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잔디 세미나·성남 월드 컨퍼런스 외

지난주 개설된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822일 수] 잔디 세미나 주 52시간에 맞춘 기업의 워크 습관 만들기=업무 커뮤니케이션 툴 잔디가 주 52시간에 맞춘 기업 워크 습관을 만들기 세미나를 8월 22일 수요일 17시 패스트파이브 신논현점 6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선 잔디 공인 컨설턴트(JCC) 한가늠 강사가 강연에 나선다. 한 강사는 스마트워크 연구소 대표, 에버노트 공인컨설턴트, 사회적기업 등록컨설턴트, 에듀코어 전임교수, (사)한국소셜 네트워크 협회 전임강사, 남서울대학교 멀티미디어학과 겸임교수, 한국 디지털콘텐츠 학회 정보이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록컨설턴트로 현재 활동하면서 LH공사, 한국생산성본부, 인천시청 등에서 특강을 진행해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주 52시간 근무제에 따른 기업의 현 상황 점검 및 대비책을 가지고 기업 커뮤니케이션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 다른 기업에서는 잔디를 어떻게 스마트워크 툴로 사용하는지 얘기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821일 화] 융합기술 창업스쿨=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융복합 기술기반 스타트업 육성사업인 ‘경기도 대학생 융합기술 창업지원사업’이 초기 스타트업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융합기술 창업스쿨’을 개최한다. 융합기술 창업스쿨은 오는 8월 21일 화요일 13시, 22일 수요일 14시 등 이틀간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세미나룸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법률지식, 노무지식 등 창업 초기에 꼭 필요한 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기회. 첫날에는 ∇정세영(엔트리움 주식회사 대표): 스타트업 성장과정과 기업가정신 ∇홍석재(주식회사 피트 대표): 초기 스타트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 마케팅 방법 ∇김장길(서울대학교 교수): 강력하고 간결한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남홍규(주식회사 스프링캠프 부대표): 투자자에게 직접 듣는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투자유치 방법 및 전략을 이야기하고 둘째날에는 ∇정호석(법무법인 세움 변호사): 스타트업 법률지식 ∇이효원(아이스퀘어 변리사): 스타트업 특허전략 ∇김두순(신한회계법인 회계사): 스타트업 세무지식 ∇장정화(노무법인 정운 노무사): 스타트업 노무지식을 다룬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821일 화] 2018 성남 크라우드펀딩 월드 컨퍼런스=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8 성남 콘텐츠 크라우드펀딩 월드 컨퍼런스’가 오는 8월 21일 성남 밀리토피아 호텔 그랜드볼룸 & 로비에서 열린다. 행사는 공식 개막 행사와 최동철 와디즈 부사장의 기조연설, 초청연설에 이어 세계적인 크라우드펀딩 기업 소개, 성공적인 펀딩 사례 발표, 국내외 미디어 대상으로 한 성남 콘텐츠 기업 홍보로 이뤄진다.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사례 발표도 진행될 예정이다. 게임 특화 크라우드펀딩 채널 ‘fig’는 기업 소개 및 게임 분야 펀딩 사례발표, 일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캠프파이어는 기업 소개 및 문화콘텐츠 펀딩 사례발표를 진행한다. 중국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JD’도 발표에 참여하며 국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는 기업 소개 및 국내 문화콘텐츠 펀딩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초청된 미디어사는 중국 최초 소비형 IT 인터넷 포털 미디어 ‘예스키(YESKY)’ 베트남 종합 미디어이자 베트남 국영 통신사 ‘베트남플러스(VietnamPlus)’ 미국 대표 뉴스 채널 ‘폭스뉴스(Foxnews)’ 외에 프랑스 헝가리, 싱가포르의 미디어사가 초청됐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볼 수 있다.

[821일 화] 에듀클라우드 파트너스 데이=온라인 클라우드 기반 교육플랫폼 에듀클라우드가 에듀클라우드 파트너스 데이를 오는 21일 19시 강남 에이플러스에셋타워 12층 마이크워크스페이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구민규(디비스쿨 대표)가 출판사와 외국어학원을 위한 디비스쿨 플랫폼 무료로 사용하기를 이야기하고 에듀클라우드 조성훈 대표가 이듀클라우드 파트너스를 소개한다. 음료와 간단한 식사를 제공하며 참가자간 네트워킹 시간도 있을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볼 수 있다.

[823일 목] SPARK@DMC season 1 2회차: 게임=서울시 핵심사업 수행기관 서울산업진흥원이 오는 23일 18시 30분 서울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 지하 2층 3D 영화관에서 비즈 네트워킹 플랫폼 ‘SPARK@DMC’를 개최한다. SPARK@DMC는 DMC의 자생적 커뮤니티 조성을 토대로 클러스터 생태계 활성화를 촉진한다는 데 목적을 둔 네트워크 플랫폼. 행사에선 분야별 창업 스토리와 관련 산업 인사이트를 듣고 분야별 전문가와의 네트워킹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회차 강연으로서 게임/엔터테인먼트 분야에 대한 내용을 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 게임기획과 교수이자 유닛파이브 고문으로 현재 활동 중인 최삼하 교수가 국내외 게임 산업 히스토리를 공개한다. 수많은 게임의 흥망성쇠를 지켜보며 깨달은 성공 세임의 필수 요소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