 전문가. 투자 전문가, 기업가를 초대할 계획이다. 팬스타임은 또 한국 시장 공략을 위해 자사의 생태 토큰인 FTI 한국 거래소 상장도 준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원투씨엠, 액티비티 여행 상품 서비스 시작=원투씨엠은 일본 온라인 여행사 벨트라와 협업해 국내에서 벨트라코리아 사이트를 열고 전 세계 액티비티 여행 상품 서비스를 시작했다. 모바일 서비스를 개편해 현지 여행을 가서도 모바일로 곧바로 구입할 수 있도록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회사 측은 모바일 버전 개편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7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벨트라코리아를 통한 구매고객 경품을 제공하는 것. 이벤트는 기간 중 구매 후 9월 30일까지 현지 방문해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형태로 진행한다. 벨트라코리아는 그간 국내 여행객이 못 본 글로벌 현지 투어 서비스를 다수 보유, 차별화된 현지 투어 상품을 제공해 여행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버이츠, 1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우버이츠가 서울 출시 1주년을 기념해 50% 특별 할인, 일본 도쿄 왕복항공권, 호텔 숙박권, 우버이츠 식사권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8월 15일까지 우버이츠 앱 신규 가입자는 첫 주문을 할 때 100여 개 파트너 식당을 대상으로 50%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다. 기존 고객에게도 선착순 깜짝 할인 쿠폰을 제공할 예정. 또 8월 20일까지 우버이츠 계정과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한 뒤 해시태그를 곁들여 자신의 계정에 올리고 참여완료 메시지를 보내면 선착순으로 우버이츠 1만원 식사권을 제공한다.

마스터카드, 돈키호테와 할인 제휴=마스터카드가 일본 종합 할인 매장인 돈키호테와 제휴를 맺고 12월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고객은 2만엔 이상 구입하면 1,600엔 할인쿠폰을, 1만엔 이상이면 800엔 할인쿠폰을 이용할 수 있다. 돈키호테에선 5,000엔 이상 구입하면 면세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실제 프로모션 참여 고객은 전체 금액 중 8%를 추가 할인 받게 된다. 할인쿠폰을 이용하려면 마스터카드 홈페이지 내 돈키호테 프로모션 페이지에 접속, 할인 쿠폰을 내려 받고 매장에서 제시한 뒤 마스터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할인쿠폰은 매장 1곳에서 하루 1장만 쓸 수 있다.

샌드박스, 장삐쭈 이모티콘 출시=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인 장삐쭈가 7월 30일 회사에서 살아남기를 테마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안기욱이라는 캐릭터에 장삐쭈의 더빙을 곁들인 이모티콘. 장삐쭈는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더빙 크리에이터로 유튜브 채널 구독자 80만 명 이상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에는 SNL과 뜻밖의 Q 등 TV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했다. 이번 장삐쭈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네이버랩스, 키즈폰 아키 기능 업데이트=네이버랩스가 키즈폰 아키의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키는 손목시계형 웨어러블 키즈폰. 방학을 맞아 잇단 아동 사고가 발생하고 있다는 점을 들어 주요 기능을 업데이트한 것으로 6월 25일 위치 정확도 시스템과 약전계 지역에서의 저전력 알고리즘 개선을 진행하고 7월 26일에는 보호자앱에서 등록 자녀 일정에 맞춰 이동 경로와 상태를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집중모드 사용성 개선, 방학모드 추가, 4개 언어 단어카드로 언어 학습을 할 수 있는 파파고 키즈도 추가했다. 송창현 네이버랩스 대표는 “아키는 학습하며 진화하는 인공지능 위치 개인화 기술을 기반으로 최고 수준의 위치 인식과 이동 탐지 서비스를 제공, 자녀의 안전에 대한 걱정을 줄여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용자 조사와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키즈노트, 어린이집 통학차량 사고 예방 기능 개선=키즈노트가 어린이집 통학차량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서비스 개선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서비스 중인 기존 출석부 기능을 개선,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 현재 4만 4,000개 전국 어린이집과 유치원 중 80%가 사용 중인 만큼 기능 업데이트를 통한 실질적 사고 예방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출석부 기능을 개선하면 출결 체크를 할 때 부모 스마트폰에 실시간 알림이 발송되고 교사가 실수로 출석 체크를 놓치지 않게 지정 시간에 출석 체크 확인 알람도 이용할 수 있다. 키즈노트 측은 현장 사고 발생을 막기 위한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다.

카카오, 브런치 작가 제안 기능 신설=카카오가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에 작가에게 제안하기 기능을 추가했다. 브런치 작가와 협업을 원하는 파트너가 좀더 쉽게 작가를 발견해 자세한 소개를 살펴보고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것. 제안하기 기능은 작가 프로필 화면에 추가했다. 프로필 내 편지 봉투 모양 버튼을 누르면 출간, 기고, 강연 등 제안 종류와 내용을 입력한 뒤 제안 메일 보내기를 누르면 된다. 작가에게는 이메일과 브런치 앱 알람을 보내준다. 카카오는 또 제안하기 외에 작가 프로필과 검색 기능도 개편했다. 한줄 소개 외에 작가 활동 이력, 출간 작품, SNS 채널 등 포트폴리오를 담을 수 있도록 했다. 관심사나 작업, 활동 영역도 키워드로 표시할 수 있다.

윤민창의투자재단, 굿스타터 4기 모집=윤민창의투자재단이 굿스타터 4기를 31일까지 모집한다. 윤민창의투자재단은 손주은 메가스터디 회장이 2016년 10월 창의적 인재 발굴과 혁신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개인 자산 총 3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재단이다.

4기 모집 대상은 법인 설립 3년 이내 또는 법인 설립 예정인 창업팀, 외부 기관 투자를 받지 않았거나 1억원 이하 투자를 받은 스타트업, 대표자 나이 만 39세 이하인 예비 창업자다. 모집 분야는 ▲창의비즈 스타트업(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창업팀), ▲혁신 기술 스타트업(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창업팀), ▲사회공헌 스타트업(사획적 문제 해결이 목적인 창업팀) 등 3가지이며 이 중 1개 분야를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 이후에는 서류평가, 방문평가,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방문 평가의 경우 윤민창의투자재단 실무자가 해당 스타트업을 직접 방문, 아이템의 시장성, 기술적 역량, 기업가 정신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한다. 10월 말경 선발되는 굿스타터 4기 스타트업에게는 1팀당 5천만 원 투자, 창업 공간 제공 등의 지원이 이뤄진다. 자세한 내용은 윤민창의투자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