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의료기기 액셀러레이팅 기업 모집 외

지난주 개설된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813일 월] W.ingK CLUB 1기 액셀러레이팅 기업 모집=고려대학교병원 의료기기상생사업단이 의료기기와 헬스케어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W.ingK CLUB(이하 윙크클럽)’을 실시한다. 특허법인 MAPS와 공동 진행하는 이번 윙크클럽은 성공 가능성이 높은 유망 기업을 발굴해 의료기기분야를 이끌 전문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투자부터 멘토링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의료진과 사업가, 투자자로 이뤄진 의료기기 기업 액셀러레이팅을 위한 일반 프로그램, 의료기기 분야 특화 프로그램 2가지로 구성해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월 1회씩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를 통해 기업과 병원간 밀접하고 전문적인 네트워킹을 형성해 의료기기를 개발하는 현장 노하우와 수요를 반영해 발전시킬 수 있게 의료진과 매칭, 기술력이 인정되면 고려대학교 TIPS 사업 우선 추천 등 리워드를 제공한다.

윙크클럽 지원은 8월 13일 월요일 18시까지 온라인으로만 접수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87일 화] R캠프 8기 정부 지원사업 합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기업지원서비스 거래플랫폼 후앤후의 병설 승승스타트업지원센터가 정부R&D지원사업 합격을 위한 1년간 교육·코칭·리뷰 서비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R캠프는 8일에 걸친 50시간 이상의 집체 프로그램을 통해서 집중적으로 사업계획서 작성 관련 교육·코칭·리뷰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후 1년간 지속적으로 개인별 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018년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창업과제(여성참여활성화과제 포함) 5차, 2018년도 산학연협력기술개발사업 첫걸음과제 추가모집, 2018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을 신청하기 위한 사업계획서를 위의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가 스스로 여러 정부R&D지원사업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88일 수] 스타트업 버스킹=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스타트업 버스킹 제4회 네트워킹 파티가 8월 8일 수요일 19시부터 서울 강남 봉은사로에 위치한 집닥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스타트업 버스킹은 매회 스타트업의 팀빌딩, 아이템 선정과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을 스타트업이 겪고 고민하고 있는 이야기를 솔직 담백하게 이야기한다. 또 창업자간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예정.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810일 금] 예비창업자가 스티브 잡스를 뛰어넘는 방법=현직 CEO로부터 사업 노하우를 전수받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CEO체험주식회사가 창업가를 위한 세미나를 8월 10일 19시 30분부터 강남 토즈타워에서 개최한다. 세미나에서는 CEO체험주식회사 김범준 대표가 스티브 잡스를 뛰어넘는 방법을 강의한다. 강의 내용은 ‘흠집이 나 아이팟의 스테인리스’와 같은 잡스의 인생, 잡스가 창업초기에 활용한 전략, 두려움과 좌절감을 느꼈던 평범한 잡스, 평범한 잡스가 자신을 뛰어넘었던 5가지 방법, 우리가 스티브 잡스를 뛰어넘는 방법, 방법을 적용하도록 돕는 키워드 3가지를 이야기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816일 목] 그것이 알고 싶다스타트업 창업의 모든 것=공간, 커뮤니티, 교육을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는 코워킹스페이스 스테이지나인이 초기 스타트업 멤버와 예비 창업가를 위한 강의를 오는 16일 19시부터 스테이지나인 1층 세미나카페에서 진행한다. 강의는 안성준(스테이지나인 CEO)이 진행하고 초기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가분들께 가장 필요한 사업의 아이템 선정, 계획서작성법, 네트워킹 등 핵심정보들을 실제사례, 별도 Q&A 세션을 통해 참가 스타트업이 현재 겪고 계신 스타트업 이슈에 대한 조언도 함께 나눈다. 참석자에게는 스테이지나인 카페의 바리스타가 만든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하고 수업 전후 30분 1~40인 스타트업을 위한 코워킹스페이스 스테이지나인의 공간투어를 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